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맥스 기업의 사회 공헌 활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26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주제 선정 이유
2. 휴맥스 사 소개
3. 휴맥스 사의 사회 공헌 활동에 대한 개괄적 소개


Ⅱ. 본론

1. 휴맥스 사의 사회 공헌 활동에 투입되는 Input
1) 인적 자원
2) 물적 자원
2. Plan
1) 휴맥스 사 기업 수준의 계획
- 사명
- 목표
- 전략
- 규칙
2) ‘나누는 학교’ 프로그램 운영 계획
- 초등반 프로그램
- 중등반 프로그램
- 전체 프로그램
- 기대 효과
3. Organize
1) 휴맥스 사와 나눔 문화 수준의 조직화
- 동심의 조직화 과정
- 동심의 조직구조
- 동심의 운영
2) ‘나누는 학교’ 내부의 조직화
- 나누는 학교의 시작
- 나누는 학교의 조직도
- 조직의 주요 요소별 분석
4. Lead
1) 휴맥스와 동심의 입장차이
- 휴맥스
- 동심
2) 동기부여
- 욕구
- 행동
- 보상
3) 리더십
4) 커뮤니케이션
5. Control
1) PLAN에 대한 control
2) ORGANIZE에 대한 control
3) LEAD에 대한 control
6. 휴맥스 사의 사회 공헌 활동으로 인한 Output


Ⅲ. 결론

1. 휴맥스 사의 사회 공헌 활동에 대한 평가
2. 대안 제시
본문내용
Ⅰ. 서론

1. 주제 선정 이유

현대 사회는 기업과 정부, 국민, 거기에 정보통신 기술이 발달함에 따라 더해진 해외라는 4가지 요소가 복잡하게 맞물려 돌아가고 있다. 이렇게 4가지 요소의 상호 의존성이 증대됨에 따라 서로가 서로에게 미치는 영향이 더욱 커지면서, 각자에게 유리한 영향은 더 많이 누리려 경쟁하고, 불리한 영향은 피하려고 견제하는 일이 점점 더 늘어나고 있다. 따라서 과거의 ‘기업은 돈만 잘 벌면 되지.’ 라는 식의 논리는 현대 사회에 와서는 더 이상 통하지 않게 되었고, 사람들은 점차 자신들의 땅에 뿌리내리고 있는 기업의 기업 윤리나 사회적 책임, 기업의 사회 공헌도에 주목하게 된 것이다. 과거에는 기업이 사회에 대해 소극적 책임으로 법률적 책임과 경제적 책임만 지면 됐었고, 윤리적 책임까지 진다면 이는 기업의 이미지 향상에 플러스 요인으로 작용했었지만 이제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더 이상 플러스 요인이 아닌 마이너스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기업의 사회 공헌이 선택이 아닌 필수 불가결한 요소가 된 것이다. 그래서 우리 조는 기업의 사회 공헌을 주제로 잡고, 어떤 기업을 택할지 고심하던 중에 대학 연합 봉사 동아리에서 만난 휴맥스라는 기업을 그 대상으로 선택하게 되었다. 휴맥스는 전자제품을 만드는 회사인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봉사동아리에 후원을 해주고 싶다고 한 것이다. 직원들이 회사 업무를 온전히 수행하기도 힘든데, 강제적으로 봉사활동을 시킬 수도 없고 자발적으로 놔두면 원활히 운영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이보다는 실질적으로 봉사활동을 하는 대학생동아리를 후원해주는 것이 더 효율적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전략] 휴맥스의 유럽진출 사례
  • 휴맥스의 기업관휴맥스는 영어로 Human Maximization의 합성어이며 설립시의 회사명은 建人이었다. 그 뜻은 사람을 세운다 또는 사람의 가능성을 극대화 한다는 의미이며, 이 이름은 설립취지가 나타나 있는 회사명이라고 할 수 있다. 휴맥스는 회사명에서 나타나듯이 고객만족과 개인성장이라는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사회 및 고객과의 관계에서 설립정신을 구현하고자 많은 노력을 기울였으며, 이것은 사람이 곧 자산인 벤처기업의 성공적 모형이며

  • [인사관리] 인사관리의 정의, 기능, 현황과 과제 및 3M 사례 분석
  • 기업활동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인력이고, 직원에게 잘해줘야 생산성이 높아지지 않느냐고 말했다. 한국피에스아이 넷(www.kr.psi.net)은오전 8시부터 오후 8시까지 전 직원에게 음악을 들려준다. 이 회사는 이를 위해 최근 2000만원을 들여 스피커 50개를 사내 곳곳에 설치하고 음악 CD 300장도 함께 구입했다. 음악장르는 클래식은 물론 재즈 영화음악 피아노 첼로독주곡 등 다양하며 음악은 업무효율을 높이기 위한 전략에서 마련됐다. 병을 치유하는 데

  • [중소기업] 시장지향성 제고를 통한 한국 중소기업의 수출마케팅 전략
  • 기업간의 분업화된 활동이 강조되어진다. 또한 시장성격도 과거와 같은 획일적이고 규격화된 형태에서 경제, 문화 및 생활수준의 향상으로 다양화․고급화․전문화되어 가고 있다. 과거의 규격화된 시장에 적합한 기업형태는 대기업이 적합하지만, 다양화된 현대시장에 적합한 형태는 탄력성과 융통성을 보유한 중소기업이 더 유리하다. 특히 중소기업은 대기업이 담당할 수 없는 세분화된 기능과 자유경쟁체제를 유지하는 사회적 분업의 일익을 담

  • 벤처창업과 기업가 정신 및 한국의 벤처생태계
  • 기업가 정신1. 벤처창업의 시대적 의미벤처창업은 지난 30년간 전 세계적인 조류로서 발전되어 왔다. 벤처기업의 창업과 성장, 투자활동이 증가하며, 벤처연관산업 및 벤처지원 네트워크의 구축 등이 활발하게 이루어지는 사회적 현상이 나타났다. 벤처창업은 산업구조와 정치사회구조의 전반적 변화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과거 경제성장을 주도해왔던 산업경제시대를 대체할 지식경제시대의 도래를 촉진시키고 있다. 벤처는 디지털, 인터넷 및

  • [마케팅] 락앤락의 성공스토리와 미래
  • 기업목적 < 기술력을 선도하고 환경과 사람을 중시한다. >전 세계 어디서든 만나볼 수 있는 락앤락은 앞으로도 신소재 개발 및 품질혁신을 위해 끊임없는 연구에 노력을 경주하는 한편 편리성과 심미성을 갖춘 디자인 개발에도 발전을 거듭해 고객에게 사랑받는 기업으로써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며, 환경과 사람에 가치를 두는 사회적 기업으로의 활동 또한 적극적으로 실현하여 고객의 마음을 움직이는 기업이 되도록 할 것이다.미션 < 세계 1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