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의 기능과 역기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23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광고의 기능과 역기능

1) 광고의 기능

1.마케팅 기능
2.커뮤니케이션 기능
3.경제적 기능
4.사회적 기능
5.문화적 기능
6.교육 기능

2) 광고의 역기능

1.물질주의 조장
2.문화수준의 획일화
3.문화·풍속의 악영향
4.경제적 역기능
5.불필요한 상품구매
6.불쾌감 유발
본문내용
광고의 기능과 역기능

광고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팔기 위해서 한다. 제품이나 서비스에 이미지를 부여하기 위해서도 광고를 하며, 기업의 이미지를 위해, 정치 또는 공공 서비스를 위해 광고를 한다, 또 어떤 의미에서는 소비자들이 모르기 때문에 광고를 한다. 제품이나 서비스의 존재와 가격, 파는 곳을 사람들이 모르기 때문에 그것을 알리기 위해 광고를 한다. 다른 한편으로는 사람은 잊는 동물이기 때문에 브랜드를 인지시키거나 또는 사용 중인 제품이나 서비스를 계속 구매하도록 그 제품 혹은 서비스에 대한 기억을 유지시키기 위해 광고를 한다.
광고는 이런 광고목적들이 성취될 수 있도록 그 본래의 기능을 수행한다. 광고가 수행하는 기능에는 여러 가지로 세분화할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커뮤니케이션 기능, 마케팅 기능, 경제적 기능, 사회적 기능, 교육적 기능. 문화적 기능 등으로 논의된다.

1) 광고의 기능

1.마케팅 기능
마케팅은 재화와 서비스를 통해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키는 과정이다. 마케팅의 수단으로서는 4P`s(produce, price, promotion, place)가 있는데, 광고는 이 가운데 촉진(promotion)의 한 수단이다. 광고는 마케팅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하나의 수단으로서 기능을 한다. 광고의 마케팅 기능은 광고가 제품 혹은 서비스를 식별하게 하고 타사제품이나 서비스와의 차별화를 가져오게 하며, 제품 혹은 서비스의 특징에 대한 정보제공, 그리고 소비자들로 하여금 신제품의 사용을 유발하거나 재사용을 권유하는 것을 말한다. 또 제품의 유통을 자극하고 상표선호도와 충성심을 확립하게 하고 전체 판매비용을 인하시키는 광고기능을 말한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asdasdasdasdasdasdasd
  • mekin***
    (2017.12.14 03:09:49)
회원 추천자료
  • 광고의 정기능과 역기능에 대해서 설명하시오
  • 광고의 정기능과 역기능에 대해서 설명하시오 Ⅰ 서론광고는 호의적인 소비자의 반응을 통해 이윤을 추구하는 기업활동의 하나이다. 광고는 상품 포장부터 인쇄물, 텔레비전, 라디오 혹은 인터넷에 이르기까지 재화의 소비와 교환을 촉진시키는 근본적인 수단이며, 소비사회에서는 한 개인이 끊임없이 변화하는 막대한 물량의 상품들에 둘러싸여 그것들과 직면해야 한다. 따라서 광고의 역할은 크다고 할 수 있다. 이에 본론에서는 광고의 정기능과

  • 광고학, 광고의 역기능이 무엇인지 알고 있는 대로 기술하시오
  • 광고학, 광고의 역기능이 무엇인지 알고 있는 대로 기술하시오목차Ⅰ. 서론 Ⅱ. 본론1. 광고 개념2. 광고의 역기능 Ⅲ. 결론(내가 겪은 광고의 역기능 사례) Ⅳ. 참고문헌Ⅰ. 서론광고학은 광고의 이론과 실제를 연구하는 학문 분야로, 제품, 서비스 또는 아이디어를 소비자에게 홍보하고 영향을 주기 위한 전략과 테크닉을 다룹니다. 하지만 광고는 단순히 제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하고 판매하는 것뿐만 아니라, 때로는 역기능을 가지기도 합니다.

  • 광고는 사회 시스템 내에서 여러 가지 역할을 수행하면서 정기능과 역기능을 가지고 있다 이 중 마케팅적기능 관점에서 광고의 정기능과 역기능에 대해서 기술하시오
  • 광고는 사회 시스템 내에서 여러 가지 역할을 수행하면서 정기능과 역기능을 가지고 있다. 이 중 마케팅적기능 관점에서 광고의 정기능과 역기능에 대해서 기술하시오.목차1.서론2.본론1)광고의 마케팅 2)광고의 정기능3)광고의 역기능 3.결론4.참고문헌 1.서론 광고가 사회에 미치는 영향은 매우 크다고 보며 광고는 우리가 살아가는 현대사회와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으며 경제적, 사회적, 문화적 기능을 수행한다고 볼 수 있다. 또한 광고는 다양

  • 광고의순기능과 역기능
  • 1.광고의 정의- 광고 매체- 광고의 목적- 광고의 종류 2. 광고의 사회적 기능3.광고의 순기능1) 광고의 순기능① 경제적 기능② 사회 문화적 기능③ 대중매체 육성기능④ 정보제공 기능⑤ 소비 문화적 기능 ⑥ 마케팅 기능 4.광고의 역기능2) 광고의 역기능① 물질주의 조장② 문화수준의 획일화③ 문화?풍속의 악영향 ④ 경제적 역기능⑤ 불필요한 상품구매 .⑥ 불쾌감 유발5. 광고윤리문제를 촉구하는 부당광고들1)기만 광고2)미풍양속을

  • [신문광고] 신문속 광고의 중요성과 역기능
  • 기능의 역할을 한다고 볼 수 있다. 그러나 비슷한 제품군에 속한 광고의 과열경쟁으로 인한 정보의 과다라든지 또는 그 내용이 진실에 바탕을 두지 않은 과장이나 허위라면 오히려 소비자들의 상표선택에 혼란만 가중시킬 수 있다는 점에서는 역기능을 나타낼 수 있다.② 교육적 기능교육적 기능이란 소비자에게 제품의 사용방법, 양질의 제품을 보다 싸고 쉽게 구입할 수 있는 방법은 물론 불량제품을 샀을 경우 그에 대한 보상은 어떻게 받을 수 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