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국적기업경영론] 아디다스 adidas의 국제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24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adidas의 소개 및 역사

adidas 분석
- STP 분석

adidas의 성공 전략
- Globalization (Out-Sourcing, Brand Portfolio)
- M&A 전략(리복)
- 스포츠 마케팅
- 성공사례

경쟁상대 분석(나이키)
adidas의 미래 방향
본문내용
adidas 소개

adidas의 창립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스포츠 용품
창립자 : 아돌프 다슬러(Adolph Dassler) 1920년(20세)에 운동화를 만드는 일을 시작, 각 스포츠 종목에 맞는 특화된 신발을 고안

adidas의 역사
1954년 :월드컵에서 독일대표팀의 신발을 후원
1970년 :멕시코 월드컵에서 Adidas의 공 ‘Telstar'가 공식사용
1976년 :몬트리올 올림픽 메달리스트의 83%가 Adidas를 사용
1984년 :German Marketing Prize'를 수상
1989년 : 주식회사 형태로 전환, 가족이 모든 회사의 주식 및 경영권을 가짐
1995년 :주식회사변환 후 독일 주식시장에 상장
2000년 :유로2000과 시드니 올림픽에서 공식 후원업체 선정. 2002, 2006년 월드컵 공식후원업체 선정
2006년 :Reebok M&A 발표 및 미국시장 본격적 진출


adidas의 현재

매출 규모

  EU 5.8 billion(6조7860억원),
순이익 EU 182 million(2129억원)

시장 점유 상황

 각 분기별 600여종의 신발과 1,500여종의 의류
전 세계 어디에서도 Adidas의 제품을 볼 수 있음
스포츠 산업의 시장점유율은 약 15%정도 추정
한해 책정된 광고 마케팅 예산만 8.3억 DM(4963억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나이키 nike와 프로스펙스의 비교, 국내 신발기업의 향후 방향
  • 지기업경영역론지역기업경영론 과제-NIKE와 프로스펙스의 비교,국내신발기업의 향후 방향목차Ⅰ,서론1.주제 선정이유Ⅱ,본론2.나이키 설립배경3.나이키 STP4.나이키 4P전략5.나이키 SWOT분석6.나이키 국내시장 점유율Ⅲ,본론7.국내 운동화 시장분석8.프로스펙스 소개9.프로스펙스의 현재 상황10.프로스펙스 4P전략11.프로스펙스 SWOT분석Ⅳ,결론11. 프로스펙스를 포함한 국내 신발 기업의 향후 방향Ⅰ,서론1.주제 선정이유현재 국내의 신발

  • 나이키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 및 경쟁사분석
  • 목차Ⅰ.나이키 기업소개Ⅱ.스포츠 브랜드 시장 환경분석1.외부환경분석2.스포츠 브랜드의 세계시장 점유 현황Ⅲ.나이키의 경쟁 브랜드 관계 분석1.아디다스2.리복3.퓨마4.휠라5.프로스펙스6.나이키와 아디다스, 리복의 경쟁전략 분석Ⅳ.나이키의 내부역량 및 마케팅 전략 분석1.내부환경분석2.SWOT3.마케팅 믹스(4PS) 분석4.STP 전략5.아웃소싱 전략Ⅴ.나이키의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대안제시1.나이키의 성공요인 분석2.나이키의 문제점 및 개

  • 다국적 기업이 국민경제에 미치는 영향
  • 다국적 기업을 통한 기술이전이 현지국의 선진기술이나 신기술에 접근 할수 있는 다른 길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는가 하는 우려이다. 현지국이 선진기술에 접근하는 방법에는 외부로 부터의 기술이전에 의존하는 방법이 있고 그 내용에 따라 다음과 같이 나눌 수 있다.① 해외직접투자에 의한 기술이전② 현지자회사의 R&D 활동③ 고급인력에 체화되어 이전④ 국제하청⑤ 기술용역제공 계약⑥ 정무간 쌍무적 기술협력 또는 기술원조이상과

  • [아디다스 adidas] 글로벌 의류기업 - 기업전략, 마케팅전략 4p stp swot, 품질전략, 경쟁업체 나이키 비교분석 분석(HWP)
  • CONTENTSⅠ. 서론 - 기업소개1. 아디다스 소개 2. 아디다스 주요연혁3. 아디다스 로고 탄생배경 및 로고의미- 아디다스 라인분류: 아디다스 오리지널 - 특징 및 컨셉: 아디다스 퍼포먼스 - 특징 및 컨셉: 아디다스 스타일 - 특징 및 컨셉4. 아디다스의 경영철학 / 경영전략Ⅱ. 본론 - ABOUT ADIDAS1. 아디다스의 브랜드 CONCEPT 및 마케팅전략 사례2. 아디다스 브랜드 구축전략 ① 스포츠 퍼포먼스 (3-bar)② 스포츠 헤리티지 (Trefoil : 불꽃마크)③ 스포츠 스타일

  • [아디다스 adidas] 글로벌 의류기업 - 기업전략, 마케팅전략 4p stp swot, 품질전략, 경쟁업체 나이키 비교분석 분석(PPT)
  • 기업문화, 철학, 수상현황, 핵심가치- CI, BI, SLOGAN, 사회공헌활동ADIDAS 1. 독일에서 만들어진 글로벌(다국적) 스포츠 의류 및 용품 브랜드 기업2. 2002년 한일월드컵 부터 피파 공식 후원사, 국제 축구 연맹 FIFA의 재정 지원3. 골프 용품 판매업체인 자회사 ‘Taylormade’ 설립4. NIKE의 가장 큰 라이벌 => 시장 점유율 NIKE 1위, 매출액 아디다스 1위 => NIKE 32.5% / ADIDAS 24.5%5. 세계 3위 스포츠 브랜드인 ‘Reebok’ 인수< 마케팅 전략(재창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