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류마케팅] 한류를 활용한 중국관광객 유치증진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24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대장금으로 살아난 한류관광

2> 과연, 한류관광마케팅의 장기적 전략이란 존재하는가?

3> 앞으로
본문내용
그러나 '한류열풍'이 한국 대중문화의 일면만을 전달하고 있고, 중국 10대들에게 치우쳐 있어
중국인들에게 보편적이고 지속적으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문화적 가치는 생산하지 못하고
있다는 부정적 지적도 있었다. 또한 한류를 얕은 상술로 악용하는 이들로 인해 한국 관광품질에
대한 불만을 낳아 자칫 한국에 대한 잘못된 이미지를 확산할 수 있다는 우려도 적지 않다.
한류를 국익창출의 원천으로 여기고 무조건 찬양하는 것도, 그저 저급한 대중문화일 뿐이라고 비웃는 시선도 어느 한쪽으로만 치우치는 것은 바람직하지 못하다.

우리는 최근 이삼십년간 TV를 통해 세계를 바라보고 이해하는 시대를 살아왔고, 앞으로는 더욱 인터넷과 뉴미디어가 지배하는 환경에서 자유로울 수 없다.
“대장금” 이나 “겨울연가”를 보고 한류스타와 촬영지를 한번이라도 접해보기 위해 가슴 설레며
한국으로 달려오는 중국, 일본, 동남아의 열렬한 팬들과 관광객들이 엄연히 존재한다.
이러한 지금의 현실을 그 누구도 부정할 수 없다.
참고문헌
「2005년 한류관광객 방한동향」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류 마케팅] 한류활용 마케팅 전략
  • 한류열풍의 실체와 기업의 전략적 활용방안 보고서에 따르면 한류현상으로 문화상품의 주변국 진출과 관광객 유입효과는 크지만 유행에 민감한 소비재 수출증가와 관련성은 높지 않은 것으로 보고되었다 . 또한 004년 한류효과로 인해 상품, 관광, 영화/방송프로그램 등 3개 부문에서 벌어들인 외화는 총 18.7억 달러이며, 상품수출 보다는 관광객 유치면에서 보다 큰 효과가 있는 것으로 보고되었는데 , 이러한 보고들은 한류마케팅의 적절한 활용이 아

  • [관광학] [관광학개론]의료관광의 정의와 현황 및 국내 의료관광 활성화 방안(A+리포트)
  • 관광객 유치를 위한 과감한 투자와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고, 유명 병원들도 훌륭한 의료진과 전문 서비스요원 등을 배치하여 관광객 유치에 나서고 있다. 우리나라의 경우 지난 2004년 12월 국회에서 통과된 정부의 ‘경제자유구역의 지정 및 운영에 관한 법률’ 개정안에 의해 경제특구에 유치되는 외국 병원의 내국인 진료가 허용됨에 따라 보건의료 부문의 시장개방 및 이와 관련한 시장기능 활성화가 점차 확산되고 있다. 또한 정부에서는 각 광역

  • 강원랜드 정선카지노 조사
  • 유치 운동은 바람직하지 않다는 입장을 보이고 있다.● 강원랜드의 향후 개선 방안지역경제, 지역주민을 위한 공익적 기능 및 사회복지활동과 대고객 서비스 향상 이 두가지를 크게 들 수 있다.1) 지역경제, 지역주민을 위한 공익적 기능 및 사회복지활동강원랜드 복지재단의 활동 및 규모의 활성화로서 이는 폐광지역주민복지를 위해 더 많은 애정과 관심을 가져 달라는 지역사회의 요구와 기대에 부응하고 강원랜드의 기업이미지 향상과 사회공헌

  • [호텔관광 통계분석론] 한국 의료관광(Medical Tourism)의 활성화 방안 제시
  • 관광객을 끌어들이고 있다. 싱가포르의 경우 초일류 병원을 유치하고 자유로운 병원투자와 마케팅을 허용하는 정책을 구사하고 있다. 이 같은 전략으로 2012년에는 100만 명을 유치하여 2조 1000억 원의 매출을 올리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우리나라의 경우에도 쌍꺼풀 수술, 주름살 제거 주사, 유방성형수술비등은 일본의 20~30%정도에 불과하며 중국의 성형수술비 반값정도로 수술을 할 수 있다. 이러한 가격경쟁력과 우수한 의료진을 내세운다면 높

  • MCM 국내 중국 고객을 확보하기 위한 전략
  • 활용Ex) Vauban Bag 베지터블 가죽 사용제품은 친환경 마을인 Vauban의 지명 활용Ex) Candida Bag칸디다 호퍼 (Candida Hofer) - 독일이 낳은 세계적인 사진작가1) 2013년 S/S 시즌 제품 카달로그 촬영 칸디다 호퍼와 작업2) 카탈로그를 예술작품으로 탄생3) 주력 상품 라인도 칸디다 백으로 명칭제품명 – 독일 지명이나 유명인사로 명칭화# Conclusion #Captivate Chinese Tourists 1.Increase sales of Charm?2.Make client know MCM history3.☞ 강남 성형 미용 관광객의 IT PLACE☞ 제주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