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심리] 라이프스타일 광고 - KB국민은행 VS. 러시 앤 캐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24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들어가기
2. 잘된 광고, KB국민은행 대출광고 분석하기
3. 그렇지 못한 광고, 러시 앤 캐시 분석하기
4. GOOD & BAD 비교하기
- 본문내용
-
1. 들어가기
* 라이프스타일이란?
원래 사회학과 문화인류학에서 명확한 정의 없이 사용하던 말이었으나, 최근에는 마케팅과 소비자의 행동 연구 분야에서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그 이유는 시장의 세분화에 있어서 인구 통계학적 분류 외에 소비자의 심리적 측면을 고려할 필요가 있기 때문이며, 나아가서는 제품의 새로운 의미부여, 신제품 개발 등에서도 소비자의 잠재적 요구를 파악할 필요가 있기 때문이다. 즉, 소비자 행동을 결정하는 주체가 소비자로서 합리적인 경제원칙에 의거하여 행동할 뿐만 아니라, 주체성을 가지고 자신의 생활을 설계하는 생활자로서의 의식을 갖는다는 것을 전제로 성립한 것이다. 마케팅 전략의 전제로서 라이프스타일을 분석할 경우에는 소비자를 일원적으로 파악하지 않고 생활주기별로 생활의 AIO (activity ·interest ·opinion)로 분석한다. ( 출처 : 두산 대백과사전 )
라이프스타일이라는 용어에서도 알 수 있듯이, 라이프스타일을 아는 것은 소비자에 대한 정확한 통찰이다. 개인의 행동에는 여러 가지 요인들이 작용하게 되는데 이러한 영향 요인들 중에 개인적 특성이 라이프스타일이라 할 수 있다. 라이프스타일의 특성은 생활방식이라는 형태를 통해 외부로 드러나 관찰이 가능하며, 인간의 성격, 동기, 심리적 특성을 나타내기 때문에 오늘날 소비자의 소비행동을 설명하는 데 있어 매우 유용하다. 이성적인 차원을 넘은 감성적 욕구를 충족시키고 자신의 생활을 풍요롭게 하기 위해 제품을 구매 하는 패턴으로 바뀌게 된 소비자들에게 좀 더 효과적인 마케팅을 하기 위해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정확한 통찰이 곧 성공적인 브랜드 마케팅이라 할 수 있다. ( 출처 : 광고 심리와 소비자 행동 교재의 논문, 라이프스타일과 다양한 매체의 광고 효과 인식에 관한 연구 - 심성욱, 박종민 )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자기자본가치의 극대화개념을 정리하고 양극화시대와 언택트시대에 맞는 주주가치와 이해관계자가치에 관한 본인의 의견을 제시하시오
- [인지심리학] 목격자 진술의 정확성 -거짓 기억에 관하여
- 거짓 기억 증후군(False Memory Syndrome)
- 자원봉사활동의 특성에는 돈을 받지 않고 자발적으로 참여한다는 무보수성과 자발성의 특성이 있지만 많은 학교에서 연 30시간 정도의 자원봉사를 의무화하고 있다 이에 대한 찬성과 반대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 학교폭력유형(집단폭력) 학교폭력의 피해원인과 해결방안을 설명하시오
- 학교 사회복지론 인터뷰 과제
- 행사 경호 안전 운영계획
- 소설, 영화, 만화간의 시점비교분석(매체간이동, 화자와시점, 소설의영화제작, 각색, 대중매체와문학)
- [광고관리론] 제12장. 크리에이티브 전략
- [광고관리론] 7장. 광고 목표와 시장 세분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