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분석] 프리미엄 진의 만족도 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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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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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개 요 (분석배경/목적)
2.데 이 터 준 비
3.청 바 지 에 대 한 인 식
4.소 결 론 (1)
5.프 리 미 엄 진 에 대 한 인 식
6.소 결 론 (2)
7.프 리 미 엄 진 대 표 브 랜 드 의 만 족 도
8.소 결 론 (3)
9.결 론
10.평 가 및 한 계
- 본문내용
-
■ 개 요
○ 분 석 배 경
⇒ 청바지는 미국에서 1940년경 유행하여 전파된 것으로, 원래는 작업복의 일종이었으나 최근에는 전세계 청년남녀 사이에서 평상복 ·통학복 ·레저 웨어로서 계절을 가리지 않고 착용되고 있다. 우리나라에는 1960년대에 들어오기 시작하여 1980년대 중고생들에게 교복자율화 바람이 불면서 자연스럽게 청바지는 보급되었다. 교복이 사라지고 사복을 입고 다니게 된 청소년들에겐 청바지는 교복아닌 교복이 되면서 값싸고 질기며 아무 옷과도 잘 어울리는 가장 수수한 차림으로 유행하게 되었다. 1990년대에는 우리나라에도 본격적인 청바지 시대가 도래했다. 국민의 전체적 소득 증대로 외국 청바지 브랜드들이 물밀 듯이 들어왔다. 그 이전에는 구경하지 못했던 디자이너 진들이 많이 들어와 소비자의 안목을 크게 향상 시켰다. 그중 대표적인 것으로는 게스, 캘빈클라인, 마리테 프랑소와 저버 등의 브랜드들이 1세대 디자이너 브랜드 진을 선도하였다. 이전까지 청바지는 값싼 의류라는 인식이 보편화 되있던 시절, 10만원을 호가하는 이 고급브랜드들의 등장은 우리나라 대중들에게 청바지는 투박하고 싼 의류라는 고정관념을 깨버리면서, 매혹적인 이미지의 자기개성을 더욱 확연히 돋보일수 있는 아이템으로 자리잡게 되었다. 이러한 분류의 청바지를 프리미엄 진이라고 부르면서 자연스럽게 트렌드에 민감한 성격을 가지게 되었고, 다양한 매니아층을 구성하기에 이르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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