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국적기업] 휴맥스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26 / 2019.12.24
  • 3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가.들어가며
나.휴맥스란?
다.연혁
라.휴맥스의 주력제품

본론
1.시장현황
가.DIZITAL-STB 산업 소개
나.DIZITAL-STB 시장 동향
다.DIZITAL-STB시장과 HUMAX
라.경쟁자

2.조직구조와 경쟁력
가.조직구조
나.휴맥스의 핵심역량
다.휴맥스의 자원결합과 경쟁력
라.경쟁전략
마.역량확립기반
바.휴맥스의 다국적기업으로서의 정체성

3.외부환경과 위기
가.개방형시장과 폐쇄형 시장
나.기술 변화
다.정부의 역할

결론
가.휴맥스의 빛과 어둠과 길
나.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가. 들어가며

IT분야는 현재 우리나라 수출의 1/3을 차지하는 효자 종목이다. 무역을 공부하는 학생으로 다양한 분야의 수출입 물품에 대해 관심을 갖고 공부해야 하지만 각자의 흥미에 따라, 전문성이 부족하다는 이유로 많은 수업에서 IT산업에 있는 다국적 기업에 대한 연구는 거의 없었다. 이에 안타까움을 느끼고 이해가 쉽지는 않지만 셋톱박스라는 생소한 제품을 수출하는 외국에서 보다 유명한 우리나라 다국적 기업인 휴맥스를 연구 기업으로 선정하였다.
이번 기업 사례 연구는 그 동안 수업시간 노트에 적어놓기만 했던 이론들을 실제 기업에 적용함으로 다국적 기업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다양한 이론들 중 다국적 기업의 핵심 역량과 경쟁력, 정체성에 관한 이론들을 중심적으로 적용해 보았고 이들을 통해 앞으로 다가 올 위기를 예측해 보았다. 먼저 휴맥스에 대한 소개로 산업에 대한 이해를 도울 것이다. 기업이 집중하는 사업인 셋톱박스 산업의 소개, 시장 동향과 경쟁자를 통하여 시장 현황을 알아보겠다.
참고문헌
 세계수준의 한국기업에 도전한다. 박철순
 글로벌 전략으로 성공한 휴맥스, 한아름, 2005
 D-STB 산업 동향, 장세진, 주간 전자 정보, 2006.6
 디지털 셋톱박스(STB)산업 동향과 전망, 김병선
 D-STB(위성중심) 최근 시장 동향, 김정근, 맞춤정보, 2005.9,
 셋탑박스(Set Top Box)동향, IT리포트, 전자부품 연구원
 국내외 셋톱박스STB 시장동향 및 전망, 조성선 , ETRI
 2004년 차세대 유망 아이템 분석보고서, 김재우외 ,KISTI 심층정보분석보고서, 2004,6
 우리나라 IT산업 품목별 수출입 현황 및 산업 동향. Part10 셋톱박스, 한국정보통신수출진흥센터
 해외 TPS 시장 현황 및 평가, 박용우, 정보통신정책
 지상파 디지털TV 방송의 전환 및 실험방송 동향, 목하균, KBS기술연구소
 유럽의 디지털 지상파TV 시장의 동향 및 시사점, 정우수, 한국전파진흥협회, 전파진흥 제15권 2호
 유럽 양방향 TV 시장동향, 이경남, 정보통신정책
 휴맥스 기업분석, 하나금융그룹, 2006.9
 휴맥스 기업분석, 미래에셋증권, 2006.7
 셋톱박스산업, 한화증권
 D-STB 최근 시장동향, 김정근 2005.4
 월요기획-셋톱박스, 전자신문
 셋톱박스 시장통계, 전자정보센터 2006.1
 내가 한일은 내가 처음 간 길이었다., 동아일보
 국내외 셋톱박스시장 동향, 김지수
 휴맥스 홈페이지 http://www.humaxdigital.com/korea/
 톰슨 홈페이지 WWW.TOMMSON.NET
 스카이라이프 홈페이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휴맥스의 글로벌 진출 사례 기업가정신·핵심역량을 벤처기업의 글로벌 진출전략
  • 휴맥스의 글로벌 진출 사례기업가정신핵심역량을 벤처기업의 글로벌 진출전략휴맥스 기말보고서2조.hwp휴맥스 기말보고서2조.hwp목 차Ⅰ. 휴맥스Ⅱ.산업 및 기업분석1. 산업분석2기업분석Ⅲ. 휴맥스의 성장스토리설립 및 핵심사업 선정2. 세계시장으로의 첫 발걸음 3. 새로운 성장 모멘텀으로서의 해외 시장 개척 4. 성장국가로의 진출5. 시장변화에 따른 대응6. 기존진출 시장의 확대7. OLI 분석Ⅳ. 휴맥스의 새로운 도약1.CCP산업으로의 도

  • [국제경영] 다국적 기업의 기술 이전
  • 다국적 기업, 국제 기업에 있어서 필수 불가결한 요소가 되었다. 그럼 이제부터 기술이전의 개념과 특성 종류 등을 살펴보고 그와 관련된 성공 및 실패 사례를 통해 기술이전 당사자 기업과 국가에 가장 큰 이익을 줄 수 있는 기술이전에 대해 모색해 보도록 하겠다.Ⅱ. 본론기술이전의 개념 기술은 일반상품처럼 국제교역의 대상이 되는 무형재이다. 대부분의 지식이 큰 비용이나 장벽 없이 국가간에 이전되나, 기술의 이전에는 많은 비용과 노력이

  • 기업의 위기를 극복한 창조경쟁력 기업
  • 기업만이 21세기에 생존할 수 있다. 이러한 변화를 주도할 수 있는 것이 결국 창조 경영이며 앞으로 세계를 무대로 하는 모든 기업들에는 선택이 아닌 필수불가결한 사항이다.루트번스타인 교수는 특히국내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통찰력(Insight)과 선견지명(foresight)을 가진 인재를 확보해야만 창조 경영이 가능하다고 역설했다. 스티브 잡스 사장이 이끄는 애플의 아이팟이 바로 창조 경영의 대표적 사례다. 그는 자신이 창업한 회사에서 버림받은 후 다

  • [글로벌 인적 자원 관리] 삼성 사례 연구
  • 기업의 자산과 자원이 될 수 있다. (2) 교육훈련 및 연수문화적 충돌로 인한 문제의 해결책으로 타문화에 대한 이해 훈련이 필요하다. 이 훈련이란 서로 다른 문화권의 사람들이 만나거나 혹은 일하게 될 때 생길 수 있는 충돌과 충격을 완화시켜주는 활동을 말한다. 이질적인 문화를 가진 사람들이 효율적으로 의사소통을 하고 업무의 성과를 향상시킬 수 있게 하는 것이다. 다국적 훈련참여자들의 상호문화소통 워크숍, 협상-역할놀이, 특정 지역의 역

  • 인도시장에 대한 이해와 대인도 진출방안
  • 기업으로 성장하였다.코텍의 성공요인은 다음과 같다. 첫째, LG 협력업체로서 LG 매출이 급속히 증가하면서 자연스럽게 매출이 동반하여 증가하였다. 둘째, 경쟁업체인 인도 업체들에 비해 품질, 가격, 납기 등 모든 면에서 한발 앞선 경영을 해오면서 엄격한 품질관리 및 고객만족 경영으로 수요에 부응했다. 셋째, 양질의 우수한 현지 노동력을 이용해 제품을 생산함으로써 제품의 생산단가를 낮출 수 있었다.3) 중소기업의 실패사례LG와 삼성, 현대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