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류마케팅] 한류를 활용한 중국관광객 유치증진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24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대장금으로 살아난 한류관광
2> 과연, 한류관광마케팅의 장기적 전략이란 존재하는가?
3> 앞으로
- 본문내용
-
그러나 '한류열풍'이 한국 대중문화의 일면만을 전달하고 있고, 중국 10대들에게 치우쳐 있어
중국인들에게 보편적이고 지속적으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문화적 가치는 생산하지 못하고
있다는 부정적 지적도 있었다. 또한 한류를 얕은 상술로 악용하는 이들로 인해 한국 관광품질에
대한 불만을 낳아 자칫 한국에 대한 잘못된 이미지를 확산할 수 있다는 우려도 적지 않다.
한류를 국익창출의 원천으로 여기고 무조건 찬양하는 것도, 그저 저급한 대중문화일 뿐이라고 비웃는 시선도 어느 한쪽으로만 치우치는 것은 바람직하지 못하다.
우리는 최근 이삼십년간 TV를 통해 세계를 바라보고 이해하는 시대를 살아왔고, 앞으로는 더욱 인터넷과 뉴미디어가 지배하는 환경에서 자유로울 수 없다.
“대장금” 이나 “겨울연가”를 보고 한류스타와 촬영지를 한번이라도 접해보기 위해 가슴 설레며
한국으로 달려오는 중국, 일본, 동남아의 열렬한 팬들과 관광객들이 엄연히 존재한다.
이러한 지금의 현실을 그 누구도 부정할 수 없다.
- 참고문헌
-
「2005년 한류관광객 방한동향」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간발달의 특성에 대하여 기술하시오
- 지역사회자원 연계방안과 실천전략,지역사회자원활용,지역사회자원 개발
- 제시된 13가지 면담 기초기술에 대해 서술하세요 면담기초기술 중 6가지를 선택하고 각각의 예시를 들으세요 라포형성을 위해 효과적이라고 생각하는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세요
- 장이모우 집으로 가는 길
- 몸이 아프면 병원을 찾듯이 마음이 아파도 병원을 찾아야 한다 마음의 우울로 인한 정신심리치료 방문에 대해 자신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 마케팅원론)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A+)
- 해결중심상담 레포트
- 스마트폰, 전기자동차, 인공지능(AI, 알파고), 챗봇(chatGPT) 중 하나를 선택하여, 이것이 우리 삶(사회)를 어떻게 변화시켰는지에 대해서 기술중심(기술결정론)적 관점과 사회구성론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하고, 어떤 관점이 현상을 잘 설명하는지 본인의 의견을 제시하시오 (2)
- 자원봉사활동의 특성에는 돈을 받지 않고 자발적으로 참여한다는 무보수성과 자발성의 특성이 있지만 많은 학교에서 연 30시간 정도의 자원봉사를 의무화하고 있다 이에 대한 찬성과 반대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 더불어 사는 사회 속에서 우리가 소중한 친구관계 형성을 위해 가장 중요하게 여겨야 할 것은 무엇인지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