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유한킴벌리 기업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24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연구대상 기업의 선정 : 유한킴벌리
□ 일반 현황
□ 환경분석 : SWAT분석
□ 경영자 분석
□ 조직구조분석
□ 조직능력분석
□ 사회책임 경영
□ 전략적 이슈
※ Team Analysis
본문내용
□ 연구대상 기업의 선정 : 유한킴벌리

유한킴벌리는 1970년 3월 30일 유한양행과 킴벌리 클라크의 합작으로 창립된 우리나라 최초의 합작기업이며, 대표적인 생활용품 회사이다. 우리나라가 아직 남성 위주 사회였던 1971년 1월, 여성들의 생리를 다루는 여성생리대「코텍스」를 우리나라에 처음 선보였고 그 이후에도 각종 혁명적인 위생용품을 우리나라 최초로 선보였는데, 미용티슈「크리넥스」, 화장지「뽀삐」, 아기 기저귀「하기스」, 생리대「화이트」, 성인용 기저귀「디펜드」, 주방용「크리넥스 타올」등이 있다. 모두 우리나라 국민의 생활속에 깊숙히 자리잡은 위생용품들로서, 창립 32년만에 76년된 유한양행과 함께 국민의 사랑을 듬뿍 받는 기업으로 성장했다.
특히, 1984년부터는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라는 숲 운동을 해오며, 자연과 환경을 사랑하는 국민들과 아주 친숙해졌으며, 현재 참여하고 있는 8개 사업 전 분야에서 고객만족도 1위를 유지하며, 매년 15% 안팎으로 성장하고 있다. 올해, 예상 매출액은 8,200억원, 예상 순이익율은 10%, 그리고 차입금이 전혀 없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건강한 기업의 하나이다.

참고문헌
▷『대한민국 희망보고서 유한킴벌리』, 정혜원, 거름, 2004.
▷ 유한킴벌리 홈페이지(http : //www.yuhan-kimberly.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윤리경영] 유한킴벌리의 윤리경영 성공사례
  • 유한킴벌리라는 기업을 사람들의 마음에 가장 깊이 각인시킨 것은 1984년부터 실시된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캠페인이다. 유한킴벌리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그 이행을 통한 브랜드 이미지 구축의 중요성을 파악하고, 1984년부터 국내의 황폐화된 산림 복구를 위해 나무를 심고 숲을 가꾸는 일을 시작했다. 이들은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캠페인을 통해 국공유림 나무심기, 숲 가꾸기, 자연환경 체험교육, 숲생태 전문가 양성, 연구 조사, 해외 사

  • [조직행동론] 유한 킴벌리 조직설계 평가
  • 유한킴벌리의 눈부신 경영성과는 사람들에게 자주 회자되고 있다. IMF 경제위기와 최근 경기침체를 겪으면서도 인력 감축 없이 괄목할 만한 성장을 거듭해 오고 있으니 당연한 일이다. 유한킴벌리에서 생산하는 제품의 경쟁력은 국내에서는 물론, 세계 최고 수준이다. 최근에는 유한 킴벌리의 성과가 해외에서도 인정받고 있다. 「아시안 월스트리트 저널」이 세계적인 리쿠르트 회사인 휴잇과 공동으로 ‘아시아에서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을 조사

  • [경영학] CSR과 기업전략의 연계효과 및 사례연구 -유한킴벌리의 CSR활동 사례 분석
  • 경영학원론CSR과 기업전략의 연계효과 및 사례연구 분석목 차Ⅰ. 서론1. 연구목적 및 방향Ⅱ. 본론1. CSR (기업의 사회적 책임) 대두배경2. CSR 이란?3. 국내 CSR 동향4. 기업이미지와 CSR 효과4-1. 기업이미지의 기능과 수행효과4-2. 기업이미지와 CSR의 상관관계5. 유한킴벌리 사례 연구5-1. 기업소개5-2. 유한킴벌리의 CSR활동 내용 및 전략5-3. 유한킴벌리 CSR활동의 효과6. CSR과 기업실적Ⅲ. 결론참고문헌I. 서론1. 연

  • [유통관리기업조사] 유한킴벌리 기업조사
  • 유통관리 기업조사 레포트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유한 킴벌리목 차Ⅰ. 기업소개Ⅱ. 유한킴벌리의 자율경영Ⅲ. 유한킴벌리의 제품Ⅳ. 산업내 경쟁Ⅴ. 성과Ⅵ. 유한킴벌리의 물류혁신 전략Ⅶ. 유한 킴벌리의 복리후생제도Ⅶ. 사회공헌Ⅷ. 채용Ⅸ. 참고 목록Ⅹ. 토론일정 및 업무분담표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유한킴벌리-Ⅰ.기업소개1. CEO - 문국현 대표이사-출생년도 1949년-학력 1972년 한국외국어대학교 영어과 졸 (상경학부 부전공)-1977

  • [핵심역량개발] 유한킴벌리 기업의 핵심역량에 관한 연구
  • 기업인으로 극찬을 받으면서 사회의 한 이슈로 떠오르기도 했다.이러한 유한의 성공 비결과 문 국 현이란 CEO에 관한 의문이 생기기 시작했다. 마침 주위를 둘러보니 나만 해도 유한킴벌리의 제품을 여러 개 사용하고 있는 것이다. 그렇다면 한 가정에 적어도 한 개의 유한 킴벌리의 제품을 사용하고 있다고 가정 해도 그 매출이 상당할 것인데 과연 어느 정도로 성장했는지, 현재 회사의 규모는 어느 정도 인지 등에 관해 조사해 보았으면 하는 생각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