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 반품쇼핑몰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26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1. 인터넷쇼핑환경
2. 반품이란
본론

3. 반품쇼핑몰의 등장배경
4. 반품쇼핑몰의 종류 및 특징(취급품목, 리퍼브 제품개념)
5. 미국의 리퍼브 매장
6. 반품쇼핑몰 사례

결론

7. 반품닷컴의 의의와 발전방향

첨부자료
본문내용
서론

1. 인터넷쇼핑환경

인터넷 이용현황은 2005년 6월 71.9%, 이용자수는 3257만명(2004년 6월 대비 190만명,3.7%증가)이고,
만 12세 이상 인터넷 이용자 중 인터넷 쇼핑몰을 이용한 경험이 있는 자는 48.2%(2004년 6월 대비 2.9%증가)이다.


지난 12월 10일~12일까지 3일간
인터넷쇼핑경험이 있는 20세 이상 남녀 총 308명을 대상으로 인터넷 쇼핑에 관한 조사를 실시한 결과는 다음과 같다.
인터넷쇼핑만족도는 전반적 만족도를 3.4로 보았을 때 신속한 배송과 제품의 가격, 구매절차의 편리성에 만족을 느끼나, 개인정보보호 사후 서비스 제품의 품질에 대한 불만을 느끼는 것으로 분석되었다.
<엠브레인 05.12.24일자>



인터넷 주요 쇼핑구매품목으로는 의류와 서적 음반, 가전 전자제품과 패션잡화 순 이였다.
반품시장에서 가장 활발하게 유통되는 제품은 노트북 컴퓨터와 MP3 등의 첨단제품이며 선글라스 등의 패션잡화도 반품시장에 진입해 들어오는 속도가 빨라지고 있다. 반면, 의류와 보석 등의 반품거래는 현재로선 거의 없다.
2. 반품이란

기존의 반품의 의미는 하자 있는 제품으로써 되돌려진 상품을 의미했다. 하지만 반품의 개념이 멀쩡하고 저렴한 상품의 의미로 변해가고 있다. 반품 하면 흔히 ‘하자 있는 물건’이라고 생각하기 싶다. 그런데 최근 반품만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온라인 사이트가 알뜰구매족 들에게 큰 인기를 끌면서 반품에 대한 생각이 바뀌고 있다. 잘 고르기만 하면 멀쩡한 제품을 정상가보다 훨씬 싼 가격에 살 수 있는 반품 사이트가 그들로 하여금 쇼핑형태를 변화시키고 있는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사][쇼핑몰분석]LG홈쇼핑 분석과 홈쇼핑 분석
  • 인터넷 쇼핑몰에서는 고객의 요구에 맞춘 세심한 개별마케팅이 가능한 점도 시장을 낙관적으로 보게 한다는 설명.5) 새로운 상품을 찾아 떠나는 글로벌쇼핑지난해말부터 가시화된 글로벌 쇼핑은 올 2월 SK글로벌에서 분사한 위즈위드코리아(www.wizwid.com)의 출현으로 활기를 띠고 있다. 업체에서 제시하는 해외현지 주소를 이용해 구매하고 항공편으로 배송 받는 글로벌쇼핑은 국내에서 구하기 힘든 새로운 상품을 원하는 젊은층으로 크게 확산되는 추

  • 한국보석시장의 인터넷쇼핑몰 운영실태 및 문제점에 관한 연구
  • 한국보석시장의 인터넷쇼핑몰 운영실태 및 문제점에 관한 연구 目 次 Ⅰ. 서 론1. 문제의 제기 및 연구 목적Ⅱ. 한국 보석 시장의 인터넷 쇼핑몰 현황1.인터넷 쇼핑몰 현황(1) 생성배경 및 발전과정(2) 인터넷 사이트 현황2. 인터넷쇼핑몰과 인터넷 벤더와 소비자와의 상호관계3. 인터넷사이트 유통경로 및 구매속성의 중요도(1)유통경로(2)구매속성의 중요도Ⅲ. 인터넷 쇼핑몰 운영의 문제점 1. 배송 및 반품의 문제점2. 제도적인 문제점3. 산업활

  • [인터넷문화론] 인터넷쇼핑몰의 변화
  • 인터넷 및 쇼핑몰은 주로 10대, 20대들에 의해 사용되었고, 확산되어 지금은 연령이나 성별에 상관없이 그 사용인구가 늘어나고 있기는 하지만 아직도 젊은층이 인터넷을 주무르고 있다고 해도 과언은 아닐 것이다. 1. 대학생들의 인터넷쇼핑몰 이용 설문조사다른 업종에 비해서 고객연령층이 낮은 인터넷 쇼핑몰은 변화하는 고객의 소비특성과 관심분야를 계속적으로 조사분석하여 특정 타깃에 맞는 마케팅 전략 전술을 개발해 나가야 한다. 이러한

  • [인터넷 비즈니스]인터파크 사이트분석
  • 마케팅 전략 인터파크 SWOT분석- 기존 오프라인 업체의 진입 - 기업성과 불투명 = 확보, 유지 어려움 - 국내 최초 인터넷 쇼핑몰= 풍부한 경험을 통한 브랜드파워, 독자적 기술력 - 무료 배송 및 무료 반품 서비스 = 업계최초 실시 위협 (Threat) 기회 (Opportunity) - 위험성 - 본사의 마케팅 전략에 구속 = 자체 결정 불가능 제품 검색 시 = 상품정보 비체계적 제공 = 다소 어수선한 느낌- 임대비, 인건비 절약 → 다양한 할인→ 고객의 증가 - 반품이 신

  • [성공유통전략] CJmall 성공유통전략
  • 위해 안방에서 전화 한 통화로 주문, 배달, 반품이 자유롭게 이루어진다는 장점 때문에 많은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으며, 점포에 드는 자금을 줄이고, 직수입을 통한 복잡한 유통 경로를 거치지 않기 때문에 국내에서 가장 저렴한 가격에 판매를 할 수 있는 유통 혁신을 이루고 있는 것이다. http://www.cjmall.comhttp://www.moneytoday.co.kr/news/news/20020821/2002082110270800106.html http://www.itbiz.co.kr/news/cio/2000091507.htm 내외경제, 2002, 2, 25마케팅원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