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경제] NTT 도코모의 경쟁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24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1. NTT도코모 기업소개
1) 경영진과 경영이념
2) 연 혁

Ⅱ. 본 론
1. NTT 도코모의 경쟁 전략
1) i-모드 그 폭발적인 인기의 비결
2) 도코모, 탄생과 성장의 궤적
3) 심화되는 국내 및 국제경쟁
4) 도코모의 차세대 이동통신 전략
5) 도코모의 2010년비젼 MAGIC
2. 사업내용과 특기사항
1) 경영전략
2) 경영실적 및 분석
3) 주주 구성 및 주가변동 분석
4) 심층 분석(SWOT 분석)

Ⅲ. 결 론
본문내용
Ⅰ.서 론
포화 경쟁 상태에 이르렀다는 평가를 받던 일본 내 이동통신 사업부분에서 1위 업체로써 시장을 선도해 나가며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 꾸준한 성장을 이뤄낸 기업에 대한 조사를 통해 일본 기업의 특징에 대해서도 접목해 보고자 NTT 도코모를 선택했다. 도코모는 사업의 특성을 기업과 개인과 모바일로 보고 2010년 각각의 사업특성을 살리고 융합하여 새로운 가치를 창조한다는 계획이다. NTT 도코모 비전2010의 핵심내용은 「MAGIC」이란 단어 하나에 함축돼 있다. 여기서 M은 모바일 멀티미디어(Mobile multimedia)의 추진의 뜻을 담고 있으며 A는 언제, 어느곳, 누구든(Anytime, Anywhere, Anyone)을 뜻하며 이것은 이동통신 1:1환경의 실현이다. 또 G는 글로벌 이동성을 지원한다는(Global mobility support) 내용이며 마지막 I와 C는 통합무선솔루션 및 개인용 서비스(Integrated wireless solutions and Customized personal service)라는 뜻인데 ID 데이타 베이스, 컨텐츠를 중심으로 개인에 대한 새로운 정보유통 비즈니스를 창조하는 것이다. 무에서 유를 창출해낸 도코모의 성공 사례는 무선 인터넷 시장이 기지개를 켜고 있는 한국의 상황에도 시사하는 바가 많기 때문에 향후 대응전략과 수립에 대한 실마리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1. NTT DoCoMo 기업소개
NTT가 일본 국내 통신망의 대부분을 독점하고 있는 강력한 회사였기 때문에 일본 정부는 일본의 이동 통신 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또 공정 경쟁을 목적으로 강제적으로 NTT로부터 이동 통신 부분을 분리한 것이다
참고문헌
자료출처 : 서적 - NTT 도코모 급성장의 비밀(오보시 코지)
웹사이트 - http://www.nttdocomo.co.jp
http://www.kddi.com/
논문 - 무선인터넷 산업 현황 및 발전 전략(정보통신기술경영연구소)
i-모드 대혁명(산업연구센터-나준호)
전자저널 - NTT DoCoMo SWOT Analysis; Jul2006(Business Source Premie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신시장 진출을 위한 e - 파트너십(SK텔레콤의 글로벌 네트워크)
  • 경제 단점을 단숨에 보완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다. 중국은 이미 가입자가 6억 명을 넘어섰고 2010년에는 8억 명에 가까운 가입자가 생길 신규 시장으로 예측되며, 중국 자체 규모만으로도 일정 수준 규모의 경제 효과가 실현 가능하다고 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글로벌 리더가 되기 위해 로컬 마켓 경쟁력을 강화하고 글로벌 가치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전략을 추진해 오고 있으며, 그 핵심에 13억 명 인구를 보유한 중국이 자리 잡고 있다. 차이나모바일

  • [국제경영] SK텔레콤 해외진출 현황 및 전망
  • NTT docomo 75% 이상의 자국 가입자 수- 정부의 적극적인 투자◈ I-Mode란? 지난 99년 2월 첫 서비스 시작하여, 4200만명의 가입자가 사용하고 있는 모바일 폰 커뮤니케이션의 플랫폼인터넷 홈페이지 중에서 i-모드에 대응한 홈페이지의 데이터를 휴대전화의 소형 액정화면에 표시하는 도코모의 데이터 통신 서비스 i-모드의 요금체계는 기본요금, 통신료, 정보료로 구성되어 있다.(월 정액제이며 IP대신 도코모가 일괄징수하여 배분함)◈ I-mode 서비스의 해외

  • [삼성전자] 삼성전자의 일본 휴대폰 시장 진출전략 보고서
  • 삼성전자의일본 휴대폰시장 진출전략목 차Ⅰ. 업체별 휴대폰 시장점유율 3Ⅱ. 폐쇄적인 일본시장 4Ⅲ. 스마트폰 글로벌 휴대폰 시장 강타 5Ⅳ. NTT도코모와 삼성전자 5Ⅴ. 성능이 뛰어난 제품 선택 6Ⅵ. 확실한 판매망 확보 6Ⅶ. 적극적인 홍보전략 6Ⅷ. 국산제품의 일본 시장 진출 7Ⅸ. 갤럭시탭의 인지도 확산 7Ⅹ.

  • [삼성전자] 삼성전자의 일본 휴대폰 시장 진출전략 PPT자료
  • NTT도코모와 삼성전자Ⅴ. 성능이 뛰어난 제품 선택Ⅵ. 확실한 판매망 확보Ⅶ. 적극적인 홍보전략Ⅷ. 국산제품의 일본 시장 진출Ⅸ. 갤럭시탭의 인지도 확산Ⅹ. 갤럭시 카페Ⅺ. 향후 전망Ⅻ. 시사점Ⅰ. 업체별 휴대폰 시장점유율Ⅰ. 업체별 휴대폰 시장점유율삼성전자는 2007년 9월 일본 가전 시장에서 30년만에 철수했다. 일본 TV 업체들이 연간 수천억원에 이르는 광고 마케팅비를 쓰며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는 시장에서 5~10%대의 점유율로는 투

  • [국제경영] 싱텔(SingTel)의 기업전략분석
  • 경쟁전략위험성이 높은 직접적인 진출보다 해외 통신사업자들의 지분을 전부 또는 일부 확보하는 방식으로 진출진출 초기 Cable & Wireless optus의 지분을 100% 인수2001년 11월 인도네시아 Telkomsel의 지분을 35% 인수SingTel이 Cable & Wireless Optus에 대하여 소수 지분투자대신 100% 인수를 결정한 것은 호주가 다른 지역에 비해 정치적.경제적 위험이 적고 통신 관련 규제도 가장 개방 개방적이기 때문 인도신흥 시장호주성숙기 시장SingTel의 글로벌 경쟁전략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