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불가리스’와 ‘윌’의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24 / 2019.12.24
- 21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들어가는 말
■ ‘불가리스’와 ‘윌’의 STP 분석
■ 불가리스 4p 분석 (exhibit 6)
■ 윌의 4p 분석 (exhibit 8)
■ 향후전망 및 제언
- 본문내용
-
■ 들어가는 말
발효란 원유 또는 유제품을 유산균 또는 효모로 발효시켜 호상, 액상 및 동결한 것으로서 무지유 고형분이 3% 이상인 것을 말한다. 1) 유산균발효유는 제품의 유형에 따라 액상발효유, 농후발효유로 구분될 수 있으며, 농후발효유를 다시 떠먹거나 짜먹는 형태의 호상발효유와 마시는 형태의 드링크발효유로 나눌 수 있다. 1㎖당 유산균수가 액상발효유는 1천만마리 이상, 농후발효유는 1억 마리 이상이다.
1971년 액상발효유가 우리나라에 처음으로 소개되어 한국야쿠르트(exhibit 1)의 ‘야쿠르트’가 발효유 시장을 주도해오다가 1980년대에 이르러 생활수준의 향상과 식생활 패턴의 서구화에 따라 삼양식품에서 ‘요거트’라는 호상발효유가 출시되면서 발효유 시장이 확대되기에 이르렀다. 그런데 1990년대에 들어서는 호상발효유가 서서히 퇴조하기 시작하면서 발효유 시장은 침체에 빠져들게 되었다. 이러한 상황을 타개한 것이 바로 1990년 남양유업(exhibit 2)이 출시한 ‘불가리스’이다.
불가리스는 90년 고급 발효유 시장을 개척하며 웰빙 발효유 원조가 된 상품이다. 14년 동안 불가리스는 연 1000억 원 이상의 매출을 올리며 남양의 대표 효자 상품이자 장수 브랜드 대열에 올라섰다. 지난해 초 14년 만에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불가리스프라임은 발효유 웰빙 열풍에 불을 지피며 현재 하루에만 60만개 이상 팔리고 있다
- 참고문헌
-
Haag, S. (2006) Business Driven Technology. McGraw-Hill Irwin
Jonathan D, Barsky. (1998) World-Class Customer Satisfaction. McGraw-Hill Irwin
Kotler, P․Keller, K. (2006) Marketing Management. Pearsoneducation
Nigel Hill. (2002) Handbook of Customer Satisfaction and Loyalty Measurement. Gower
한국 야쿠르트유업주식회사. (1994) 한국 야쿠르트 25년사. 한국야쿠르트유업주식회사
이준환. ‘남양유업의 마케팅전략에 대한 분석 및 평가에 관한 연구’. 연세대학교 경영대학원. (2000)
http://www.yakult.co.kr
http://company.namyangi.com
매일경제 2004. 7. 5
동아일보 2005. 6. 22
매일경제 2005. 10. 19
스포츠칸 2006. 4. 19
자료평가
- 많은 도움이되어 습니다.
- pyj0***
(2009.06.22 15:11:1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스타벅스(Starbucks)의 한국, 일본, 중국 진출 사례
- 올리브영 마케팅전략과 시장분석 및 올리브영 SWOT분석과 향후시사점
- 올리브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올리브영 미래전략 수립
- [소비자행동론] 전자책(E-BOOK)시장 Amazon 킨들 성공요인
- [유통관리] 코카콜라의 유통경로 분석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에 조직과 인적자원관리의 운영전략
- 이마트의 국내에서의 성공과 중국시장 진출 실패
- [서비스마케팅] 커핀 그루나루 마케팅
- 지적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에 대해 설명하고 교수방법을 작성하여 제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