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레인콤 기업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26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Executive summary

2. Introduction

3. 레인콤이란?

4. 레인콤의 조직구조

5.레인콤의 전략 계획

6. 레인콤의 마케팅 관리

7.레인콤의 재무 관리

8.레인콤의 R&D

9.레이콤의 Technology

10. Comments & Recommendations

11. Summary

참고자료 :
본문내용
1. Executive summary
저희가 조사한 회사는 레인콤이라는 전자기기 업체입니다. 이 회사의 대표적인 상품이 바로 I-River로써 2005년 우리나라 mp3 판매 1위를 기록한 회사입니다.
저희가 레인콤이라는 회사를 조사하게 된 동기는 I-River라는 우리에게 너무나도 잘 알려진 mp3 player를 만든 회사로써 어떻게 이러한 것을 만들 수 있었으며 중소기업으로써의 대표적인 성공사례라고 생각되어 조사하게 되었습니다. 저희는 레인콤의 organization structure, strategic planning, marketing & management, financial management techniques, research & development, use of technology에 대하여 조사하였습니다.
저희는 과거 2년 전의 최전성기를 누렸던 레인콤을 분석하였으며, 현재의 레인콤과 향후 레인콤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하여 초점을 맞춰 조사하였고 미래의 부활하는 레인콤을 바라보며 조사하였습니다.
사람들에게 레인콤이라는 회사를 아냐고 물어보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모른다고 대답합니다. 그 때 I-River 를 만든 회사라고 하면 I-River는 잘 안다고 하면서 I-River를 만든 회사가 레인콤이라는 곳인 줄은 몰랐고 I-River가 하나의 회사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대다수였습니다.
참고문헌
레인콤 홈페이지 www.reigncom.com
아이리버 홈페이지 www.iriver.co.kr
이노디자인 홈페이지 www.innodesign.com
산업자원부 홈페이지 www.mocie.go.kr
금융감독위원회 전자공시시스템 http://dart.fss.or.kr/
조선일보 www.chosun.com
매일경제 www.mk.co.kr
이효익, 최관, 백원선. {재무회계를 중심으로 한 회계원리}. 신영사. 2004
대차대조표, 손익 계산서(자료는 뒷페이지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레인콤과 코원 기업분석 및 경영전략
  • 기업과의 편차를 줄이기 위해선 경쟁사와는 차별화 될 수 있는 A/S 전략을 세우는 것도 시급한 사항입니다. 그리고 DMB 부분의 화질이나 지원능력에 있어서도 국내의 대기업이나 글로벌 기업들과의 경쟁에서 살아남을 만한 독자적인 기술을 개발하는 것 또한 매우 중요한 사항입니다. 또한 중국등 가격의 우위에 있는 기업들이 기술을 복제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리고 고사양 MP3폰의 보급으로 MP3전용 플레이어의 수요가 줄어들 수도 있습니다.나. 레인콤

  • MP3시장에서 아이리버의 성공전략(레인콤)
  • 레인콤은 간접적인 수출 방식에 만족할 수 없었다. 결국 소닉블루와 결별하고 직접 투자를 모색한다. 이름 없는 한국 기업의 미국 진출은 쉽지가 않았다. 그러나 가장 큰 힘이 된 것은 미국 전자업계 유통망 48%를 장악하고 있는 베스트바이와의 유통 계약이었다. 아이리버라는 상품을 미국 소비자, 전 세계 소비자에게 인식시킨 본격적인 시발점이라 할 수 있다. 2005년 디지털 타임즈가 선정한 브랜드파워 대상 조사에서도 아이리버는 종합인지도 69.5점

  • [경영학] 기업으로 분석한 MP3산업 - 레인콤사례
  • 기업의 내부 수익률의 지표인 WACC에 비하여 약 600%에 달하는 높은 수익률 지표인 ROIC를 보이고 있으며 이는 동종 산업 평균에 비하여 약 450%에 달하는 높은 수치임- 동종 산업의 WACC는 감소하고 있고 ROIC는 증가가고 있는 추세이나 Reigncom의 ROIC 증가율은 둔화되고 있음․ 시장 수위 업체로서 다른 기업에 비하여 높은 수익성을 보이고 있었으나 신규 시장 수요의 정체로 수익률을 증가가 거의 없음레인콤의 ROIC, WACC 동종 산업의 ROIC, WACC자료 출처 : LG 투

  • [경영학] 경영메커니즘과 아이리버 `iRiver` 사례
  • 경영학 원론 Team Report제출일 : 2003 / 11 / 07담당교수 경영 메커니즘목 차1 서론 21.1 들어가며 21.2 기업의 생존, 성공을 분석하는 기존의 틀 (Old Paradigm) 31.3 기존의 패러다임을 실제 사례에 적용 41.4 S, E, R paradigm의 한계와 새로운 패러다임의 필요성 52 메커니즘 이론 62.1 경영 메커니즘론 62.2 포텐셜(Potential) 메커니즘 62.2.1 포텐셜 메커니즘의 기본 구성요소 62.2.2 포텐셜 메커니즘의 주요 개념 72.2.3 포텐셜 메커니즘 프로세스 83 사례연구 – iRiver 9

  • 애플iPod,삼성YEPP,MP3시장,MP3시장분석,MP3마케팅전략
  • (삼성 YEPP vs 애플 iPod)5조2009. 12. 10 (목)(삼성 YEPP vs 애플 iPod)경영학개론목 차소개 및 조사 계획 일정 3삼성 YEPP과 애플 iPod을 비교하게 된 동기 4기업 소개 5삼성 YEPP애플 iPodYEPP SWOT 분석 22iPod SWOT 분석 23YEPP 4P분석 25iPod 4P 분석 34성공과 실패 사례 40문제점과 해결안 45앞으로의 전망과 결론 53조원소개 및 조사 계획 일정 팀 구성사전조사정보 교환 및 토론을 위한 클럽 개설( club.cyworld.com/sejong5joda)주제를 정하기 위해 각자 간단한 사전조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