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홍보] 인터넷 PR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24 / 2019.12.24
- 2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인터넷광고홍보] 인터넷 PR 현황- 기업의 인터넷을 이용한 PR 중심으로
- [홍보][PR][기업][대학][소방]기업홍보(기업PR), 대학홍보(대학PR), 소방홍보(소방PR), 인터넷홍보(인터넷PR), 문화관광홍보(문화관광PR), 언론홍보(언론PR), 지역사회복지기관홍보(지역사회복지기관PR) 분석
- [광고홍보학] 광고홍보(ADPR)전문가와 사회진출 전망
- 사업계획서-수능생정보제공업
- 인터넷 홍보(인터넷 PR) 성격, 인터넷 홍보(인터넷 PR) 선행연구, 인터넷 홍보(인터넷 PR) 방식, 인터넷 홍보(인터넷 PR) 요금, 인터넷 홍보(인터넷 PR) 문제점, 향후 인터넷 홍보(인터넷 PR) 개선 방안
- 목차
-
목 차
들어가며..
I. 인터넷 PR이란 무엇인가?
1. 인터넷 PR의 정의
2. 인터넷 PR의 특성
3. 인터넷 PR의 한계점
4. 인터넷 PR의 활용 영역
II. 사례 연구
1. 일반 기업의 인터넷 PR
2. 정부/교육/의료기관의 인터넷 PR
3. 엔터테인먼트 콘텐츠의 인터넷 PR(온라인 게임, 영화, 음반)
III. 맺음말
IV. 참고문헌
- 본문내용
-
◎ 들어가며....
우리는 흔히 TV 등을 통해 하루에도 수십 개의 광고를 접하듯, 주위 여러 곳에서 각종 PR 활동을 접하게 된다. 신문에 실린 퍼블리시티(publicity)에서부터 뉴스 기사에 등장하는 이벤트, 공익 캠페인, 혹은 기금모금이나 회원모집 등이 모두 PR의 한 형태이다. 이러한 PR은 의식적 혹은 무의식적으로 우리에게 인지되고 기억되어 영향력을 행사하는 계획적인 커뮤니케이션의 활동이며, 이를 통해 기업은 공중(public)과의 우호적인 관계를 형성하고 유지하게 된다.
PR은 다양한 분야와 매체에 걸쳐 일어나는데, 현대에는 인터넷을 통한 온라인 PR이 특히 발달하고 있다. 이는 오프라인에서 일어나는 기업의 PR활동이 인터넷상으로 옮겨온 것이지만 기존의 PR과는 다소 차이점을 보인다. 먼저 일반적인 PR이 간접적인 방법으로 정보를 제공하여 PR주가 명시되지 않는 반면, 인터넷 PR은 사이트에 나타난 광고주 또는 PR주를 직접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기존의 PR 활동이 무료로 매체의 지면에 선택되는 것과는 달리 기업이 유료로 인터넷 매체를 이용하여, 기업에 대해 관계지향적인 PR활동을 시ㆍ공간의 제약 없이 하게 된 것이다. 또 공중에게 전달하는 정보의 내용이나 양에 있어서도 오프라인 PR에 비해 많은 통제력을 가질 수 있고, 이용자들이 쉽게 피드백을 제공할 수도 있다. 이러한 온라인 PR의 특성은 인터넷의 급속한 발달과 맞물려 그 영향력을 증대시킨다.
현대 사회에서는 컴퓨터의 보급이 확산되고 인터넷 사용자가 급격히 증가함에 따라, 대중의 사고와 생활양식이 크게 변화하였다. 기존의 커뮤니케이션 모델에서 정의 내리던 ‘수용자(receiver)’의 개념이 ‘이용자(user)’로 바뀌며 대중은 보다 능동적이고 적극적인 존재가 된다. 따라서 소비자의 힘이 과거에 비해 크게 증대되며, PR 활동에 있어서 그 주체 역시 대중으로 옮겨가게 된다. 즉 판매자와 소비자 간의 수직적인 커뮤니케이션이 아니라, 소비자의 요구에 따라 PR 활동의 목표와 방향이 설정되고 대중은 그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함으로써 수평적 관계의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구현하게 되는 것이다. 이러한 변화에 따라 인터넷에서 이루어지는 PR 활동은 기업에게 중요한 프로모션(promotion) 수단의 하나가 되고, 보다 영향력을 가지게 된다.
- 참고문헌
-
한미정 외 ,『글로벌 시대의 광고와 사회』, 한울아카데미, 2002
박성호,『인터넷 미디어의 이해와 활용』, 커뮤니케이션북스, 2005,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 홍보(인터넷 PR)의 정의, 의의, 인터넷 홍보(인터넷 PR)의 방식, 인터넷 홍보(인터넷 PR)의 비용, 인터넷 홍보(인터넷 PR)의 지침, 인터넷 홍보(인터넷 PR)의 전략, 향후 인터넷 홍보의 제고 방향 분석
- [홍보][홍보마케팅][PR마케팅][홍보기획][PR기획][홍보매체][PR매체][홍보전략][PR전략]홍보마케팅(PR마케팅), 홍보기획(PR기획), 홍보매체(PR매체), 홍보전략(PR전략) 분석(홍보, 홍보기획, 홍보마케팅)
- [인터넷마케팅] 인터넷 마케팅의 특징, 단계와 한계, 문제점 및 마케팅 전략 분석
- [공연마케팅] 두드락의 마케팅 전략
- [홍보론] 참여정부 -행정수도이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청소년비행] 청소년비행의 개념, 청소년비행의 원인, 청소년비행의 특징과 청소년비행의 현황 및 청소년비행의 예방 과제 분석(사례 중심)
- 사회복지사의 고유업무에 대하여 구체적인 예를 들어 논하시오
- 우리나라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의 제정 이후 2015년 전면개정에 이르기까지 급여 대상자 선정기준인 소득인정액 기준과 의무부양자 제도가 법적 권리성의 변화에 따라 어떻게 적용되어 왔는지 논하시오.
- 17~18세의 학업중단청소년을 대상으로 사회성 향상과 진로지도 등을 목적으로 사회복지 프로그램을 6개월간 실시하였다 프로그램 결과 사회성이 통계적으로 유의미하게 향상하였고 진로탐색에 대한 구체성도 뚜렷하게 증가하였다 그러나 사회복지사의 프로그램이라는 개입 변수 외에 제3의 변수에 해당하는 외부 요인이 이러한 긍정적 변화에 영향을 미쳤을 수도 있다 어떤 것이
- 세계 음식 소개(한국, 중국, 일본, 프랑스, 인도)
- 과학의 지식습득 방법 중 기존의 이론 중 하나를 제시하고 본인이 지식을 습득하는 방법 중 하나와 연결하여 논의하시오
- 사서가 되기 위해 준비하는 수강생은 모든 관종(공공, 학교, 대학, 전문, 특수) 도서관에서 근무할 수 있다 하지만 현실적으로는 모든 관종에서 근무할 수 있지 않고, 자신의 꿈과 적성, 기질에 따라 관종을 결정해야 한다 이에 자료선택 원리를 기반으로 자신이 근무하고자 하는 도서관 관종을 정하여
- 컴퓨터네트워크 통신 프로토콜 구성요소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FOB와 CIF 조건의 개념을 정리하고 이 두 조건의 주요 차이점을 위험 및 비용의 분기점, 해상운송, 해상보험의 세 가지 측면에서 비교하여 설명해 주세요
- 현 우리나라의 보편적 교육과정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고 질 높은 보육과정의 운영과 개별 장애영유아 중심의 접근적 방법에 대해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