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외식업의 지식경영 -(주)원앤원 원할머니보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26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들어가며
-지식경영(Knowledge Management)
-회사소개 ─ ㈜ 원앤원
-㈜ 원앤원의 지식경영
-나가며
본문내용
들어가며
“부는 지식이 결정한다”
- 지식의 지배 (레스터 C. 서로우 지음, 한기찬 옮김) -

“지식은 부의 새로운 근거다. 과거에는 이런 적이 없었다. 과거의 자본가들이 자신들이 부에 대해 이야기할 때는 공장과 설비, 자연자원의 소유에 대해 이야기했다. 하지만 미래의 자본가들은 지식의 장악에 대해 이야기하게 될 것이다.” 

21세기는 지식 기반 경제, 지식 경영의 시대 !

새로운 무형 자원으로서의 ‘지식’의 가치 발견

지식을 어떻게 ‘관리’하고, ‘소유’할 것인가?


Knowledge Management
21세기형 경영 혁신 전략

지식경영 [Knowledge Management] 이란?

▷ 지식을 기업의 자산으로 인식하고 이를 전파 내재화 하는 과정
▷ 지식을 체계적으로 발굴하고 이를 통해 기업의 핵심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하는 과정
▷ 보상 활동과 교육훈련 및 홍보활동을 수행하는 일련의 과정
▷ 지식활동을 촉진시키는 과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외식업 브랜드경영론] 원할머니 보쌈과 놀부보쌈 비교
  • 원할머니보쌈은 모기업인 원앤원의 사업 20주년을 맞아 업계 선두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노후된 회사의 이미지를 탈피하기 위해 본사의 리모델링 공사도 진행하고 있다. 따라서 원할머니 보쌈과 놀부 보쌈 브랜드 비교 분석을 통하여 각 업체들의 특성을 파악해보고 이를 토대로 원할머니 보쌈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하여 알아보고자 한다.2. 본론2.1 원할머니보쌈과 놀부보쌈 플랫폼 비교1) 경영철학(1)원앤원의 경영철학 : 고객만족, 미래창조, 행

  • 원앤원(원할머니보쌈) 경영 마케팅전략과 앞으로의전망,나의의견
  • 원할머니 보쌈의 성공목차1. 회사 선정이유 2. 회사분석 ① 회사 소개② 기업연혁③ 기업비전과 목표비젼④ 브랜드 소개3. 외식산업 시장현황분석1) 시장규모 ① 국내전체 외식산업 규모② 한식 외식업계 시장규모③ 국내 외식산업의 동향2) 점유율 - (주)놀부와 (주)원앤원의 점유율 비교4. 경쟁업체분석① 놀부소개② 기업의 비젼③ 기업의 경영이념④ 놀부의 규모⑤ 놀부매출액5. 자사 분석기업현황1) 원앤원 (원할머니,

  • (주)놀부의 경쟁사분석
  • 경영하고 있다. (주)놀부는 흔히 생계형으로 인식되고 있는 국내 외식업계의 환경 속에서 과학적인 프랜차이즈 시스템과 한식의 표준화를 도입해 왔으며, 체계적인 경영환경을 구축해 명실상부한 국내 최대의 한식브랜드로 자리매김하게 되었다.2) 원할머니보쌈1965년 청계8가의 허름한 식당으로 출발해 40년 만에 전국적으로 160여개의 가맹점을 거느린 (주)원앤원의 ‘원할머니보쌈’은 외식 프랜차이즈 분야에서 주목받는 브랜드 가운데 하나다. 그

  • [외식산업의이해 공통] 1 우리나라 외식산업을 대표하는 기업체 5곳을 선정하여, 2 자신의 삶에서 외식활동이 어떻게 변해왔는지
  • 원앤원주식회사(WONANDWON Co.Ltd.)소재지 : (본사) 충남 천안시 서북구 번영로 725(업성동167)(서울사무소) 서울시 성동구 뚝섬로 429(성수2가 262)사업년도 : 1975년 3월매출액 : 660억(2013년)매장수 : 350여개브랜드 : 원할머니 보쌈ㆍ족발, 박가부대찌개, 모리샤브, 족발중심, 잇델리 앤 카페ㆍ이트 피자, 툭툭치킨ㆍ툭툭샐러드바, 커피에투온카페베네, 원할머니보쌈 등 국내 토종 프랜차이즈들이 해외시장에 도전한다. 코트라(KOTRA, 사장 조환익)와 지식경제부

  • [소매업경영] 놀부보쌈 점포 분석
  • 원할머니보쌈 역삼역점을 비교 분석 한 것이다. Ⅱ. 본론1. 기업분석1.1 기업역혁 및 경영이념(1) 기업연혁1987.03-‘골목집’이란 상호로 태동(영업장, 5평, 자본금 300만원)1987.05-‘놀부보쌈’창업(영업장 12평, 자본금 500만원)1988.04-신림극장 인근에 2호점인 신림점 개점(영업장 40평)1989.04-체인 1호점인 ‘놀부보쌈 상도점을 개점함으로써 본격적인 체인사업 전개1989.08-난곡본부점을 개점한 이래 그 해 연말까지 23개의 체인점을 형성1990.01-주식회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