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SKT와 KTF 체험마케팅 비교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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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회사소개
2. 이동통신 시장 환경 분석
3. SKT STP 전략
4. SKT SWOT
5. SKT 체험마케팅
6. KTF 후발주자 전략
7. KTF STP전략
8. KTF SWOT
9. KTF체험마케팅
10. SKT전략추진방향
11. KTF전략추진방향
본문내용
2. 이동통신 시장 환경 분석


통화품질과 서비스가 모든 통신사간에 거의 차이가 없어졌기 때문에 더 이상 ‘제품에 대한 홍보’만으로는 소비자를 사로잡을 수 없음

더 이상 신규가입자를 창출해내기 어려울 정도로 휴대폰이 보급된 이 시점에서 고객을 끌어들일 수 있는 방법은 다른 이동통신사 소비자를 뺏어 오는 일밖에 없음.


다른 브랜드가 넘볼 수 없는 확고하고 좋은 이미지를 쌓아야만 차별성이 거의 없는 제품들 간의 구매에 있어서 결정적 선택권을 갖게 됨.


3. SKT STP 전략


Segmentation
- 휴대전화를 커뮤니케이션 수단 즉, 통화의 수단 이상으로 사용하는 사람들

Targeting

10대후반에서 20대 초반 젊은세대
- 매력요인: 이동전화에 최초로 가입하는 연령대
이동통신업체의 시장점유율확대를 위한 핵심 목표고객층
통화량이 가장 많은 우량고객층
신규 서비스 및 상품에 대한 높은 수용도
 
Positioning

- 20대의 문화를 이해하고 함께하는 TT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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