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분석] 에쓰오일 S-OIL 경영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24 / 2019.12.24
  • 55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4,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기업개요

II. 요약제무제표
1. 대차대조표/
2. 손익계산서
3. 이익잉여금 처분서/
4. 현금흐름표/
5. 주가관련 자료

III. 비율분석
1. 산업 평균과 비교분석
2. 최근 3년간 추세분석

IV. 공통형 재무제표와 지수형 재무제표
1. 대차대조표
2. 손익계산서

V. 종합적 비율분석
1. ROI분석
2. 원형도표법 분석

VI. 부실기업의 예측

VII. SWOT분석
1. 외부환경분석
2. 내부환경분석

VIII. 기업환경분석
1.일반 산업 현황
2.Poter 분석
본문내용
1. 회사명: 주식회사 S-OIL

1)회사개요
가. 설립과 발전
S-Oil은 1970년대 두차례에 걸친 석유파동의 위기속에서 원유의 안정적 확보와 석유제품의 원활한 공급이 절실했던 당시의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여 1976년 설립되었습니다. S-Oil은 울산광역시 공단 내에 40만평의 부지를 조성, 건설공사에 착수하여 회사를 설립한지 4년만인 1980년 5월에 정유공장의 상업가동을 시작하였고, 1981년 1월에는 윤활기유 공장이 상업가동에 들어감으로써『정유-윤활 공장』의 가동체제를 갖추었습니다.
이후 비약적인 성장을 거듭하여 80만평 대지 위에 현재 하루 58만배럴의 원유정제시설을 비롯, 하루 29만7천배럴의 중질유 분해•탈황시설(B-C Cracking Center), 연산 90만톤의 방향족시설, 연산 65만톤의 파라자일렌시설, 하루 2만6천5백배럴의 윤활기유시설 및 1천 5백배럴의 윤활유시설 등을 갖춘 정유회사로 발전하였습니다.
S-Oil은 설립초기 외부적으로는 산유국과의 긴밀한 유대관계 유지를 통해 원유를 안정적으로 도입하는 한편, 해외시장 여건을 적극 활용하여 본격적인 원유 임가공사업을 추진함으로써 수익성 및 가동율을 제고하였고 내수부문에서는 영업기반을 꾸준히 확충해 나가는 각고의 노력을 통해 1982년부터 흑자경영을 시현하여 안정성장의 기반을 마련하였습니다. 1987년 5월에는 상업가동 7년만에 기업공개를 단행함으로써 국민과 함께하는 기업으로 성장하였습니다.

나. 도약
S-Oil은 최고의 경쟁력을 갖춘 정유회사로 도약하기 위하여 1980년대 후반부터 본격적으로 시설확장 및 고도화를 추진하는 한편 경영의 질적 고도화를 추구해 오고 있습니다. 1991년 5월 세계 최대산유국인 사우디아라비아의 국영 석유회사인 아람코사와 자본참여를 위한 계약을 체결함과 동시에 원유의 안정적인 확보를 위하여 20년 장기 원유구매계약을 체결함으로써 제2의 도약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였습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마케팅분석보다 재무분석이라고 해야 할듯
  • wpdhk***
    (2007.05.01 08:04:00)
회원 추천자료
  • [경영분석] 에스오일 S-Oil 기업분석, 투자분석
  • 오일이라는 기업을 생각하다가 이 기업의 다른기업과 사뭇 다른 배당정책과 외국인들의 지분 및 출자구조, 한진기업과의 M&A, 한 조원들의 충동적인 호기심과 의욕이 이 기업을 선택할 수 있었던 결정적인 배경이라고 할 수 있다.2. 정유업계 산업분석S-Oil 기업 분석에 앞서서 이 기업이 사업 활동을 하고 있는 정유 산업에 대해 집중 분석해 보도록 하겠다.2.1최근 정유사 실적 분석국내 정유업계는 석유정제마진의 급등과 국내 경쟁환경의 안정화에

  • [국제기업환경론] 에쓰오일 S-oil의 정유회사 비교 해외진출 방안
  • 경영방침에 따른 비전을 제시해 보았다. 2. 에스 오일은 왜 해외시장으로 눈을 돌려야 하는가?-현재 국내 정유시장의 브랜드 인식정도- 주유소 부문에선 SK엔크린 주유소가 3년 연속 정상에 올랐다. 브랜드 인지도가 높고, 마케팅 활동을 많이 한 게 1위 유지의 요인으로 분석됐다. 지난해 3위였던 에쓰오일(S-Oil) 주유소는 이미지와 인지도가 크게 높아져 GS칼텍스와 공동 2위를 차지했다. SK주유소는 특히 브랜드 인지도에서 경쟁업체와 상당한 차이를 보

  • [경영사례분석] S-oil(에스오일)의 성공요인 분석
  • S-oil에는 유리위기주유소 상표표시제 폐지산업환경 분석기업 소개성공요인 분석결 론S-oil의 전략분석SK에너지GS칼텍스내수시장 점유율 수출 비중도S-oil현대오일산업환경 분석기업 소개성공요인 분석결 론내수판매 전략4개 지역본부 체제를 설립 및 판매지사를 재배치 하여 고객 접점에서의 마케팅 활동 강화2. 신규 개발지역을 중심으로 주유소를 적극 유치하여 판매망을 확대3. 보너스 카드 제도 도입지속적인 광고 캠페인 (비 핵심

  • [경영학] 환경경영 기업사례-우리은행, 신한은행, 교보생명, 현대중공업, S-OIL, 한국가스공사, SK네트웍스
  • 환경경영사례-우리은행, 신한은행, 교보생명, 현대중공업, S-Oil, 한국가스공사, SK네트웍스, 목차1. 환경경영의 정의- 환경경영이란 무엇인가.2. 환경경영사례1) 우리은행2) 신한은행3) 교보생명4) 한국가스공사5) 현대중공업6) S-OIL7) SK네트웍스3. 공통산업별 비교분석1) 금융부분- 우리은행, 신한은행, 교보생명2) 석유화학부분- 한국가스공사, 현대중공업, S-OIL, SK네트웍스4. 결론1. 환경경영의 정의- 환경경영이란 : 환경경영이라는 말은

  • [국제마케팅]GS칼텍스의 마케팅전략
  • S-oil이다. 또한 작년 에너지 관련 기업 중 150억불 수출탑에 GS칼텍스, SK에너지가 수상하였고, 100억불 수출탑은 S-Oil, 30억불 수출탑에 현대오일뱅크가 수상의 영광을 받았다. 우리 조는 정유업계 3사중 당연 최고라 할 수 있는 gs칼텍스의 주요사업과 국내외의 산업현황 그리고 국내 정유업계 3사의 자세한 전략의 내용을 살펴보고 그 외의 해외기업들과도 다각적으로 비교, 분석하여 효과적인 전략 수립을 향후 방안과 앞으로 기업이 나아갈 전반적인 방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