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통상] LG화학의 중국진출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28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LG 화학 소개

2. 중국의 시장 환경

3. 중국 시장 진입 전략

4. LG DAGU 분석

5. LG 신형 건재 분석

6. LG DAGU, 신형 건재 마케팅 분석

7. 주요 전략 및 중점 과제

8. 참고 문헌 및 자료
본문내용
1. WTO 가입에 따른 무한경쟁
- 화학 제품 수입선 다변화
- PVC 관세인하 (16%  12.8%)

2. 올림픽 특수 및 서남부 개발정책으로 PVC 수요량 증대

3. 경제 발전으로 인한 건설 경기 활성화

4. 중국 정부의 적극적 투자 유치 정책
- 외국기업의 공업생산액, 전국공업생산액의 18.6%
- 외국기업의 교역액, 전체무역액의 46.9%

5. 외국 기업에 대한 규제 수위도 점차 높아지고 있음
- 외국인의 대외 송금 제한
- 외국인 투자 영업상의 제제
- 현지 조달의 의무
참고문헌
글로벌 마케팅 / 경문사 / 김재범외 공저 / 2003
현대 마케팅론 / 박영사 / 유필화외 공저 / 2003
LG 주간 경제 / LGERI / 541호 625호 772호
마케팅 조사 원론 / 경문사 / 안광호외 공저 / 2003
2003년 정기 학술대회 논문집 / 한국 고객 만족 경영학회 / 2003
원산지 효과와 중국 시장에서의 현지 마케팅 믹스 전략
/ 김용규 / 한국 전문 경영인 학회 /1998
E – 비즈니스 모델 / 거름 / 김재문 / 2001
웹 구축의 성공 요건 / 정보와 통신 포커스 / 김종현 /2001
해외 판매 법인의 현지 유통 경로 선택에 관한 연구
/ 한국 마케팅 학회 / 이장로 박범수 /1999
2003년 LG 화학 내부자료
www.seri.org
www.lgeri.co.kr
www.kotra.or.kr
www.wkforum.org (세계 지식 포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제] 베트남 시장의 환경 분석
  • 진출하는데 있어, 베트남이 사회주의 정치체제라는 우려에도 불구하고 적합한 해외 시장으로 선정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고 있다.대표적인 관광지 하롱 베이결론적으로, 베트남 시장은 SPAO가 해외 시장 진출을 하기에 가장 적합한 곳이라고 할 수 있다. 위에서 살펴본 바와 같이, 베트남은 1인당 GNP는 아직 저조한 상황이지만 아시아에서 중국에 이은 제 2의 경제 성장률을 보이는 급부상하고 있는 시장이라는 점, 한류문화 열풍으로 인한 한국 문화

  • [국제마케팅] LG전자의 인도 마케팅전략
  • 중국에 비해 30% 비싸고 항만의 평균 통과처리 기간도 중국의 두 배인 11일에 달한다.(ⅱ)인도 정부의 비효율성삼성경제 연구소에 따르면 인도에서 기업인들이 관료를 상대하는데 들이는 시간은 전체 사업 시간의 15.9%에 달한다고 한다.이는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국가의 평균인 5.8%나 중국의 11.4%보다도 훨씬 높은 수치이다. 그만큼 공식 비공식적 규제가 많음을 보여주고 있는 것이다.(ⅲ)경쟁자의 수LG전자가 인도시장에 진출 할 당시에 이미 인도시

  • 사례로 본 다국적 기업의 경영철학과 전략
  • 국제화 구상(6) 공동 브랜드 전략의 도입(7) 기호의 중국 진출11. 휴렛팩커트 (HP) p.2912. 동구제약 p.29~30(1) 고객감동을 최우선으로 - 우수한 제품을 연구 개발하여 인류건강에 이바지 한다(2) original 의약품을 주력으로(3) R&D와 마케팅(4) 사업다각화 전략(5) 수출 전략13. MIC

  • [졸업논문][경영학] 중국진출과 전략적 인적자원관리 -중국투자현황과 성공사례를 중심으로
  • 중국진출과 전략적 인적자원관리 - 중국투자현황과 성공사례를 중심으로 -목 차Ⅰ. 서론1. 연구 배경과 목적12. 연구 방법 및 범위1Ⅱ. 국제인적자원관리에 대한 이론적 고찰1. 국제인적자원관리의 의의22. 국제인사관리의 환경

  • [마케팅] LG 그룹의 경영 전략 분석
  • LG는 1967년 5월 미국의 칼텍스사와 합작으로 국내 최초의 민간 정유회사인 호남정유를 설립하여 그룹 성장의 전기를 마련했고, 한국 콘티넨탈 카본, 금성통신, 금성전선, 럭키개발, 국제신보, 경남일보등을 설립하여 LG의 기틀을 다졌다.( 1970-1979 )* 내실 성장과 영역의 확대1970년에는 구자경 2 대 화장의 취임과 함께 시작하여 1970년대에 LG는 ‘내실 있는 안정적 성장’ 의 경영 방침 아래 화학과 전기 전자 산업을 양축으로 하여 설유화학 정밀화학 에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