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현대백화점 PEST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23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인터넷기사를 활용하여 간단하게 적은 페스트 분석 입니다.
목차
정치적 분석
각종 법규, 규제조치 등의 법률적 환경

▲ 제조물 책임법 (PL : Product Liability)
▲ 리콜제도

경제적 분석

사회. 문화적 환경

기술적 분석
본문내용
▲ 제조물 책임법 (PL : Product Liability)
사회가 발전하고, 시민들의 의식이 성장하면서 소비자의 권리에 대한 인식이 달라지고 있다. 또한 법적인 범위도 점차 확대되는 경향이 있으며, 인터넷 등의 확대로 인한 정보의 공유와 빠른 커뮤니케이션의 속도는 이런 경향을 더욱 부추기고 있다.
따라서 기업은 상품을 판매할 때 판매한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알아서 잘 딱 깔끔하고 센스있었음
  • 31001***
    (2022.04.21 23:38:19)
회원 추천자료
  • Nestle 네슬레 기업분석과 경영전략분석네슬레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 네슬레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연구
  • 분석에서 약점으로 언급되었으나, 우선 시장점유율 회복과 고객 기반 확충을 위해 타겟층 확대는 어려울 것으로 보여 기존 타겟층을 약간 수정하는 정도로 그쳤다. 이에 따라 프로모션 전략 역시 수정해보았다. 인스턴트 커피 제품의 특성상 제품차별화 수준이 크지 않기 때문에, 다른 경쟁 사업자에 비해 소비자에 노출되는 광고, 홍보의 횟수가 적다는 것은 큰 단점이다. 따라서 보다 적극적이고 타겟층에 적합한 매체를 활용한 촉진 활동이 필요하다.

  • 한샘vs현대리바트 경영분석
  • 분석6) SWOT분석(현대리바트)강점위협약점기회1) 20~30대 젊은층을 겨냥한 세련된 디자인2) 대기업 계열사의 위치1) 동남아 시장에서의 성과1) 대기업 의 경영간섭2) 중앙결집력 약화(종업원 지주회사)1) 글로벌 가구업체 이케아의 국내진출2) 한샘IK 브랜드의 중저가 시장 공략현대백화점과 연계하여 고가 가구 시장 공략 / 디자인에 대한 투자로 젊은층을 사로잡아 이케아와 정면승부 3) 저성장, 고령화에 따른 가구수요 감소 4. 재무분석 04. 재무

  • 롯데리아 마케팅전략사례
  • 분석SWOT 분석롯데리아 SWOT1. 점포 수 한국 1위로 접근성이 좋다.(점포수 751개)2. 한국 브랜드로 한국인의 입 맛에 맞는 제품을 개발할 수 있다.3. 저가 제품들로 소비자들의 관심을 유도할 수 있다.브랜드 로고에 대한 호감도가 가장 낮다.3. 경쟁사들 중에서 점포 1개당 이익이 가장 낮다.(롯데리아 5.86억, 맥도널드 11.73억, 버거킹 9.91억)4. 임대료 상승 문제가 심각하다.( 점포 수가 많기 때문에 문제가 될 수 있다.)롯데 백화점과 연계하여 가맹점을

  • 신세계백화점의 내외부 환경 분석과 당면 이슈에 대한 전략 제안
  • 경영, 직무별 전문가 양성, 직원들의 수평적 커뮤니케이션을 활성화하기 위해 사내 SNS인‘블라섬’구축.13RBV AnalysisResources/CapabilitiesValuable?Rare?Difficult toImitable?Organized?CompetitiveImplications브랜드 인지도OOOOLong-term CA고객 서비스OXParity상품의 다양성OXParity매장 환경OXParity유통채널OOXTemporary CANote: 평가기준: Appendix 1판매롯데 48.6신세계 20.3현대 25기타 1.2 롯데(값%)신세계 (20.3)%현대 (29%)기타 (값%)14백화점 업계 현황 분석주

  • 에이스침대 vs 현대 리바트 경영분석
  • 분석가정용 가구 수익성 개선 사무용 가구중국, 베트남, 말레이시아 등 공급망 다양화대리점 확장 및 대형화, 백화점 입점 확대현대 기아차 연구소 및 판매점, 연수시설 등 대기업 영업 강화3. 영업분석침대 시장은 압도적인 1등이지만 가구 시장에서는 큰 힘을 발휘하지 못하고 있다. 에이스침대는 인테리어 , 사무용 가구에도 눈을 돌릴 필요가 있어 보임3. 영업분석해외 공룡기업 Ikea 의 입성으로 최근 수입가구의 비중이 점점 늘어가고 있으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