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분석] 바른손 vs 모닝글로리 재무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26 / 2019.12.24
  • 8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기 업 소 개
1. 기업선정동기와 분석목적
2. 바른손 기업소개
3. 모닝글로리 기업소개
4. 각 기업의 대차대조표
5. 각 기업의 손익계산서
6. 공통형 대차대조표
7. 공통형 손익계산서

Ⅱ. 재 무 분 석
1. 유동성 비율
2. 레버리지 비율
3. 수익성 비율
4. 활동성 비율
5. 성장성 비율
6. ROI 분석
7. 종합지수법
8. 원형도표법
9. 삼각형 체질 분석

Ⅲ. 결 론
본문내용
Ⅰ. 기 업 소 개 1. 기업선정동기와 분석목적
바른손과 모닝글로리는 80년대에 팬시 문구점으로 설립되어 90년대에 한국을 대표하는 팬시,문구기업이었다. 90년대에는 두 기업이 캐릭터 사업에도 뛰어 들며 해외시장에도 발을 넓히고, 인터넷이 보급되면서 온라인 사업도 하는 등 여러모로 경쟁 업체이다.
두 기업은 캐릭터 사업과 팬시, 문구 사업 등에만 국한되어있는데 2000년대에 들어와서 아트박스와 알파문구 등이 생기면서 팬시, 문구 사업의 일부분을 넘겨주게 되었다. 이런 상황에서 바른손은 캐릭터 사업에 관련된 영화와 애니메이션 등 엔터테인먼트 영역으로 사업을 확장시켜 나가있지만, 모닝글로리의 사업모델은 여전히 그대로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재무관리] 모나미 재무제표분석
  • 재무제표분석시 경쟁사는 매출액 규모에서 비슷한 기업을 선택하여 분석하는 것이정석이라고 할 수 있으나 문구업계에서는 모나미사와 매출액 규모가 비슷한 기업이 없으므로 어쩔 수 없이 시장규모나 매출액 규모에서 2위를 차지하고 있는 모닝글로리사를 경쟁사로 선정하였다.5.1 기업개요가) 개요일반모닝글로리는 1981년 설립 된 완구품 전문 회사로서 당시 외국 제품을 그대로 모방하는 데에 그치는 영세한 국내 완구 업체들과는 달리 독자적인

  • 스무디킹 마케팅 SWOT,4P전략분석, 스무디킹 브랜드분석및 경영전략분석
  • vs한국>① 미국 ② 한국4) 스무디킹 마케팅 4P전략분석① Product② Price③Place④Promotion5) 스무디란?6) 스무디킹 재무상태표, 손익계산서 분석3. 스무디팅 경쟁사분석 1) 잠바주스2) 망고식스3) 오설록 티 하우스4) 앤제리너스커피 Angel-in-us coffee4. 스무디킹 주요고객분석5. 외부환경 분석 1) 경제적 환경2) 사회, 문화적 환경3) 정치적 환경4) 인구통계적 환경6. FIVE FORCE MODEL 분석(1)기존 기업과의 경쟁 (잠바주스)(2)잠재적 진입자와의 경쟁(3)대체

  • 오로라월드 국제경영
  • 경영을 통한 이미지 제고를 목표로 삼고 이를 위해 가장 먼저 생산 공급 법인을 다각화해야 한다. 현재 청도에 위치한 중국 1공장에서는 고가 제품을 생산하고, 거남에 위치한 2공장을 새로 설립하며, 자카르타의 인니 1공장을 통해 생산능력을 확충할 수 있다. 특히 중요한 것은 중국 내수 시장 진출인데 이를 위해 신규법인을 설립하여 고가상품으로 중국시장을 공략하는 것도 한 가지 방법이 될 수 있다. SERI, op. cit.6. 성공요인분석(1) Trend를 신속히 반

  • [해외투자] 오로라 월드 FDI
  • 경영방식에 대하여 다각도로 살펴보았다. 오로라 월드가 현재까지의 성공을 앞으로도 계속해서 이어갈 수 있을지는 더 두고 봐야 하겠지만, 중소기업이라는 제약과 일반적으로 인식되는 제조업 분야의 사양산업이라는 편견을 깨고 지식 집약적 산업으로 변화시켜 글로벌 경쟁을 통해 큰 성공을 거두었다는 사실은 여타의 한국 기업에 시사하는 바가 크다고 할 수 있다. 물론, 세계유수의 캐릭터 디자인 업체들과 당당히 경쟁하여 성공적인 길을 걸어

  • [국제경영사례분석] 오로라월드의 세계경영
  • 분석으로부터 시작하여 약 6개월간의 연구 끝에 사랑과 선물을 컨셉으로 캐릭터화한 머피를 탄생시켰다. 머피는 국내 MBC방송사의 드라마 선물에서 따뜻함이 묻어나는 선물로 탄생하면서 2001년 캐릭터완구 최고의 판매기록을 달성해 국내진출 1년 만에 시장에 안착하는 기염을 토했다. 마켓리서치에서부터 상품기획, 캐릭터 개발 등 글로벌상품기획회의를 국내시장에 적용한 쾌거였다.1.3. 브랜드 경영오로라는 자체브랜드 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