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러마케팅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22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컬러마케팅이란?
빨강 RED의 마케팅 사례
노랑 YELLOW의 마케팅 사례
주황 ORANGE의 마케팅 사례
초록 GREEN의 마케팅 사례
파랑 BLUE의 마케팅 사례
기타 마케팅 사례

본문내용
컬러마케팅이란?
색상이 중심이 된 소비자의 구매 욕구를 자극시키는 마케팅 기법
- 제품선택의 구매력을 증가시키는 가장 중요한 변수를 색으로 정해서 구매력을 결정짓게 하는 것  판매의 극대화


[코카콜라]
코카콜라의 빨간색은 색상의 특징과 제품의 특징이 잘 부합된 대표적인 사례
: 음료 자체의 검은 색이 아닌, 정열의 빨간색으로 인식된 코카콜라의 컬러마케팅은 대표적 성공 사례로 꼽혀지고 있다.


[빨간사과, BC카드]
지난 2001년 새로운 모델을
등장키면서 빨강색을 전면에
내세우는 전략, 일련의 광고캠
페인으로 큰 성공
- BC로 사세요
- 부자되세요
- 당신의 빨간 사과 BC입니다
빨간 사과:
BC카드의 동그란 마크연상효과
+ BC카드의 인지도제고

[SK주유소]
“빨간모자, SK주유소”
: 빨간색활용 마케팅
실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컬러마케팅 개념,특징,필요성,장단점분석과 컬러마케팅 기업사례분석과 컬러마케팅 향후방항제언및 나의의견
  • “컬러마케팅”개념,특징필요성,장단점기업사례향후방향제언나의의견1. 컬러마케팅의 개념2. 컬러마케팅의 시작3. 컬러마케팅의 필요성과 특징4. 컬러마케팅의 장단점5. 컬러마케팅 기업사례(1) 우리은행(2) 코카콜라(3) 펩시콜라(4) 스타벅스(5) 하인즈6. 컬러마케팅 미래방향제언7. 결론 및 나의의견1. 컬러마케팅의 개념색의 정의는 빛의 스펙트럼(분광)의 조성차(組成差)에 의해서 성질의 차가 인정되는 시감각(視感覺)의 특성이다.

  • 컬러마케팅전략,컬러마케팅사례,컬러마케팅분석,색채마케팅,색채마케팅사례,색채마케팅전략.
  • 컬러 마케팅 실패 사례 연구 제 품 명 : 빨개면 (오뚜기)제품의 매운 맛을 붉은 색 면발을 통해 강조실패원인 : 제품의 빨간색 면에 대한 소비자의 반감ㅋ 컬러 마케팅 실패 사례 연구 제 품 명 : 옐로콜라기존의 콜라와는 다른 새로운 색 강조실패원인 : 음료에 적합하지 않은 색상 선택(타겟 기호 분석실패)청색시대 SWOT여성들의 소비증가, 웰빙에 따른 낮은 술선호(SO전략 시행)SWOTS낮은도수, 아름다운 색W출고가격 비쌈O소주소비증가T

  • 컬러마케팅전략,컬러마케팅사례,컬러마케팅분석,색채마케팅,색채마케팅사례,색채마케팅전략
  • 컬러 이미지를 각인시키기 위해서는 상당한 시간의 일관된 노력 없이는 불가능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적지 않은 기업이 현재 시장에서 뜨고 있는 유행 색을 무작정 따라가는 경향이 있다. 유행 색은 진부해지기 쉬운 성향이 있다. 일시적인 열풍인일 가능성이 높은 것이다. 컬러 트렌드에 대한 면밀한 조사없이 이루어지는 컬러마케팅은 실패로 이어지기 쉽다. 그렇다면 실제 컬러 마케팅으로 인해 성공한 사례를 간단히 예를들어 보겠다. 여러 시각 요

  • [컬러마케팅] 컬러마케팅 사례분석-휴대폰의 색채변화
  • 휴대폰의 색채 변화목차 1. 컬러마케팅이란2-1 초창기의 핸드폰2-2 흰색, 회색2-3 컬러의 등장2-4 사이버틱한 컬러, 은색2-5 기능보다 디자인2-6 메탈컬러 2. 휴대폰의 색채변화3. 결론(조원토의)-색채가변화하는이유, 색채전망 1. 컬러마케팅   1) 컬러마케팅이란? 브랜드 포지셔닝(특정 제품이 경쟁 제품과 비교 하여 소비자의 마음속에 자리잡는 것)을 위해 컬러를 이용하는 전략 2) 컬러마케팅의 시초   1920년 미국 파커(Parker)의 빨간색 만년필(

  • 컬러마케팅의 정의와 필요성및 컬러마케팅 기업사례분석과 컬러마케팅 전략의 향후개선방향연구
  • 컬러마케팅 사례연구CONTENTS1. 컬러마케팅의 개념(1) 컬러마케팅이란?(2) 컬러마케팅의 의미2. 컬러마케팅의 필요성3. 컬러마케팅의 History4. 컬러마케팅이 주는 장점5. 기업들의 컬러마케팅 도입사례(1) 구찌 (2) 비타민워터(3) 네이버(4) 새우깡(5) 말보로(6) 포카리스웨트(7) 코카콜라의 컬러마케팅 성공,실패사례1) 성공사례분석2) 실패사례분석6. 기업들의 컬러마케팅 도입시 향후 개선방향1. 컬러마케팅의 개념(1) 컬러마케팅이란?컬러마케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