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 NHN-Hangame 한게임 비즈니스모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26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INTRODUCTION

2. COMPETITION

3. BUSINESS MODEL

4. INTERVIEW

5. CRICTIC & VISION
본문내용
History

1999. 06. 네이버컴㈜ 설립
2000. 09. 한게임재팬 법인 설립
2001. 09. Next Human Network, NHN㈜로 사명 변경
2002. 10. 코스닥 등록
2003. 10. NHN재팬으로 일본 법인 통합
2004. 04. 코스닥 업종 시가총액 1위 기업 등극
2004. 06. 중국 해홍社와 합작법인 설립, 롄종 공동경영 시작
2005. 04. 김범수, 최휘영 각자대표 체제 시작
2005. 07. 미국법인 NHN USA 설립
2006. 04. 게임개발사 (주)네오플 지분 60% 인수

About NHN

▪ NHN㈜는 No. 1. 검색 포털 네이버(www.naver.com)와 국내 최대 인터넷 게임 포털 한게임(www.hangame.com)을 운영하고 있는 국내 최고의 인터넷 전문 기업.

▪ NHN은 검색을 중심으로 한 다양한 콘텐츠, 게임을 비롯한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로 각종 인터넷 서비스 지표 조사에서 확고한 선두 지위를 지키고있다.

▪ 일본과 중국에서 탄탄한 비즈니스 기반을 확보하는 데 성공하여 이후 아시아를 넘어 세계 최고의 인터넷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역량을 갖추게 되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자료가 오래되고 낡았습니다.
  • ianki***
    (2013.01.21 14:27:01)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비즈니스] NHN 분석
  • * 인사제도1)성과관리2)복리후생3)근무환경* NHN기업의 현 위치③ 제공하는 제품 및 서비스 구성1. 사업영역1)검색2)게임3)디스플레이 광고2.NHN의 제공 서비스1) NAVER 깊이있고 정확한 정보검색, 최적의 정보 제공누구나 쉽게 콘텐츠 이용열린 인터넷 세상모바일 환경에서의 새로운 인터넷2) 한게임3)쥬니어 네이버4)해피빈5)미투데이④ 매출규모, 사업성과 등 기업분석⑤ 수익원천, 비즈니스모델- 수익원천⑥ 성공요인⑦ 비전 및 전망

  • [경영조직론] NHN의 사업구조 확장, 경영전략
  • 모델(부동산, 오픈마켓) 안주 → 성장 정체, 모바일, SNS 등 시장 흐름에 늑장 대처 → 킬러콘텐츠 부재, 이익 감소최근 시작한 오픈마켓은 NHN의 점유율이나 자본, 인터넷 영향력에도 불구하고 지마켓이나 옥션 등 기존 서비스 대비 뚜렷한 성과를 내지 못하고 있다. 또, 모바일 메신저 시장에서는 카카오톡에 뒤져 있다가 뒤늦게 라인을 앞세워 추격에 나선 상황이다. SNS 시장에서는 페이스북, 트위터에 이슈를 빼앗겼다. 게임 분야에서도 소셜게임, 스

  • 게임 역사, 게임 특징, 소프트웨어 개념, 소프트웨어 분류, 게임 인터넷기업 엔씨소프트,게임 인터넷기업 한게임,소프트웨어 인터넷기업 한글과컴퓨터
  • 비즈니스 모델도 변화할 것이다. 이러한 변화는 현재 진행 중에 있으며 점차 그 속도를 빨라질 전망이다.E-Business 솔루션 개발에 있어서 모든 부분을 처음부터 개발하기도 하지만 기존의 개발되어 있는 Component들을 활용하여 개발하는 방법이 널리 사용되고 있다. 상용화된 E-Business Component들로는 마이크로소프트사의 COM/DCOM/COM+ 와 Object Management Group의 CORBA 등이 있다. 웹의 구조 자체가 분산 토폴로지의 형태를 갖기 때문에 강력한 분산 객체기술이 필요

  • [경영사례] 네이버컴의 전략적 M&A에 관한 연구
  • 한게임의 유료화에 의한 프리미엄 게임관련 유료수익, 전자상거래(EC)수수료, 제유사이트운영 수익, 인터넷솔루션개발 및 공급 등에서 수익을 발생시킬 수 있었으며 이런 수익모델의 다변화로 인해 기존의 인터넷검색서비스 사업자라는 테두리 벗어나 종합적인 인터넷기업으로 성장하게 되었다. 한게임의 입장에서는NHN 이후 프리미엄 유료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시행함으로써 수익성을 더욱 공고히 하였고, 네이버의 경영노하우를 통한 해외진출의 발

  • [인터넷비지니스] 인터넷 기업 사례분석 - NHN 네이버
  • M&A2) Weakness3) Opportunity① 해외시장의 진출② 모블로그 기술의 개발4) Threaten4. 경쟁사와의 컨텐츠 비교< 초기화면 비교-네이버와 야후코리아 >< 네이버 - BLOG와 싸이월드 - 미니홈피 > < 한게임과 넷마블 컨텐츠 비교 >Ⅲ. 결론 NHN이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대안 및 개선점)1) 고정비용의 계속적인 증가에 대한 대안방안 마련시급 2) 모블로그 서비스 개선에 힘써야 할 것이다. .(유비쿼터스 컴퓨팅의 실현)3) Community Carer 가 되어야 할 것이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