펀경영 FUN 경영과 사례연구 -LG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26 / 2019.12.24
- 10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Fun 경영
①Fun 경영이란?
②Fun경영의 키워드
③Fun 경영이 뜨는 이유?
2.Fun 경영의 사례
①사례연구 대상 설정: LG
②구체적 실례들
3.강점 고객만족(내부종사원, 외부고객), 종사원 역량과 창조성 격려, 매출증대, 기업이미지
4.약점(한계)제대로 적용되지 못할시 비효율성, 업무의 비우선화(주객전도)
5.결론
- 본문내용
-
1. Fun 경영의 정의
펀 경영은 ‘유머 경영’, ‘웃음 경영’ 등 다른 말과 혼용되고는 있지만 임직원들이 회사 생활과 업무에서 ‘재미’와 ‘즐거움’을 느끼도록 하는 게 핵심이라는 점에서 같은 의미다 . 한 마디로 말하면 펀 경영은 사람 존중 경영이다. 즐거운 직장이란 곧 사람을 존중하는 기업을 말한다. 미국의 경제전문 잡지 <포춘>은 매년 근로자 4만 명을 대상으로 미국에서 일하기 좋은 직장 100대 기업을 선정하는데 여기에 선정된 기업은 모두 공통점을 갖고 있다. 종업원에게 일하는 즐거움과 재미를 주며 사람을 존중하는 가족 같은 기업이란 점이다.
2. Fun 경영의 키워드
-Funny(재미있게)
-Unique(독창적)
-Nurturing(배풀자)
3. Fun 경영이 뜨는 이유는?
-fun 경영의 도입 배경 & 배경이론
미국에서 90년대 초부터 일기 시작한 FUN경영(Management by fun)은 직원들에게 유머 훈련을 받게 하여 직장 분위기를 활성화시킨다는 전략이다. FUN경영의 핵심은 기업과 구성원 모두가 즐겁게 일을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생산성을 증대하고 감성적인 가치를 창출해 나가자는 것이다. 즉,재미를 단순한 흥미차원이 아닌 업무수행의 에너지로 바꾸어 직원들의 자발적 참여와 헌신을 이끌어내는 전략을 일컫는다. 또 이는 인재가 곧 기업의 경쟁력이라는 일련의 깨달음에 기반을 두고 있다.
자료평가
- 좋은 자료입니다
- xogjs***
(2007.04.14 22:49:0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BCG매트릭스 개념과 기업사례연구 및 BCG매트릭스 효과와 한계점 분석 - BCG매트릭스 연구레포트
- BCG매트릭스 개념과 장단점분석 및 BCG매트릭스 기업사례분석 및 BCG매트릭스 한계점연구
- 생애주기에 따라 경험하는 다양한 사회문제들 중 하나를 선택하여 그들이 경험하는 심각한 사
- [프로젝트관리] 프로젝트 실패사례와 해결방안
- 화폐의시간가치,화폐의가치,연금의가치와실효이자율
- (학위논문)한국 중소기업의 전자무역 이용현황과 문제점 및 활성화 방안
- 유럽연합의 배경과 현재 과연 연합은 가능한 모델인가 유럽연합 역사적 기원 유럽
- 경영학원론/시험/족보/금오공대(금오공과대학교)
- [솔루션] 맨큐의 경제학 제4판 문제풀이
- 이디야 마케팅 4P전략과 이디야 STP,SWOT분석 및 이디야 향후전략 3가지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