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물류에서의 항만의 전망과 발전전략-862. 우리나라 부산항이 세계 1위를 차지하기 위한 전략적 방안제시-87Ⅰ서론1. 항만이란(1)항만의 개념운송에서의 시스템은 철도와 고속도로 등의 육상운송은 물론 항공운송과 해상운송에 의한 운송수단과 항만이나 공항과 도시를 포함하는 연결점, 그리고 물동량과 사람을 운송수단이 운송통로를 따라 이동하는 물적유통으로 구성된다. 바다와 육지 사이에 위치하여 물동량과 사람을
대형화로 인해 시장잠식 우려(예:대형항공기의 제작)-세계경기의 악화와 국제정세의 불안으로 수송량이 감소할지도 모름-우리나라 경기의 침체가 지속될 우려-동남아와 세계를 연결하는 중추항로를 겨냥한 다른 나라와의 경쟁(예:일본)2. 한진해운의 위기1) 화주의 요구 및 권리가 강화/ 1998a.미국은 외항해운개혁법(1998)을 개정하여 해운․물류부분의 무한 경쟁을 유도하고, 외국선사의 불공정한 해운관행에 대한 제재를 강화 - APL 및 Sea-Land사의 해
국제화유럽 내 First Class조선소로의 변화를 목표로 하고 있는 대우-망갈리아 중공업(DMHI;Daewoo Mangalia Heavy Industries Ltd.)과 대형 선박용 블록과 육.해상 플랜트 관련 중간제품을 생산하는 대우조선해양산동유한공사(DSSC; DSME Shandong CO.,LTD.)등 해외에 많은 자회사를 현재 두고 있다.1) 대우-망갈리아 중공업대우조선해양은 지난 97년 루마니아 정부와 합작하여 대우-망갈리아 중공업(DMHI)를 설립하였다. 수리전문 조선소였던 DMHI의 경영을 맡은 대우조선해양
국제물류를 통합, 관리하는 중심항만으로 막강한 경쟁력을 발휘할 전망이다.10. 탄중펠레파스세계적인 경기불황에도 불구하고 418천TEU에서 2,050천TEU를 달성함으로써 전년대비 약 5배의 괄목할만한 증가세를 보인다. Maersk Sealand사의 이전에 이어 대만의 Evergreen사 또한 싱가포르 처리물량 120만TEU를 이전하는 양해각서를 체결하는 등 단기간 내에 자국항만인 포트클랑을 제치고 말레이시아 제1의 항만으로 도약할 것이며, 현재 추진중인 2단계 개발이 완
국제 복합일관(철도-해운-철도) 물류 서비스이다.이 서비스는 최근 한․일간 수송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수출입 품목인 전자․전기제품 및 의류 등 소량, 다빈도, 고부가가치 상품을 보다 빠르고 저렴하게 운송하는 데에 유용할 것으로 전망된다.건설교통부와 일본의 국토교통성은 2006년 6월과 11월, 2차례의 철도․물류 협력회의를 갖고 이 운송 서비스의 원활한 구축 방안에 대해 협의해 왔다.또한 양국의 철도운영사 및 해운사는 전략적 업무제휴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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