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 홈쇼핑의 scm(Service Chain Managem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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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본론
1. Service profit management

2. 국내백화점 서비스 사례

3. 홈쇼핑 Service Chain Management

결론
본문내용
Service chain management

서론
“Service chain management”라는 말이 우리들에게는 너무나 낯선 단어였다. 교수님 말씀대로 자료도 거의 없을 뿐 아니라 너무나 새로운 개념이어서 전개 방향을 잡는데 많은 어려움을 겪었다.
하지만 이런 저런 자료를 종합해본 결과 우리는 “Service profit chain” 이라는 책을 발견하게 되었고, 그 책의 이론들을 차용하여 기업 내에서 서비스 관리를 하여 결국에는 기업의 이익으로 돌아가는 이론 및 여러 가지 사례에 대해서 알게 되었고, 그런 자료들을 토대로 우리는 서비스 산업의 대표적인 백화점 분야의 서비스 사례를 조사하고 연구하였다. 이상의 두 자료를 종합하여 정차 유통업에서 그 중요성이 커져가고 있는 홈쇼핑 기업에서의 서비스 강화 방법과 그 서비스를 수행하기 위한 Chain management에 대해서 조사 분석하여 새로운 결론을 도출해보고자 한다.

본론
1. Service profit management
서비스 수익 체인이란?
시장 점유율이 수익성이라는 믿음에 의문을 제기하며, 일류 기업의 경험사례를 토대로 고수익과 빠른 성장의 요인이 고객의 충성에 있다는 것을 밝혀내고 서비스와 수익간의 관계 고리를 정립한 것을 ‘ 서비스 수익 체인 ‘ ( Service Profit Chain ) 이라 한다.
즉 서비스 수익 체인이란 고객과, 종업원, 기업의 수익과 성장간의 직접적이고 강력한 연결 관계를 유지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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