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맥스 기업의 사회 공헌 활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26 / 2019.12.24
- 2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주제 선정 이유
2. 휴맥스 사 소개
3. 휴맥스 사의 사회 공헌 활동에 대한 개괄적 소개
Ⅱ. 본론
1. 휴맥스 사의 사회 공헌 활동에 투입되는 Input
1) 인적 자원
2) 물적 자원
2. Plan
1) 휴맥스 사 기업 수준의 계획
- 사명
- 목표
- 전략
- 규칙
2) ‘나누는 학교’ 프로그램 운영 계획
- 초등반 프로그램
- 중등반 프로그램
- 전체 프로그램
- 기대 효과
3. Organize
1) 휴맥스 사와 나눔 문화 수준의 조직화
- 동심의 조직화 과정
- 동심의 조직구조
- 동심의 운영
2) ‘나누는 학교’ 내부의 조직화
- 나누는 학교의 시작
- 나누는 학교의 조직도
- 조직의 주요 요소별 분석
4. Lead
1) 휴맥스와 동심의 입장차이
- 휴맥스
- 동심
2) 동기부여
- 욕구
- 행동
- 보상
3) 리더십
4) 커뮤니케이션
5. Control
1) PLAN에 대한 control
2) ORGANIZE에 대한 control
3) LEAD에 대한 control
6. 휴맥스 사의 사회 공헌 활동으로 인한 Output
Ⅲ. 결론
1. 휴맥스 사의 사회 공헌 활동에 대한 평가
2. 대안 제시
- 본문내용
-
Ⅰ. 서론
1. 주제 선정 이유
현대 사회는 기업과 정부, 국민, 거기에 정보통신 기술이 발달함에 따라 더해진 해외라는 4가지 요소가 복잡하게 맞물려 돌아가고 있다. 이렇게 4가지 요소의 상호 의존성이 증대됨에 따라 서로가 서로에게 미치는 영향이 더욱 커지면서, 각자에게 유리한 영향은 더 많이 누리려 경쟁하고, 불리한 영향은 피하려고 견제하는 일이 점점 더 늘어나고 있다. 따라서 과거의 ‘기업은 돈만 잘 벌면 되지.’ 라는 식의 논리는 현대 사회에 와서는 더 이상 통하지 않게 되었고, 사람들은 점차 자신들의 땅에 뿌리내리고 있는 기업의 기업 윤리나 사회적 책임, 기업의 사회 공헌도에 주목하게 된 것이다. 과거에는 기업이 사회에 대해 소극적 책임으로 법률적 책임과 경제적 책임만 지면 됐었고, 윤리적 책임까지 진다면 이는 기업의 이미지 향상에 플러스 요인으로 작용했었지만 이제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더 이상 플러스 요인이 아닌 마이너스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기업의 사회 공헌이 선택이 아닌 필수 불가결한 요소가 된 것이다. 그래서 우리 조는 기업의 사회 공헌을 주제로 잡고, 어떤 기업을 택할지 고심하던 중에 대학 연합 봉사 동아리에서 만난 휴맥스라는 기업을 그 대상으로 선택하게 되었다. 휴맥스는 전자제품을 만드는 회사인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봉사동아리에 후원을 해주고 싶다고 한 것이다. 직원들이 회사 업무를 온전히 수행하기도 힘든데, 강제적으로 봉사활동을 시킬 수도 없고 자발적으로 놔두면 원활히 운영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이보다는 실질적으로 봉사활동을 하는 대학생동아리를 후원해주는 것이 더 효율적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삼일회계법인 인사관리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 CLO의 코칭 레포트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인적자원관리] 삼성전자의 인사관리와 개선방안
- 분석심리학의 창시자 융의 일대기 융 생애 융 일화 융 중요 이론 융 주요 이론 융 저서 융 영향 융 공헌 융 업적 융 소개 융 조사 융 분석 융 개요 융 고찰 융 소고 융 피피티 융 ppt
- [마케팅원론 A+받은자료]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