펀경영 FUN 경영과 사례연구 -LG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26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Fun 경영
①Fun 경영이란?
②Fun경영의 키워드
③Fun 경영이 뜨는 이유?

2.Fun 경영의 사례
①사례연구 대상 설정: LG
②구체적 실례들

3.강점 고객만족(내부종사원, 외부고객), 종사원 역량과 창조성 격려, 매출증대, 기업이미지

4.약점(한계)제대로 적용되지 못할시 비효율성, 업무의 비우선화(주객전도)

5.결론
본문내용
1. Fun 경영의 정의

펀 경영은 ‘유머 경영’, ‘웃음 경영’ 등 다른 말과 혼용되고는 있지만 임직원들이 회사 생활과 업무에서 ‘재미’와 ‘즐거움’을 느끼도록 하는 게 핵심이라는 점에서 같은 의미다 . 한 마디로 말하면 펀 경영은 사람 존중 경영이다. 즐거운 직장이란 곧 사람을 존중하는 기업을 말한다. 미국의 경제전문 잡지 <포춘>은 매년 근로자 4만 명을 대상으로 미국에서 일하기 좋은 직장 100대 기업을 선정하는데 여기에 선정된 기업은 모두 공통점을 갖고 있다. 종업원에게 일하는 즐거움과 재미를 주며 사람을 존중하는 가족 같은 기업이란 점이다.

2. Fun 경영의 키워드

-Funny(재미있게)
-Unique(독창적)
-Nurturing(배풀자)

3. Fun 경영이 뜨는 이유는?
-fun 경영의 도입 배경 & 배경이론

미국에서 90년대 초부터 일기 시작한 FUN경영(Management by fun)은 직원들에게 유머 훈련을 받게 하여 직장 분위기를 활성화시킨다는 전략이다. FUN경영의 핵심은 기업과 구성원 모두가 즐겁게 일을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생산성을 증대하고 감성적인 가치를 창출해 나가자는 것이다. 즉,재미를 단순한 흥미차원이 아닌 업무수행의 에너지로 바꾸어 직원들의 자발적 참여와 헌신을 이끌어내는 전략을 일컫는다. 또 이는 인재가 곧 기업의 경쟁력이라는 일련의 깨달음에 기반을 두고 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은 자료입니다
  • xogjs***
    (2007.04.14 22:49:06)
회원 추천자료
  • [경영조직] 펀(FUN)경영과 나눔경영
  • 경영조직론SUBJECT「펀(FUN)경영과나눔경영」「펀 경영과 나눔 경영 사례연구」목차 CHAPTER 1 나눔 경영 - 서론 나눔 경영이란?- 본론 나눔경영 기업 사례- 결론 나눔 경영 기업의 효과 및 시사점CHAPTER 2 펀(FUN) 경영- 서론 펀(FUN) 경영이란?- 본론 펀(FUN) 경영 기업사례- 결론 펀(FUN) 경영 기업의 효과 CHAPTER 1 나눔 경영1 . 나눔 경영이란? 1) 정의 나눔경영은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는 상생과 나눔의 경영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강조한다. 기업은 이

  • 성공한 CEO와 유머
  • 펀 스테이션’은 사옥 옥상에 위치한 일종의 카페. 오리온에서 생산한 각종 제품은 물론, 커피와 아케이드 게임 등이 갖춰져 있다. 직원들은 평소 편안하게 이곳을 찾아 게임을 하거나, 휴식을 취하면서 아이디어를 떠올린다. 회사 화장실에는 기업 경영철학이 새겨진 ‘화장실 미소’라는 메모판이 붙어 있어 짧은 아이디어를 기록할 수 있게 만들었다. 박재하 모토로라 코리아 사장모토로라 코리아 문화는 ‘개방’이다. ‘방문을 닫지 마라(Open door

  • [경영학] 마케팅환경 분석과 변화에 따른 기업경영전략
  • 연구방향본론 Ⅰ. 마케팅환경1. 마케팅환경의 개념과 요인2. 마케팅환경 분석의 목적3. 환경요인의 변화에 따른 영향의 정도와 범위4. 미시•거시환경요인5. 과업환경6. 마케팅환경 분석 시 유의 점 Ⅱ. 기업 환경변화에 따른 마케팅 1. 기업 환경변화 진단2. 환경변화에 적응하기 위한 마케팅의 중요성3. 성공적인 기업목표달성을 위한 마케팅전략Ⅲ. 마케팅환경변화에 따른 경영기법의 성공사례 1. 디자인경영 2. 브랜드경영3. 품질경영4. 펀

  • GWP(Great Work Place)의 조건
  • Pride, Fun)1) 신뢰(Trust) 2) Pride(자부심)3) Fun(재미) GWP 측정방안 GWP 적용 기업추진 사례 - 별첨. Reflection 참고 문헌 및 사이트 별첨 및 첨부자료GWP 사례 소개G.I.P(Great Internship Place)GWP 조성을 위해 소통하는 리더십 발휘 사례종업원 중심의 workplace조성을 위한 사례농림수산식품부① 크로스 미팅② 미혼 남녀 만남의 행사③ 기관 간 방문 행사④ 직원 자녀 농어촌현장 체험⑤ 그린 미팅⑥ 그린 데이⑦ 펀(FUN) 강좌KTF의 GWP 프로그램

  • 펀경영(정의, 도입배경 및 현황, 성공사례, 효과)에 대해 기술하시오
  • 펀경영을 실천하고 있는 기업들의 사례는 다음과 같다.◆사우스웨스트항공사 - 회장출근 복장, 승무원 멘트◆대한통운 - 포 에버 위드 유◆현대삼호중공업 - 활기 프로듀서 양성◆우리은행, 카이스트 - 레크리에이션지도사 양성◆코오롱 - 스킨십경영, 체육대회, 팔씨름◆CJ, 농협 등 광고문 - 즐겨라, 농촌을 웃게 하겠습니다◆롯데 캐논 – 생산라인 수정 35% 신장◆신한카드 – 출근, 점심시간 음악회◆엘지경제연구원 – IQ 보다 EQ높은 직원 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