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심리] 라이프스타일 광고 - KB국민은행 VS. 러시 앤 캐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24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들어가기
2. 잘된 광고, KB국민은행 대출광고 분석하기
3. 그렇지 못한 광고, 러시 앤 캐시 분석하기
4. GOOD & BAD 비교하기
본문내용
1. 들어가기

* 라이프스타일이란?
원래 사회학과 문화인류학에서 명확한 정의 없이 사용하던 말이었으나, 최근에는 마케팅과 소비자의 행동 연구 분야에서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그 이유는 시장의 세분화에 있어서 인구 통계학적 분류 외에 소비자의 심리적 측면을 고려할 필요가 있기 때문이며, 나아가서는 제품의 새로운 의미부여, 신제품 개발 등에서도 소비자의 잠재적 요구를 파악할 필요가 있기 때문이다. 즉, 소비자 행동을 결정하는 주체가 소비자로서 합리적인 경제원칙에 의거하여 행동할 뿐만 아니라, 주체성을 가지고 자신의 생활을 설계하는 생활자로서의 의식을 갖는다는 것을 전제로 성립한 것이다. 마케팅 전략의 전제로서 라이프스타일을 분석할 경우에는 소비자를 일원적으로 파악하지 않고 생활주기별로 생활의 AIO (activity ·interest ·opinion)로 분석한다. ( 출처 : 두산 대백과사전 )
라이프스타일이라는 용어에서도 알 수 있듯이, 라이프스타일을 아는 것은 소비자에 대한 정확한 통찰이다. 개인의 행동에는 여러 가지 요인들이 작용하게 되는데 이러한 영향 요인들 중에 개인적 특성이 라이프스타일이라 할 수 있다. 라이프스타일의 특성은 생활방식이라는 형태를 통해 외부로 드러나 관찰이 가능하며, 인간의 성격, 동기, 심리적 특성을 나타내기 때문에 오늘날 소비자의 소비행동을 설명하는 데 있어 매우 유용하다. 이성적인 차원을 넘은 감성적 욕구를 충족시키고 자신의 생활을 풍요롭게 하기 위해 제품을 구매 하는 패턴으로 바뀌게 된 소비자들에게 좀 더 효과적인 마케팅을 하기 위해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정확한 통찰이 곧 성공적인 브랜드 마케팅이라 할 수 있다. ( 출처 : 광고 심리와 소비자 행동 교재의 논문, 라이프스타일과 다양한 매체의 광고 효과 인식에 관한 연구 - 심성욱, 박종민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나이키 사례
  •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써 캘리포니아 코스타 메사에 위치.➡ 컨버스(Converse) : 거의 100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 유명 글로벌 브랜드. 메사추세츠주 노스 앤도버 위치.⑥ 본사➡ 오레곤주의 세계 본사에는 16개의 건물들이 각각 스포츠의 아름다움을 잘 보여주고 있다. 20만평 규모의 본사에 들어선 넓은 축구장과 잘 다져진 오솔길, 그리고 체육관들은 나이키 직원들에 의해 십분 활용되고 있는데, 특히 각 빌딩들의 이름은 나이키의 성장에 기여를 한

  • 경제학의 이해 - 신문 기사 스크랩
  • 광고 자회사들이 규모가 큰 광고시장을 싹쓸이 해 독립 광고 업체들의 씨를 말리고 있는 것도 모자라 같은 부서 독립 법인의 별동대 까지 만들어 중소 광고 시장에 까지 경쟁에 뛰어 들고 이에 영세 업체들이 영업 난을 겪고 있다는 것이다. 구태여 중소 광고 시장에 뛰어들지 않아도 이미 업계 1,2위를 다투며 높은 수익을 올리고 있는 상황에서 이쯤 되면 대기업의 횡포라는 생각도 든다. 이처럼 중소기업과의 상생을 모색해도 모자랄 판에 광고시장을

  • 현대카드 Hyundai Card 마케팅 전략, 광고 전략
  • 광고를 펼치고 있지만 소비자들에게 큰 어필은 하지 못하고 있다. 신용카드업계 3위의 점유율(은행업계포함)을 기록하고 있었던 삼성카드는 얼마 전부터 현대카드에 밀려 4위를 기록하고 있다. 이는 현대카드가 소비자의 뇌리에 잘 스며들 수 있는 이미지마케팅과 함께 참신하고 새로운 마케팅공격으로 삼성카드의 점유율을 뺏어왔다고 볼 수 있다. 라이프 스타일, 제휴사의 종류에 따라 카드를 선택할 수 있으며 ‘이마트 삼성쇼핑앤모아카드’같이

  • 스마트폰의 역사와 장단점 및 스마트폰의 활용논란과 전망0k
  • vs SKT AS 선결돼야박신정, 국내 휴대폰업체의 스마트폰 경쟁력과 전략, SBS 비즈니스개발, 2009. 12박원배, 2010, LG CNS 엔트루컨설팅사업부문 책임 컨설턴트, 기업의 스마트폰 활용 효과 거두기백재영, 스마트폰 제품의 시장현황 및 개발 동향, 전자정보센터, 2010. 01이근호, 2009, 4G 기술혁신 현황과 전망오세근, 최근 모바일시장의 주요이슈와 스마트폰 열풍, 전자정보센터, 2009. 12최재원, 2010, 스마트폰 2차대전통신株 누가 웃을까 최경섭, 2010, 삼성ㆍLG

  • 독서독후감 평판을경영하라
  • 은행, 정치인, 회계회사 등을 한 배에 태워 운명을 공유* 살면 같이 살고 아니면 줄줄이 타격 4장. 구관이 명관이라는 안이함에서 벗어나라 ◇ 막스앤스펜서 스쿨* 유럽에서 명실상부 가장 큰 백화점 체인◇ 레슨 1. 창립자의 선의 철학 실천하기* 미디어 매체를 통한 광고는 최소화 하고 지역사회 발전과 직원 복지에 신경을 씀* 직원들이 소비자를 대하는 태도에 긍정적 영향* 30분 이상이 걸려도 고객이 만족할 때까지 최선을 다하며, 다음 손님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