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정보학] 드라마 블루오션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24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 차 -

Ⅰ. 블루오션 전략이란?

Ⅱ. 드라마 특징분석 & 최근 드라마 트렌드

Ⅲ. 블루오션 전략과 드라마

Ⅳ. 임성한 작가 약력

Ⅴ. 주요 드라마 줄거리 & 특징
1.보고 또 보고
2. 인어아가씨
3.왕꽃 선녀님
4. 하늘이시여

Ⅵ. 임성한 드라마의 블루오션 전략

Ⅶ. 결론

본문내용
Ⅰ. 블루오션 전략이란?

1.블루오션 전략
(1) 블루오션의 정의
현재 존재하는 모든 산업, 즉 이미 세상에 알려진 시장공간을 레드오션 이라한다. 이에 반해 블루오션이란 지구상의 바다처럼 아직 개발되지 않은 상태의 시장공간을 말한다.
블루오션은 비즈니스 라이프의 한 형태로서 가치혁신은 블루오션 전략의 초석이고 효용성, 가격, 비용의 구조를 갖는다.

(2) 블루오션의 6가지 원칙
① 시장경계선의 재설정, 재구축을 통한 블루오션을 창출
<6가지 통로 프레임 워크>
1)대안산업을 관찰하라
2)산업 내 전략적 그룹들을 관찰하라
3)구매자 체인을 관찰하라
4)보완적 제품과 서비스 상품을 관찰하라
5)구매자에 대한 상품의 기능적 또는 감성적 매력요소를 관찰하라
6)시간흐름을 고찰하라
―-> 새로운 시장공간을 위한 아이디어를 착상하라

② 숫자가 아닌 큰 그림의 포커스
1) 큰 그림에 포커스를 맞추라 : 전략캔버스 작성
2) 전략시각화의 4단계
1단계: 시각적 자각
2단계: 시각적 탐색
3단계: 시각적 전략품평회
4단계: 시각적 커뮤니케이션
3) 기업의 전략을 시각화하라 : 전략캔버스 사용, <개척자-이동자-안주자> 지도 사용
4) 전략기획의 한계를 극복하라

③ 비고객의 발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류 영상콘텐츠 인도시장 진출전략 한류의 의미 한류의 중요성 한류 진출 성공사례 드라마 전략 드라마 포맷수출 멀티플렉스 공동제작
  • 블루오션, 저성장 국면에 처한 국내 산업 환경에 활력을 불어 넣어 줄 것현재한류, 동아시아를 넘어 유럽과 북미 등 전 세계로 뻗어나가고 있음인도시장은 현재 한류의 미개척지풍부한 인구 ,다양한 산업군의 발전으로 지속적인 고 성장이 가능인도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어떤 전략 필요?한류컨텐츠!!이미 해외에서 성공한 한류컨텐츠 사례를 그대로 인도시장에 접목한다면 실패 할 가능성 있음인도는 자국문화에 대한 자부심 높고 타 문화에 대

  • 한류영상콘텐츠의인도시장진출전략 한류 인도의경제상황 국제공동제작 하이크를 통한 콘텐츠 마케팅 전략.
  • 전략 필요한류 진출 성공사례와 실패사례우리나라 드라마포맷 수출의 필요성한국의 스토리 + 인도제작초기단계의 시장진출 형태 추진인도시장은 자국문화에 대한 자긍심이 강하고 타국문화에 대한 거부감이 심함현지화 공략 필요(자연스럽게 인도인의 정서를 자극)드라마 포맷 을 활용한 수출⇒⇒수입하는 입장에서 각 나라의 특색에 맞게 수정 가능, 각 나라별 방송 프로그램 수입 제한 장벽을 뚫을 수 있음우리나라 드라마 요소내용적

  • [서비스마케팅] 웨딩업 서비스마케팅
  • 종업원들의 역량과 관리가 매우 중요하다. 이를 위해 적절한 보상 서비스와 고객과의 관계 관리를 위한 체계적인 프로세스를 마련하여야 할 것이다. 남들과 비슷한 전략으로는 현재 서비스 업계에서 살아나갈 수 없다. ‘Wedding actually’는 지속적인 이벤트의 개발과 후발주자나 경쟁업체와의 차별성을 위해 브랜드네임을 확고히 하고 고객에게 최대한 만족시킬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여 이후의 고객들을 유치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할 것이다.

  • [국제 경영론] SM엔터테인먼트 국제경영
  • 전략을 통해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영향력 있는 메이저 기업으로 성장하길 기대하며 우리나라의 문화산업을 주도하는 중심에 항상 서 있기를 바란다. 참 고 문 헌1) 한국 방송 엔터테인먼트 산업 리포트, 김정섭, 20072) SM엔터테인먼트 http://www.smtown.com/3) 디지털음악산업발전협의회4) 한국 문화 콘텐츠 진흥원 http://www.kocca.or.kr/5) 한국기업의 글로벌 경영 사례집2 , 장세진, 20046) 코트라 http://www.kotra.or.kr/ “2009sus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산업 아시아

  • [국제 경영론] SM의 해외진출 전략
  • 전략을 통해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영향력 있는 메이저 기업으로 성장하길 기대하며 우리나라의 문화산업을 주도하는 중심에 항상 서 있기를 바란다. 참 고 문 헌1) 한국 방송 엔터테인먼트 산업 리포트, 김정섭, 20072) SM엔터테인먼트 http://www.smtown.com/3) 디지털음악산업발전협의회4) 한국 문화 콘텐츠 진흥원 http://www.kocca.or.kr/5) 한국기업의 글로벌 경영 사례집2 , 장세진, 20046) 코트라 http://www.kotra.or.kr/ “2009sus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산업 아시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