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처음처럼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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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환경분석

2. 처음처럼, 참이슬 SWOT 분석

3. 3C 분석

4. STP 분석

5. 4P 분석

6. 문제점

7. 해결방안
본문내용
3C 분석 - COMPETITOR

진로 - 강력한 유통망
- 전국 영업지점 대한 대대적인 조직 개편 단행

1998년 10월19일 22도 참眞 이슬露 출시

신기록 갱신 행진
- 초기 제품 출시 후 6개월 만에 1억병 판매, 1년 만에 3억병 판매

2006년 5월 19일 국내 소주 사상 최단기간 7년7개월 만에 100억병 판매

참이슬 : 5년 연속 세계 증류주 판매량 1위

7년 연속 일본시장 판매량 1위 → 막강한 시장 점유

소주시장의 절대 강자로 군림 - 수도권 점유율 92.6%
참고문헌
대한 주류 공업 협회 http://www.kalia.or.kr/ 
두산 그룹 사이트 http://www.doosancorp.com/
진로 그룹 사이트 http://www.jinro.co.kr/
참이슬 후레쉬 마케팅전략 자료
동아일보- 소주역사를 새로 쓰는 두산 “처음처럼”
매일신문 2005-11-16
헤럴드경제 2004-11-25, 2006-08-17
이데일리 2006-9-22 , 2006-10-25
주간한국 2006-02-21
‘IMPACT’지 2006년 8월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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