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한국방송대상`을 중심으로 알아본 버라이어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23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머리말

Ⅱ. 본론
■ 주제
■ 연구목적
■ 내용
⑴. 버라이어티 정의
⑵. 한국방송대상이란
⑶. 최근 3년간 수상작
1. 2004 31회 일요일 일요일 밤에
2. 2005 32회 야심만만 만명에게 물었습니다.
3. 2006 33회 상상플러스

Ⅲ. 맺음말
본문내용
Ⅰ. 머리말

버라이어티의 정의는 오늘날 매우 모호하게 되었으며 나라마다 해석이 다르다. 버라이어티라는 다양성이라는 그 뜻에서와 같이 노래, 춤 촌극 등을 엮은 여러 것이 하나로 융합되어 나타난 것을 말한다. 어떠한 프로그램이라도 두개 이상 합쳐진 복합장르라면 버라이어티라는 명칭을 붙여주어도 상관없을 것이다. 러브버라이어티, 코미디 버라이어티, 메디컬 버라이어티처럼 말이다. 토털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을 지향하는 tvN이라는 케이블 프로그램도 생긴 이 시대야 말로 버라이어티라는 장르의 천국이 아닐까.
우리 조는 이러한 버라이어티들 중에서도 인지도와 작품성에서 모두 뛰어난 작품을 골라 진정한 버라이어티에 대해서 생각해 보기로 하였다. 이를 위해 한국방송대상이라는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방송상에서 버라이어티 부분 우수 작품상을 받은 프로그램을 분석하였다. 최근 3년간 시상된 작품의 장단점을 분석함으로써 가볍고 단순한 오락 프로그램으로만 인식되는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을 진지하게 고찰해 보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대중매체] `당연하지` tv프로그램의 인기요인 분석
  • 방송되던 MBC 간판 오락프로 ‘일요일, 일요일 밤에’를 누르고 20%에 달하는 높은 시청률을 자랑하며 일요일 저녁 시간대의 최고 시청률 도둑 프로그램이 되게 된다. 초기부터 높은 시청률을 자랑했으며 꾸준히 그 인기를 유지하고 있다. 시청률을 조사해 본 바에 의하면 x맨은 매주 8위~12위 안에 랭킹 될 정도로 인기를 얻고 있고, 앞의 기사처럼 여기저기에서 X맨의 인기에 대한 기사들이 자주 나오고 있다. 이는 X맨이 많은 사람들에게 관심의 대상이 되

  • [매스컴조사론] 상호교류적 요소들의 활용을 통해 알아본 한국토크쇼의 문제점
  • 을 통해 오락적인 측면을 확보해나가는 프로그램이라 할 수 있다. 대부분의 공중파방송에서는 이런 프로그램들을 마련해 두고 있다. MBC의 , KBS2의 , SBS의 과같은 프로그램들이다. 우리의 분석은 이러한 종합토크쇼를 대상으로 한다. 연구주제의 범위는 현재 한국에서 방송되는 토크쇼들이며 그 기간은 현재 방송되고 있는 시점으로 한다. 표본선정이러

  • 동거에 대한 문제 해결방안과 올바른 동거문화의 정립
  • 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젊은 대학생들의 생각은 기존의 기성세대들이 이해하기 어려운 부분이다. 그렇다면 이러한 대학가의 젊은 학생층을 중심으로 급속도로 가속화되고 있는 동거 문화의 현상 특히 혼전동거는 어떠한가? ‘동거’를 소재로 하는 영화, 드라마, 버라이어티 ← 옥탑방 고양이(기획 : 정운현 / 원작: 김유리 / 극본 : 민효정,구 선경 / 연출 : 김사현 / 방송 : 월,화 밤9시55분)기획자는 사랑과 결혼의 의미를 재해석하면서 의문 을 제

  • [방송학] 어린이 방송 프로그램
  • 방송학개론어린이 방송 프로그램-목 차-1. 서론2. 본론1) 대중매체의 특성2) 대중매체의 기능3) 어린이의 특징4) 어린이 프로그램의 특징5) 텔레토비 소개5-1) 텔레토비와 관련된 경제적 지표5-2) 프로그램과 캐릭터의 특성5-3) 인기비결 분석5-4) 의도하지 않은 컬트현상5-5) 비판적인 시각6) 한국 어린이 프로그램의 한계6-1) 편성상의 문제6-2) 제작상의 문제점3. 결론1. 서론우리들은 일상생활의 많은 시간을 TV와 함께 보내고 있으며 그것은 우리

  • [졸업] [문화 마케팅] 일본문화에 대한 한류(韓流)문화산업 경쟁전략
  • 을 끌어내는 것이다. 따라서 우리나라의 문화산업 전략도 이에 맞춰서 분야 간 연계 시스템을 강화 할 수 있도록 통합적인 전략을 수립하여 추진해야 할 것이다. 한일 FTA에 대한 선행연구들은 주로 농수산품, 공산품 위주의 유형재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더욱이 문화산업이 포함되어 있는 서비스산업의 경우에도 종합적이거나 금융업을 중심으로 하는 일부 서비스업만을 다루고 있다. 한일 FTA가 한국에 미치는 영향을 문화산업을 중심으로 살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