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처음처럼’의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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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서론

1. 선정동기
2. 기업소개

본론

1.제품의 특징
(1) 현재 주류시장의 추세
(2) ‘처음처럼’이란?

2. ‘처음처럼’ SWOT 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ise
(4) Threat

3. ‘참이슬’과 ‘처음처럼’비교
(1) ‘참이슬’과 ‘처음처럼’비교
(2) ‘참이슬’의 분석

4. ‘처음처럼’의 마케팅 전략
(1) 20~30대 젊은 층 타깃을 집중공략
(2) 출고가 낮춰, 유통업계 `마진 보장`
(3) 소주이름이 `처음처럼`? 희한하네, 브랜드 이름도 한 몫
(4) 알칼리수를 응용한 제품력, Well-Being 열풍도 한 몫

5.‘처음처럼’이 해결해야할 과제
(1) 시장점유율 1위의 진로
(2) 다른 기업들의 시장침투

결론
본문내용
서론

1.선정동기

처음처럼을 선정하게 된 동기는 (주)두산주류BG의 ‘처음처럼’ 이 진로의 ‘참 이슬’이라는 소주시장의 거대한 공룡 앞에서 그 틈새를 파고들어 순한 소주 그리고 소비자의 건강을 염두에 둔 술이라는 슬로건을 걸고 요즘 건강에 대한 관심이 커진 소비자들에게 중점을 두어서 판매를 하여서 놀라울 정도의 판매신장을 보이고 있고 또한 처음처럼이 요즘 사회분위기에 맞게 ‘웰빙’이라는 것에 착안하여 제조, 판매되고 있다는 점들이 관심을 유발하게 하였다. 새로운 소주 열풍을 몰고 있는 ‘처음처럼’을 마케팅을 공부하는 학생으로서, 음주를 즐기는 소비자로서 좀더 자세히 알아보고자 주제로 선정하게 되었다.

2.회사소개

(주)두산주류BG는 혁신적인 기술과 다양한 주종 개발을 기반으로 건강 지향적이고 부드러움을 선호하는 소비자 Needs에 부응하여 소주와 청주, 매실주, 리큐르, 와인, 위스키 등 전 주종에 걸쳐 다양한 브랜드를 구축하고 있는 국내 최대의 종합 주류메이커회사이다.
이러한 추세에 부응하여 더욱 부드러운 맛과 세련된 이미지로 산소주를 Renewal하였으며, 1986년 출시 이래 꾸준히 고객 분들의 사랑을 받아온 ‘청하’는 2004년 4월1일 새롭게 리뉴얼 하여 쌀의 외피를 35%로 깎아낸 쌀의 깨끗한 속살만으로 저온 발효 시켜 더욱 부드럽고 깨끗한 맛을 내도록 하였다. 요리주와 미용주로 용도 확장을 하고 있는 수복, 매실이 보이는 정통 매실주인 ‘설중매’, 와인의 대명사 ‘마주앙’ 등은 저도주 시장에서 브랜드 1위를 구축하고 있다. 또한 2002년에 출시된 정통 슈퍼프리미엄 위스키 ‘peers club 18’은 기존 제품에 비해 패키지를 고급화하고 숙성기간을 차별화하여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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