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레인콤 기업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26 / 2019.12.24
- 19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Executive summary
2. Introduction
3. 레인콤이란?
4. 레인콤의 조직구조
5.레인콤의 전략 계획
6. 레인콤의 마케팅 관리
7.레인콤의 재무 관리
8.레인콤의 R&D
9.레이콤의 Technology
10. Comments & Recommendations
11. Summary
참고자료 :
- 본문내용
-
1. Executive summary
저희가 조사한 회사는 레인콤이라는 전자기기 업체입니다. 이 회사의 대표적인 상품이 바로 I-River로써 2005년 우리나라 mp3 판매 1위를 기록한 회사입니다.
저희가 레인콤이라는 회사를 조사하게 된 동기는 I-River라는 우리에게 너무나도 잘 알려진 mp3 player를 만든 회사로써 어떻게 이러한 것을 만들 수 있었으며 중소기업으로써의 대표적인 성공사례라고 생각되어 조사하게 되었습니다. 저희는 레인콤의 organization structure, strategic planning, marketing & management, financial management techniques, research & development, use of technology에 대하여 조사하였습니다.
저희는 과거 2년 전의 최전성기를 누렸던 레인콤을 분석하였으며, 현재의 레인콤과 향후 레인콤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하여 초점을 맞춰 조사하였고 미래의 부활하는 레인콤을 바라보며 조사하였습니다.
사람들에게 레인콤이라는 회사를 아냐고 물어보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모른다고 대답합니다. 그 때 I-River 를 만든 회사라고 하면 I-River는 잘 안다고 하면서 I-River를 만든 회사가 레인콤이라는 곳인 줄은 몰랐고 I-River가 하나의 회사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대다수였습니다.
- 참고문헌
-
레인콤 홈페이지 www.reigncom.com
아이리버 홈페이지 www.iriver.co.kr
이노디자인 홈페이지 www.innodesign.com
산업자원부 홈페이지 www.mocie.go.kr
금융감독위원회 전자공시시스템 http://dart.fss.or.kr/
조선일보 www.chosun.com
매일경제 www.mk.co.kr
이효익, 최관, 백원선. {재무회계를 중심으로 한 회계원리}. 신영사. 2004
대차대조표, 손익 계산서(자료는 뒷페이지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 [벤처기업][벤처][기업][벤처기업 정의][벤처기업 특징]벤처기업의 정의, 벤처기업의 특징, 벤처기업의 선정범위, 벤처기업의 경제적 효과, 벤처기업의 성장과정, 벤처기업의 기업가정신, 벤처기업의 합병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