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로레알(L`oreal)의 현지화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26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로레알 기업의 전반적인 기업 분석
1-가. 로레알 기업 현황
1-나. 로레알 조직과 조직도
1-다. 로레알의 4대 사업부 분석
1-라. 로레알의 SWOT분석

2. 로레알의 글로벌 경영 전략
2-가. 로레알 현지화 전략
2-나. R&D 연구 전략

3. Team Project 주제와 연구
- Case Study : L’Oreal 마끼케잌 UV 퍼펙트 포에버
3-가. 랑콤 마끼케익 UV 퍼펙트 포에버 제품의 선정 이유
3-나. 마끼케익 UV 퍼펙트 포에버의 등장배경
3-다. 제품의 개발에서부터 판매까지의 기간
3-라. 제품의 연구진과 R&D
3-마. 제품의 마케팅 전략
3-바. 출시 후 시장반응
3-사. 앞으로 화장품 시장의 전망

Ⅲ. 결론
본문내용
1. 서론

전 세계의 산업 중 가장 지속 발전 가능성이 무한한 산업을 꼽으라면, 단연 뷰티 산업이라고 할 수 있다. 급변하는 환경과 그에 따른 적응을 위해 특히 여성들은 각 환경에 맞는 이미지 메이킹을 하면서 점차 자신의 미(美)의식에 관심을 모으고 있다. 뷰티 산업은 이러한 배경을 바탕으로 경쟁력을 얻기 시작한다. 최근 여성들은 아름다움을 창조하기 위해 화장기술을 익히고, 다양한 화장 도구를 원하고 있다.
하지만, 각 나라마다 여성의 피부와 기호, 그리고 자연 환경에 대한 적응력이 다르기 때문에 화장에 대한 문화적 특성 또한 다를 수 밖에 없다는 것은 매우 필연적이다. 예를 들어, 서유럽의 경우 색조화장 중심의 화장술이 발달 하였지만, 동양의 경우에는 피부관리에 관한 관심이 많기 때문에 기초 화장 중심으로 화장술이 발달해 왔다. 이러한 차이로 인해, 화장품 산업은 현지 기업들이 우위를 점하는 전형적인 Multinational 산업이었다.
그 동안 화장품 산업은 용모를 밝게 변화시키거나, 피부 모발의 건강을 유지하기 위한 목적을 가진 연구, 제조업의 일환으로 주로 수출보다는 수입으로 판매하는 내수 중심 산업으로 여겨져 왔다. 그렇지만, 이러한 화장품산업의 특징을 뛰어 전 세계로 뻗어나간 화장품 기업이 있다. 바로 로레알이다. 로레알은 현재, 시장점유율 13%로 세계 1위의 화장품 전문 다국적 기업으로 성장하였다.
참고문헌
▪ 외국산 수입 화장품의 글로벌 브랜드 관리 전략에 관한 사례 연구
: 로레알 기업을 중심으로 (2003. 6.27), 우경원
▪ Good Company 좋은 직장이 성공 인생을 만든다
-연세대학교 취업담당관 김농주 지음 (이너북)
▪ 나없이 화장품 사러 가지마라
– 폴라 비가운 지음 초지현 옮김 (소담 출판사)
▪ Management training and corporate strategy
– David E. Hussey – (Pergamon Press),1988
▪ Strategic Marketing Management Cases And Applications 3rd
- David W. Cravens Charles W. Lamb. JR Irwin ,1990
▪ 글로벌 기업 경영론 , 무역 경영사, 2000 , 강태구
▪ CEO 리포트 21세기 경영화두 ‘인재 경영’ 기류 진단
▪ 브랜드가 모든 것을 결정한다 – 신현암 외 지음. 삼성 경제연구소 출판사
▪ 마케팅 전략 – 문병준 지음. 경문사 출판
▪ 삼성 경제 연구소
▪ 로레알 파리공식 홈페이지 ( http://www.lorealparis.co.kr/)
▪ 로레알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 ( http://www.loreal.co.kr/)
▪ 로레알 공식 홈페이지 ( http://www.loreal.com/)



- 로레알 본사의 ‘김지은’ 과장님과의 인터뷰가 case study를 하는 데에 많은 도움을 주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경영] 로레알 L`oreal 국제경영전략
  • 목차I. 들어가며1. 기업 선정 배경II. 서론1. 화장품 산업 환경 분석2. 로레알 회사 소개III. 본론 1 - L’oreal 의 세계진출1. 로레알의 글로벌 성장 2. 로레알의 글로벌 전략, 구조(Srtructure) & 시스템(System)IV. 본론 2 - L’oreal Korea의 현지화 전략1. L’oreal Korea의 한국 진출 이유2. L’oreal Korea의 한국 진출 과정3. L’Oreal Korea의 현지화 전략의 평가 및 대안제시V. 맺음말VI. 참고 및 참고자료Loreal - Because Im worth it! I. 들어가며1. 기업 선정 배경화장에

  • [국제경영] 다국적 기업의 성장전략 -로레알 사례
  • 국제경영 다국적 기업의 성장전략- L’Oreal 사례Introduction본문:화장품 산업 분석L’Oreal GlobalL’oreal global 기업 현황글로벌 성장 2.1 Expansion through exports/FDI2.2 Expansion through M&A3. 글로벌 전략 수행 구조3.1 생산3.2 R&D3.3 재무,회계적 통제 3.4 전략기획4. 글로벌 경영의 효과 L’Oreal KoreaL’oreal Korea 기업 현황1.1 역사와 성장1.2 사업 영역1.3 활동 현황2. L’oreal Korea 현지화 전략2.1 한국으로 진출한 이유2.2 진입 초기 어려

  • [국제경영] 로레알 한국 진출 전략
  • L’Oreal Group이 FDI 와 M&A를 결합한 국제 경영 전략이 있었기 때문이다. 로레알은 새로이 진입한 지역에 현지법인을 세우고, 생산시설에 직접투자를 통해 시장을 확대하며 한편으로 생산시설과 현지화된 제품군을 보유한 기업을 인수함으로써 현지정보의 효과적인 습득과 단기간의 시장접근을 추구해 현지화 요구의 어려움을 극복하였다. 수출과 직접 투자현황 유럽 : 1920년에 프랑스 바깥으로 제품을 수출하기 시작하여 제 2차 세계대전 이전에 주요한

  • 로레알(L’OREAL)의 마케팅전략연구-서론,본론,결론 구성
  • 로레알은 모든 대륙에 걸쳐 연구소와 테스팅 센터를 두고 있다. 국내에는 미국,일본에 이어 99년 1월에 현지 연구소가 설립되어 체계적인 제품의 현지화를 가속화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했다. 이러한 지속적인 연구개발 및 투자는 앞으로의 전망이 밝다는 것을 암시한다. 3. 적극적인 국제화 및 현지화 전략 현재 로레알 그룹 매출의 86%가 프랑스 밖의 해외시장에서 얻어지고 있다. 로레알이 130여 개국에서 세계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데에는 현지화의 노

  • 로레알과 아모레의 국제경영전략 비교
  • L’Oreal Group이 FDI 와 M&A를 결합한 적극적인 국제 경영 전략이 있었기 때문이다. 로레알은 새로이 진입한 지역에 현지법인을 세우고, 생산시설에 직접투자를 통해 시장을 확대하며 한편으로 생산시설과 현지화 된 제품군을 보유한 기업을 인수함으로써 현지정보의 효과적인 습득과 단기간의 시장접근을 추구해 현지화 요구의 어려움을 극복하였다. 현재 그룹 매출의 86%가 프랑스 밖의 해외시장에서 얻어지고 있고 어려운 국제 경제 위기 속에서도 지속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