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Maytag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24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Executive Summary

Introduction

Situation Analysis

Conclusion & Recommendation
본문내용
Executive Summary

Maytag 이 경쟁 하고 있는 가전 제품 시장은 대기업의 인수 합병 바람과 저가 업체들의 공략에 의해 점차 경쟁이 심화되고 있으며, 소비자들의 인식이 변하면서 가격과 품질에 의해 분화 되어있던 시장의 판도가 바뀌고 있다. 한정된 제품 라인에 집중, 고가 시장만을 공략해오던 Maytag의 전략에 수정이 필요한 시점이다. 핵심 이슈는 변화하는 상황에 가장 효과적으로 대처 가능한 효율적인 자원 배분 수단의 선택이다. 우리는 뚜렷한 기준 없는 인수 합병을 통하여 쉽게 비교 우위를 확보하기 힘든 새로운 시장에 진출한 Maytag의 선택을 통해선 효율적으로 자원을 관리하기 힘들다고 판단하였다. 이에, Maytag이 경쟁력을 보유한 제품라인에 보다 자원을 집중 하여 우위를 점하고 있던 기존 시장에서 최대한 수요를 확보하고, 그 기반을 통해 새로운 수요를 창출하는 방안을 대안으로 제시한다. 구체적인 방안으로, 해당 제품라인에서의 원가 절감 노력을 기울여 가격 경쟁력을 확보, 소수의 제품에 집중함으로써 얻어지는 제품간의 시너지 효과를 통해 비교 우위를 달성한다. 해당 시장에서의 높은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혁신을 통한 새로운 제품 개발을 통해 신 시장을 개척하고, 기존의 고가•고품질 시장에서 프리미엄 브랜드로서의 위치를 확고히 한다. 이를 통해 Maytag은 대기업과의 경쟁에서 우위를 확보하고 변화하는 시장의 흐름에 보다 안정적으로 대처할 수 있을 것이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체계적인 분석이 돋보이는 자료
  • cyh***
    (2010.01.19 16:22:20)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LG 인도시장 진출을 위한 마케팅전략 분석
  • 전략제품의 기술적 Back up, 견실한 유통 Channel 확보, 유지, C/S 강점화를 경쟁 우위 전략으로 집중 추진한다.경쟁사대비 강,약점Polytron/ ToshibaGoldstar제품력( Polytron(자체설계)- 인도인의 특성에 맞는 제품개발/출시- 기술/품질 다소 취약( Toshiba- 소형 제품력 강함( OBU설계력-품질, 기능 측면 충분한 경쟁력-Model 다양-현지 상기 기능 강화-소형 냉장고 제품력 취약Network( 전국 주요 도시-Branch 및 C/S Network 보유-19개 (Polytron)-12개 (Toshoba)( 주요 거점

  • 기업의 사업 다각화 전략 이해 성공 & 실패 사례별 분석
  • 전략에 적극 참여. 이에 반해 일본은 지속적인 마케팅과 제품 향상에 투자함.GE//HoneywellIBMCSF의 간과스위스 시계제조늦은 기술 채용미국 TV 산업미국 TV 산업일본 TV산업일본 TV산업 Mckinsey의 매트릭스Mckinsey는 BCG 매트릭스와 유사한 포트폴리오관리 매트릭스를 개발하였다. BCG 매트릭스와 비슷하게 시장에서의 지위와 산업의 매력도를 낮음, 중간, 높음으로 나누었다.경쟁적 위치 (사업의 강점)강 중 약시장의매력도고중저

  • [기술경영] 세계 최초의 MP3P, 선발 주자 엠피맨닷컴의 몰락
  • 사례에 접목 시켜 본다면 기존의 판매에다가 옵션가 선택의 개념으로 같은 메모리 칩을 향후 교체해주는 판매 전략을 썼으면 인기를 끌지 않았을까 생각해보았다. 메모리는 SMC 방식이나 SD방식과 같이 대부분 규격화 되어있기 때문에 펌웨어의 수정으로도 메모리 용량 변경이 가능하도록 설계가 가능했을 것이다. 소비자들의 MP3 사용 수명이 대부분 수 년 이상으로 긴 것을 보았을 때 2,3년 후의 메모리 업그레이드를 실시 해준다면 큰 인기를 끌었을 것

  • [국제경영] LG전자의 인도시장진출전략
  • 사례가 주는 시사점은 크다. 먼저 인도의 경제상황과 인도시장 진출시 고려해야 할 사항을 알아본 후 LG가 어떠한 전략 으로 인도시장을 공략해서 성공할 수 있었는지를 마케팅 전략을 중심으로 알아보자. 1.1 LG 개괄1.2. 2004년 경영계획LG 2004년 투자 9조 4천억원, 매출 95조원 계획- 시설투자고성장고부가제품 시장 선점 위해 2003년 5조 1천억원 대비 33% 증가한 6조 8천억원 투자 PDP 및 TFT-LCD, 차세대 단말기, 정보전자소재 등 향후 지속적인 고성장이

  • crm성공사례,경영정보시스템,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사례분석*이를 통한 고객만족도의 증대, 시장점유율의 증대, 비용의 감소 및 수익의 증대를 실현함 전략적 방향콜센타의 전략적 활용을 통한 고객 로열티 증대- 인력관리의 효율화 - 프로세스의 개선고객 지식을 바탕으로 한 마케팅 활동의 강화- 고객 Knowledge DB의 구축전략적 방향의 설정고객의 충성도가 가전제품 시장에서 성장의 열쇠임경영정보 시스템CRM 사례분석*단계별 구축방향의 설정 고객 지식 정보 축적고객 관계 가치고객관계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