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마케팅] 편의점산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24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편의점 산업의 유통구조에 대해서 분석한 자료입니다.
자료분석에 있어 심혈을 기울였기 때문에 자료의 질면에서는 절대 뒤지지않습니다.
목차
1.편의점 정의

2.등장배경

3.발전과정

4.편의점 산업의 특성

5.물류현황

6.유통과정분석

7.유통경로상의 특징

8.유통변화양상

9.유통혁신시스템전략

10.향후전망
본문내용
머천다이징
마케팅 활동의 일종인 상품화계획. 적정한 상품을 적정한 가격으로 적정시기에 적정수량을 제공하기 위한 계획, 즉 과학적인 방법으로 상품을 소비자의 수요에 적합하게 만들기 위한 계획
편의점 정의
소비자들의 보충 구매욕구를 실현하기 위해 주로 주거지역 근처에 위치하여, 연중무휴에 걸쳐 회전율이 높은 식품과 편의품 및 일용 잡화 등을 한정하여 판매하고 있는 점포
참고문헌
삼성경제연구소
편의점 산업현황 2006
유통현황자료집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원론] 유통환경
  • 목 차I. 국내 거시 환경 분석1. 경제 환경1) 소비지출 동향2) 시장규모3) 유통업태의 변화양상2. 정치 환경1) 유통행정의 미비 2) 상거래 질서의 혼란 3. 사회 문화적 환경1)소비자의 구매성향4. 인구, 통계적 환경1)지역별 소득수준5. 유통산업의 문제점 II. 국내 자사 분석1. 국내 과업 환경 분석1)주요 소매업체(백화점, 슈퍼마켓, 편의점, 하이퍼마켓, 할인점) 분석2. 국내 산업 구조 분석1)격변기의 국내 유통2)신 유통 5대 유망분야3)기업의 대응

  • 유통경로의 유형(소비재 유통경로, 산업재 유통경로, 도매상과 산업재)
  • 산업재의 유통경로1. 제조업자 - 사용자2. 제조업자 - 유통업자(중간상) - 사용자3. 제조압자 - 대리상 - 사용자4. 제조업자 - 대리상 - 산업재배급업자 - 산업재사용자Ⅲ. 도매상1. 상인도매상2. 대리도매상3. 제조업자 영업점Ⅳ. 소매상1. 점포소매상1) 전문점2) 백화점3) 슈퍼마켓4) 편의점5) 슈퍼스토어6) 할인점7) 양판점8) 제조업체 상설할인매장9) 회원제 창고형 도소매업2. 무점포소매상1) 자동판매기2) 직접마케팅3) 텔레비전 마케팅4) 전

  • 유통경로의 유형(소비재 유통경로, 산업재 유통경로, 도매상과 산업재)
  • 산업재의 유통경로1. 제조업자 - 사용자2. 제조업자 - 유통업자(중간상) - 사용자3. 제조압자 - 대리상 - 사용자4. 제조업자 - 대리상 - 산업재배급업자 - 산업재사용자Ⅲ. 도매상1. 상인도매상2. 대리도매상3. 제조업자 영업점Ⅳ. 소매상1. 점포소매상1) 전문점2) 백화점3) 슈퍼마켓4) 편의점5) 슈퍼스토어6) 할인점7) 양판점8) 제조업체 상설할인매장9) 회원제 창고형 도소매업2. 무점포소매상1) 자동판매기2) 직접마케팅3) 텔레비전 마케팅4) 전

  • 유통경로의 유형(소비재 유통경로, 산업재 유통경로, 도매상과 산업재)
  • 산업재의 유통경로1. 제조업자 - 사용자2. 제조업자 - 유통업자(중간상) - 사용자3. 제조압자 - 대리상 - 사용자4. 제조업자 - 대리상 - 산업재배급업자 - 산업재사용자Ⅲ. 도매상1. 상인도매상2. 대리도매상3. 제조업자 영업점Ⅳ. 소매상1. 점포소매상1) 전문점2) 백화점3) 슈퍼마켓4) 편의점5) 슈퍼스토어6) 할인점7) 양판점8) 제조업체 상설할인매장9) 회원제 창고형 도소매업2. 무점포소매상1) 자동판매기2) 직접마케팅3) 텔레비전 마케팅4) 전

  • 세븐일레븐 기업분석/ 세븐일레븐 경영전략과 마케팅 SWOT,STP,4P전략/ 세븐일레븐 미래전망연구
  • 편의점 산업분석3. 세븐일레븐의 한국진출방식(1) 진출방식(2) 진출이유4. 세븐일레븐 SWOT분석(1) Strength (강점)(2) Weakness (약점)(3) Opportunity (기회)(4) Threat (위협)5. 세븐일레븐의 경영전략(1) 브랜드전략(2) 배송전략(3) 운송관리전략6. 세븐일레븐 마케팅전략(1)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 (제품전략)2) Price (가격전략)3) Place (유통전략)4) Promotion (촉진전략)(2) 빅데이터활용 마케팅전략(3) 타겟마케팅 전략7. 결론(1) 시사점(2) 세븐일레븐 향후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