[마케팅조사] 모바일게임에 대한 소비자행동과 만족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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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조사] 모바일게임에 대한 소비자행동과 만족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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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글2002와 파워포인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목차
Ⅰ.서론
(1) 연구 목적 및 배경
Ⅱ.본론
(1) 조사문제
1. 모바일 게임 시장의 현황과 전망
2. 모바일 게임 시장의 문제점
(2) 조사방법
1. 조사 설계
2. 표본 추출 및 자료수집 방법
(3) 자료 분석 결과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Ⅴ. 부록

본문내용
Ⅰ. 서론
(1) 연구 목적 및 배경
현대인들의 필수품 가운데 하나인 이동전화, 이제 이동전화는 현대인들에게 필수품을 넘어 분신이 되었다. 그리고 이렇게 이동전화를 가까이 두고 사는 요즘 사람들에게 이동전화는 단순히 전화만 주고받는 기기 이상의 것이 되고 있다. 계속해서 다양한 이동전화 기기들이 개발되고 있고, 그에 맞는 다양한 기능들 또한 선보이고 있다. 결국 이런 이동전화의 발달은 이동전화를 이용한 다양한 사업의 가능성들을 창출해 냈고, 그 중의 하나가 모바일 게임 사업이다.
모바일 게임은 지난 몇 년간 꾸준한 인기를 누리며 그 시장규모를 넓혀왔다. 그리고 그 시장은 계속해서 충분한 가능성과 성장 전망을 보이고 있다. 하지만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도 이미 치혈한 경쟁이 벌어지고 있고, 이러한 경쟁에서 살아남아 더욱 발전을 이루기 위해선 현재의 모바일 게임 시장을 재 분석해보고 소비자들에 대한 연구를 바탕으로 한 새로운 아이템을 개발하는 것이 무엇보다 필요할 것이다.
그리고 가장 경쟁력 있는 아이템은 무엇보다 소비자들의 욕구(Needs)를 잘 반영하는 아이템일 것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본 연구를 통해 모바일 게임 시장의 규모와 성장 가능성, 현 모바일 게임 시장의 문제점 등을 살펴보고 모바일 게임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 및 소비자 행동 분석을 통해 모바일 게임에 대한 소비자들의 욕구(Needs)를 파악하려 한다.
참고문헌
• ‘새로운 여가 활동의 모바일 게임 발전 방향’, 김영재(중앙대학교),
[한국스포츠리서치.2005, 제16권 6호, 통권 93호]
• ‘모바일 게임의 현황 및 시장 참여자별 기회 요인’, 정부연(정보산업 연구실 연구원),
[정보통신 정책 제16권 17호 통권 355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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