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 홈쇼핑의 scm(Service Chain Managemen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24 / 2019.12.24
- 35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본론
1. Service profit management
2. 국내백화점 서비스 사례
3. 홈쇼핑 Service Chain Management
결론
- 본문내용
-
Service chain management
서론
“Service chain management”라는 말이 우리들에게는 너무나 낯선 단어였다. 교수님 말씀대로 자료도 거의 없을 뿐 아니라 너무나 새로운 개념이어서 전개 방향을 잡는데 많은 어려움을 겪었다.
하지만 이런 저런 자료를 종합해본 결과 우리는 “Service profit chain” 이라는 책을 발견하게 되었고, 그 책의 이론들을 차용하여 기업 내에서 서비스 관리를 하여 결국에는 기업의 이익으로 돌아가는 이론 및 여러 가지 사례에 대해서 알게 되었고, 그런 자료들을 토대로 우리는 서비스 산업의 대표적인 백화점 분야의 서비스 사례를 조사하고 연구하였다. 이상의 두 자료를 종합하여 정차 유통업에서 그 중요성이 커져가고 있는 홈쇼핑 기업에서의 서비스 강화 방법과 그 서비스를 수행하기 위한 Chain management에 대해서 조사 분석하여 새로운 결론을 도출해보고자 한다.
본론
1. Service profit management
서비스 수익 체인이란?
시장 점유율이 수익성이라는 믿음에 의문을 제기하며, 일류 기업의 경험사례를 토대로 고수익과 빠른 성장의 요인이 고객의 충성에 있다는 것을 밝혀내고 서비스와 수익간의 관계 고리를 정립한 것을 ‘ 서비스 수익 체인 ‘ ( Service Profit Chain ) 이라 한다.
즉 서비스 수익 체인이란 고객과, 종업원, 기업의 수익과 성장간의 직접적이고 강력한 연결 관계를 유지하는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터파크 투어 마케팅전략
- (위더스 경영정보시스템 A 레포트) 4주~5주 강의를 통해 확률변수와 겹합확률분포, 확률분포 대해 학습했습니다. 이산확률분포와 연속확률분포를 정의한 후, 두 확률분포의 차이점을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연예인 인사관리의 실태와 개선방향
- [외식산업론] 영국, 이탈리아, 인도, 캐나다, 터키, 프랑스, 호주 지역 식문화
- 인앤아웃버거 마케팅전략분석과 인앤아웃 브랜드분석및 인앤아웃 서비스차별화위한 전략분석및 인앤아웃 한국시장진출사례분석
- [서비스마케팅] 인앤아웃(In-N-Out Burger) 서비스 마케팅 및 한국진출
- [벤쳐창업경영론] 애견포탈서비스업 사업계획서 요약본
- [기업윤리] 기업사례를 통한 환경 윤리(풀무원과 CJ 제일제당, 홈플러스 사례)
- [경영] [파타고니아] 유기농 면제품의 블루오션개척과 기업의 핵심역량으로서의 친환경 경영철학
- 기업의 사회적 책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