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풀무원의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26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3C - Company
2. 3C – Company & Competitor
3. 3C - Customer
4. SWOT
5. 나아갈 방향
본문내용
3C – Company기업이념

풀무원 정신
이웃사랑생명존중

풀무원 비전

인간과 자연을

함께 사랑하는

“LOHAS 선도기업”

연혁

1982 / 10 풀무원효소식품 설립
1995 / 05 풀무원식품㈜'를 ‘㈜ 풀무원’으로 상호변경
1996 / 02 ‘풀무원생활 ㈜’ 설립
       12 ‘찬마루식품’(춘천공장) IS0 9002 인증 취득 (두부류/면류)
1997 / 03 ‘찬마루식품’(음성공장) IS0 9002 인증 취득
11 ‘풀무원’ (도안공장) ISO 14001 인증 취득
1999 / 06 ㈜풀무원, 관계계열사 찬마루식품㈜ 흡수 합병
2000 / 08 두부 및 콩나물 제품 non-GMO 원료사용 선언
2003 / 02 풀무원 ‘생명을 하늘처럼’ 광고, 제1회 우수환경광고상 대상 수상
2003 / 10 제3두부공장(음성공장) ISO 9001/ISO14001 인증 획득
2006 / 04 KBS 신화창조, '두부 한 모의 승리 - 풀무원의 새로운 도전' 방영
04 서울과학종합대학원대학교 주최,
"제1회 지속가능경영대상" 혁신부문 우수상 수상
05 국내 식품업계 최초 '완전표시제' 시행
08 풀무원, 첨단 ERP 시스템으로 리뉴얼



사업구조

생식품사업 /  풀무원 (주)
1984년 5월 설립된 풀무원의 모기업으로 두부류, 나물류, 면류, 냉동식품류, 조미식품
류, 김치류 등을 생산, 판매하는 생식품 사업과 녹즙, 과채음료를 생산, 판매하는 건강
음료 사업으로 구성

건강생활사업 / 풀무원건강생활 (주)
"최고의 건강서비스기업(Best Health Care Service)" 풀무원 건강생활은 생명존중
의 풀무원 농장 정신을 이어받아 1982년 건강기능식품사업을  시작한 이래 오로지
국민의 바른 식생활과 건강을 생각하는 건강기능식품업계의 선두기업

먹는 샘물사업 / 풀무원샘물 ㈜
"내 가족이 마실 물” 이라는 생산 신념과 “바른 마음으로  정성껏 봉사한다.” 라는 서
비스 정신으로 1986년 11월에 설립되었다. 충북 괴산군 문광면에 자리 잡은 30만평
규모의 공장에서 생산된 맑은 샘물은 '물 사랑'이라는 풀무원샘물의 정신을 통하여 전
국에 배달.

녹즙사업 / 풀무원녹즙 (주)
(주)풀무원의 건강음료 사업으로 시작해, 2002년 4월 독립법인을 설립한 ㈜풀무원
녹즙은 국내최초로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으로부터 유기가공품 품질인증을 획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풀무원의 환경경영 분석
  • 풀무원의 정신인 바른 먹거리 및 바른 식생활을 One- stop shopping으로 구현 할 수 있도록 한 사업 이다. 소비자의 친환경 식탁을 구현하기 위한 제품들을 한 자리에서 모두 만날 수 있으며 국내에 없는 친환경 제품들은 해외에서 소싱하여 고객들의 Needs에 대응 하고 있다. 5) 미네랄워터사업 - Mineral Water work 풀무원 샘물의 먹는 물 사업을 시행 하고 있다. 세계의 다국적 기업인 네슬레와 전략적 제휴로 경영 하고 있는 이 사업은 풀무원의 샘물은 지하 200미

  • 풀무원,풀무원마케팅,풀무원기업분석,풀무원마케팅전략,생수시장,생수마케팅(생수영문마케팅,영문마케팅,영문판)
  • technological development, HRM(not important)Primary activities: process below1416왜 롤리타 렘피카인지 설명해외향수가 각광받는 향수 시장에서 한국기업이 성공적으로 마케팅을 하여 국내로 역수입하여 성공한 케이스30위에 그래프는 우리가 제시한 business strategy를 성공적으로 수행했을 때 시간이 지나면서 얻어질 결과에요아래 그래프는 지금 풀무원 상태를 계속 유지할 경우 얻어질 결과에요그 갭을 우리가 만든 멋진 strategies로 채우겠습니다 교수님!33

  • [경영정보] 풀무원의 ERP 구축사례 분석
  • 풀무원의 미션으로서 바뀔 수 없는 경영이념 이다. 3) 핵심가치 - 바른 마음 경영풀무원의 바른 마음 경영은 Trust(신뢰), Integrity(직업적 정직성), Solidarity(연대의식), Openness(개방성)을 바탕으로 한 공정 투명경영을 의미 한다. 4) 3대전략 풀무원은 LOHAS 선도 기업 이라는 비전 달성을 위해 Quality Healthy, Fresh Extreme, Ultimate Soy라는 3대 전략 방향을 설정 하고 LOHAS 트렌드를 선도하며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고자 한다. ① Quality Healthy유기가공 사업을 강화하고

  • 풀무원 마케팅전략 및 기업분석,풀무원,풀무원기업분석,풀무원마케팅
  • 풀무원의 시도는 매우 성공적 이였으며 대기업의 공세에도 굴하지 않고 두부시장의 독과점적인 기업으로 자리 잡고 있다. 하지만 최근 두부시장 점유율이 점진적으로 떨어지면서 풀무원의 위상이 떨어지고 있다.작은 야채가게에서 시작해 현재는 연 매출 3000억 원을 노리는 국내 두부 소비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풀무원을 조사하기로 했다. 특히 풀무원은 평소 그린마케팅으로 유명하고 국내 처음으로 포장두부 개발과 함께 현재 선도 기업으로써 다양

  • 풀무원 마케팅전략
  • 기업 소개제품 소개풀무원의 그린 마케팅시장 분석경쟁업체 마케팅전략SWOT 분석 및 STP 분석설문 조사 및 평가INTRO: 목차마케팅 전략 제시기업 소개풀무원 성장과정제품 소개그린마케팅이란?1.마케팅 측면기업이 소비자를 단순한 제품 구매자가 아닌 하나의 상호공동체(相互共同體)적인 인식 아래 소비자의 욕구에 부합하는 상품,서비스의 판매뿐만 아니라 ,사회 생태학적 밸런스(Social-ecological Balance)와 인간복지의 지향이라는 보다 높은 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