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칭찬은고래도춤추게한다` 를 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3.02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이 책은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겅호』의 저자 켄 블랜차드가 조직, 더 나아가 가정, 많은 인간관계에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오는 ‘칭찬’을 조직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는지 제시하는 책이다. "TV 책을 말하다"의 테마북으로 선정되기도 했던 도서인데, 평소 인사 쪽에 관심이 많아 이 책을 구입하게 되었다.
운이 좋은 것인지 인적자원관리의 과제로 경영서에 관한 독후감이 있어서, 자연스레 예전에 읽었던 이 책을 선정하였다.

켄 블랜차드가 서문에서 자신의 책 가운데 가장 중요한 책이라는 생각을 말했듯 이 책에서 그가 제안하는 '칭찬'의 방식은 매력적이고 구체적이다.
블랜차드가 늘 그래왔듯 이 책 역시 이야기 형식을 빌어 쉽고 간결하게, 그러면서도 핵심을 짚어가며 조직에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다.

그가 말하는 칭찬의 힘이란 바로 칭찬이 긍정적인 힘에 더욱 집중할 수 있게 한다는 것이다. 도망가는 죄수를 잡는 스포트라이트처럼 잘못한 것에 집중하여 그것을 강조하면 할수록 더욱 잘못을 할 가능성이 커지고 부정적인 힘만 커진다는 것인데, 물론 칭찬하는 것이 좋으니까 칭찬을 많이 하라는 식의 추상적인 제안을 하는 것은 아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독후감 내용이 좋습니다.
  • 11631***
    (2018.12.30 14:23:54)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완전즐
  • tmdal***
    (2004.04.25 21:52:16)
회원 추천자료
  • 칭찬을 고래를 춤추게 한다에 대한 감상문
  •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 를 읽고 감상문 써오기칭찬 누구에게나 칭찬은 좋은 단어이고 친근한 단어처럼 느껴질 것이다. 나에게도 칭찬이라는 단어는 너무나 좋고 나에게 무언가를 할 수 있게 하는 원동력이 된다. 누군가 나에게 말했었다. 넌 칭찬에 약한 인간이라고 나 역시 그렇게 생각한다. 하지만 인간이라면 누구나 칭찬에 약하게 되고 칭찬을 들으면 내가 조금 더 자랑스러워지는 것은 당연한 것이 아닐까? 하지만 이렇게 좋은 칭찬인데, 우

  • [교육독후감] `아버지의 행복선언문`을 읽고
  • 를 보지 못했다. 그러다 2학년 방학 때는 다이어트 계획으로 밥 잘 먹고 운동 열심히 하기를 정하였다. 교통수단은 걷기 뿐이며, 밤마다 2시간씩 강변을 경보하듯이 걸었다. 밥은 밥대로 먹고, 운동은 운동대로 하니 몸에 균형이 생기고, 생활에 피로가 많이 없어졌다. 물론 살도 빠지고. 지금은 운동할 여건이 안되어서 못하고 있지만, 시간이 날 때마다 조금씩 스트레칭을 하는 것으로 유지하고 있다. 이 글을 읽고, 글 속의 나 를 본받아야겠다는 생

  • [교육행정독후감] `아버지의 행복선언문`을 읽고
  • 를 보지 못했다. 그러다 2학년 방학 때는 다이어트 계획으로 밥 잘 먹고 운동 열심히 하기를 정하였다. 교통수단은 걷기 뿐이며, 밤마다 2시간씩 강변을 경보하듯이 걸었다. 밥은 밥대로 먹고, 운동은 운동대로 하니 몸에 균형이 생기고, 생활에 피로가 많이 없어졌다. 물론 살도 빠지고. 지금은 운동할 여건이 안되어서 못하고 있지만, 시간이 날 때마다 조금씩 스트레칭을 하는 것으로 유지하고 있다. 이 글을 읽고, 글 속의 나 를 본받아야겠다는 생

  • 독서활동상황기록 기재 예시문 모음
  • 를 읽고 사회적 약자, 소수자들의 인권 문제에 대해 깊이 고민함. 특히 이주 노동자 각자의 사연을 생생하고 친근하게 풀어놓아 그네들을 가깝게 느낄 수 있게 해준 ‘말해요 찬드라’의 감상문으로 교내 독후감 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함.12. (1학기) ‘시간을 달리는 소녀(츠츠이 야스다카)’, ‘말할 수 없는 비밀(저우제룬)’, ‘조제와 호랑이와 물고기들(다나베 세이코)’, ‘반딧불이의 무덤(노사카 아키유키)’ 같은 영화화된 소설을 즐겨 읽음.

  • 상과 벌의 이론과 실제 -학급경영
  • 를 갈라놓음.(4) 칭찬이나 사회적 인정 학기초에 선생님으로 다시 한 번 세겨볼 것들http://highfive.njoyschool.net/lesson/newbbs/bbsview.asp?autoseq=364349&bbscode=102010&sh1=N&sh2=N&sh3=N&ob=&sv=&page=29-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 칭찬의 예“너 참 잘하는구나!”, “청소를 열심히 하는구나!”, “실내화가 깨끗하구나!”, “머리를 예쁘게 잘랐구나!”, “일을 꼼꼼히 잘 하는 구나.”, “열심히 노력하는 자세가 참 좋다.”, “수비를 잘 보는구나.”, 네 이름은 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