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lg싸이언 초콜릿폰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26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선정동기
☞ 휴대폰 시장 분석
☞ 초콜릿폰 마케팅 전략
☞ 추천전략 및 결론
- 본문내용
-
1. 선정동기
21세기는 정보통신의 시대이다. 우리나라의 거의 모든 집에서 인터넷을 즐길 수 있고 성인 1인당 1대씩은 모두 휴대폰을 가지고 있다. 이미 휴대폰은 우리 생활에서 뗄 수 없는 필수품이 되어 버린지 오래다. 우리의 생활 중심에 휴대폰이 이미 자리 잡고 있으며 휴대폰은 이미 단순한 통화의 기능을 넘어서 사진촬영, 은행 신용업무, 음주 측정, 악세서리, 혈당 측정, TV 등의 기능에 까지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이렇게 휴대폰은 개인적 소유물이라는 점과 이동성을 동시에 지니고 있는 종합 커뮤니케이션 수단이라는 특징을 갖는다. 이제 사람들은 시간과 공간적 제약을 벗어나 언제 어디서나 타인과 연결되고 정보를 주고받게 되었으며 문명의 발달로 인한 혜택을 누리고자 하는 수요자들은 더욱 늘어가고 있으며 수요자의 구매동기를 충족시키기 위한 공급자들의 경쟁 또한 점점 가속화 되고 있다.
현재 이러한 치열한 경쟁속에서 단연 눈에 띄는 제품이 있으니 바로 작년 LG전자가 출시한 “초콜릿폰”(싸이언 블랙라벨 시리즈)이 휴대폰단말기 시장에서 센세이션을 일으키고 있다.
출시 당시 KTF 전체 개통수 중 약 10% 이상을 차지하는 초강세를 보였으며 고객의 감성을 자극하는 감각적이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주목 받아 “2005 우수 산업 디자인 상품 선정제”에서 최고상인 대통령상을 수상하는등 최고 권위 디자인 대회에서 디자인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초콜릿폰의 이같은 강세는 휴대폰 업계가 최근 들어 꾸준한 판매량 증가세를 보이고 있긴 하지만 특별한 대박 상품이 없었다는 점에서 상당한 주목을 받고 있다.
초콜릿폰이 주목받는 이유중에는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우선 제품자체의 개성과 스타일을 중시했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현재 휴대폰 시장은 이미 포화상태에 이르렀고 기존의 제품들이 품질, 가격, 기능등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 상황에서 초콜릿폰이라는 이름을 떠올릴수 있는 제품만의 개성을 보여주었다는 것은 새로운 블루오션을 개척한 사례로 볼수 있다고 생각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앤아웃버거 마케팅전략분석과 인앤아웃 브랜드분석및 인앤아웃 서비스차별화위한 전략분석및 인앤아웃 한국시장진출사례분석
- [서비스마케팅] 인앤아웃(In-N-Out Burger) 서비스 마케팅 및 한국진출
- [벤쳐창업경영론] 애견포탈서비스업 사업계획서 요약본
- [기업윤리] 기업사례를 통한 환경 윤리(풀무원과 CJ 제일제당, 홈플러스 사례)
- [경영] [파타고니아] 유기농 면제품의 블루오션개척과 기업의 핵심역량으로서의 친환경 경영철학
- 기업의 사회적 책임
- CSR CorporateSocial Responsibility 쉘 사례
- 파세코 석유난로의 마케팅 전략
- [경영학] 로열 더치 쉘의 위기 관리
- [노인간호학]파킨슨병(Parkinson`s disease) 간호과정 케이스(A+),문헌고찰,병태생리,증상,건강사정,치료및간호,진단검사,신체기능및인지기능측정도구,간호진단5개,간호과정2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