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lg싸이언 초콜릿폰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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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선정동기

☞ 휴대폰 시장 분석

☞ 초콜릿폰 마케팅 전략

☞ 추천전략 및 결론
본문내용
1. 선정동기
21세기는 정보통신의 시대이다. 우리나라의 거의 모든 집에서 인터넷을 즐길 수 있고 성인 1인당 1대씩은 모두 휴대폰을 가지고 있다. 이미 휴대폰은 우리 생활에서 뗄 수 없는 필수품이 되어 버린지 오래다. 우리의 생활 중심에 휴대폰이 이미 자리 잡고 있으며 휴대폰은 이미 단순한 통화의 기능을 넘어서 사진촬영, 은행 신용업무, 음주 측정, 악세서리, 혈당 측정, TV 등의 기능에 까지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이렇게 휴대폰은 개인적 소유물이라는 점과 이동성을 동시에 지니고 있는 종합 커뮤니케이션 수단이라는 특징을 갖는다. 이제 사람들은 시간과 공간적 제약을 벗어나 언제 어디서나 타인과 연결되고 정보를 주고받게 되었으며 문명의 발달로 인한 혜택을 누리고자 하는 수요자들은 더욱 늘어가고 있으며 수요자의 구매동기를 충족시키기 위한 공급자들의 경쟁 또한 점점 가속화 되고 있다.
현재 이러한 치열한 경쟁속에서 단연 눈에 띄는 제품이 있으니 바로 작년 LG전자가 출시한 “초콜릿폰”(싸이언 블랙라벨 시리즈)이 휴대폰단말기 시장에서 센세이션을 일으키고 있다.
출시 당시 KTF 전체 개통수 중 약 10% 이상을 차지하는 초강세를 보였으며 고객의 감성을 자극하는 감각적이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주목 받아 “2005 우수 산업 디자인 상품 선정제”에서 최고상인 대통령상을 수상하는등 최고 권위 디자인 대회에서 디자인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초콜릿폰의 이같은 강세는 휴대폰 업계가 최근 들어 꾸준한 판매량 증가세를 보이고 있긴 하지만 특별한 대박 상품이 없었다는 점에서 상당한 주목을 받고 있다.
초콜릿폰이 주목받는 이유중에는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우선 제품자체의 개성과 스타일을 중시했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현재 휴대폰 시장은 이미 포화상태에 이르렀고 기존의 제품들이 품질, 가격, 기능등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 상황에서 초콜릿폰이라는 이름을 떠올릴수 있는 제품만의 개성을 보여주었다는 것은 새로운 블루오션을 개척한 사례로 볼수 있다고 생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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