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명지대학교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22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3(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1. 주제 선정 배경

2. 전략적 마케팅 계획
1) 대학교 시장 정의
2) 대학교 시장 분석
- 외적 환경 분석
- 내적 환경 분석
- 경쟁 대학 분석
3) 명지대 미래 비전 목표 제시
4) 마케팅 전략
- STP
- 마케팅 믹스

3. 결론 및 맺음 말

본문내용
1. 주제선정배경

우리 조원 4명은 모두 명지대에 입학하고 3년 이상씩이 지난 학생들이다. 모두 명지대에 들어 올 만큼의 실력을 지녔고 8학기 중 절반 이상을 다녀 본 학생들로서 자신의 평생 이력서에 작지 않을 공간을 차지 할 이 “명지대학교”에 대해 어떠한 생각을 가지고 있을지 궁금하지 않을 수가 없다. 우리 넷 뿐만이 아니라 19,646명에 달하는 학생들이 ‘명지학우’라는 명찰을 지니고 재학 중에 있다. 대한민국 내 수 백여 개에 이르는 상품들 중에 고 관여 상품 중의 고 관여라 할 수 있는 대학교 시장에서 명지대학교를 선택한 19,646명은 모두 자기 정당화를 진행 중이다. 그리고 공정성의 착각에 빠져 편입이나 유학을 고려하지 않고 있는지도 모른다. 이렇게 명지대를 기본 타이틀로 어쩔 수 없이(?) 정하게 된 우리는 각종 외국어 능력과 자격증 등으로 자신을 상품화 시키는 방법으로 사회의 변화하는 Flow에 맞춰가고 있지만 정작 우리들의 기본 Base를 뒷받침 해주는 대학이라는 기관은 상당이 보수적이고 정체되어 있다는 강한 느낌을 지울 수가 없었다. 아마 환경의 변화에 가장 둔감한 단체가 대학이지 않을까 생각한다. 이런 단체에 자기 정당화와 공정성에 대한 착각의 수단으로 명지대에 4년이란 시간에 자신을 맡겨야 하는 현실에 수동적으로 이끌려가지 않기 위해 명지대는 이렇게 변해야 하고 발전해야 한다는 목소리를 높이고자 이 주제를 선택하게 되었다.



2. 전략적 마케팅 계획

(1) 대학교 시장 정의
하나의 기업으로 간주한 대학교는 소비자에게 교육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런 서비스를 관리함으로서 요구되는 서비스 프로세스 매트릭스를 살펴보면,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자료가 아주 좋아요
  • jewel***
    (2011.12.10 23:44:19)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괜찮아여~
  • dbw***
    (2008.04.26 15:43:11)
  • 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
  • 좋네
  • lddd***
    (2008.04.21 00:12:35)
회원 추천자료
  • [통계] 대학생들의 명품의식 조사와 마케팅 분석
  • 마케팅과 연예인들의 의상협찬 마케팅을 활용한다면 더욱 큰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 마지막으로 본 연구는 활용하기에 주의해야 할 점이 있다. 모집단을 서울 지역 대학생으로 한정한 점과 표본 추출에 있어서 대학교를 추출할 때 임의추출이 포함되었다는 점 등을 감안할 필요가 있음을 밝힌다.부록 1)설문지1. 귀하는 명품을 구입한 적이 있습니까? 있다면 얼마나 구입하셨습니까?① 구입한 적 없음 ② 1-2개 ③ 3-4개 ④ 5-6개 ⑤ 7개 이

  • 주류에 관한 브랜드 선호도 조사
  • 명지대학교 내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표본을 150으로 잡고 설문지를 배포하였으며 설문결과 가장 선호도가 높았던 진로의 “참이슬” 과 두산의 “처음처럼” 은 각 회사의 마케팅 영업부에 직접 전화를 하여 각 제품의 시장점유율과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등을 파악하였다. 그 밖에 발표에 필요한 각 제품별 기본 마케팅 전략이나 제품 특징은 각 회사의 홈페이지를 방문해 자료를 얻었다. 설문결과 진로의 “참이슬”과 두산의 “처음처럼” 이 대학생

  • 세계화와 다문화
  • 명지대학교 중동문제연구소 안정국 교수가 대강 추산한 결과이긴 하지만, 이들을 합쳐보면 지금 이 시각 한국에 살고 있는 무슬림의 수는 13만 7천여 명으로 어마어마한 수라고 할 수 있다.그런데 이주자에게조차 개방적이지 않은 한국에서 곱지 않은 시선을 받으면서도 한국인 무슬림 또한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 스스로 무슬림이 되는 한국인, 국제결혼을 거쳐 무슬림이 되는 한국인, 한국 국적을 얻은 외국 출신의 무슬림, 그리고 그들의 아이들까지

  • [학교마케팅]한양대학교 마케팅전략 연구
  • 마케팅⑥ Home coming day⑦ 각종 엠블렘 및 로고 상품 제작, 판매(3) 학교의 수준 및 서비스 향상부문(Place & Product)① 어학원② 사회교육원③ 학생회관 -각종④ 기숙사, 고시반⑤ 교수학습개발센터⑥ 사이버대학⑦ 인터넷 마케팅3. 한양대학교 마케팅 전략의 개선안1) 재정부문 (Price)① 기부금 확충② 학교 내의 시설물 대여③ 산학 협동 Project 유치④ 기업광고의 이용 ⑤ 캐릭터 상품의 제작과 판매2) UI, Image 부문 (Promotion)① 광고② 퀴즈프로그

  • [경영학] 대학도서관의 경영자원, 운영과 서비스에 대한 제안-The Cambridge University, 서울대학교, 명지대학교 도서관 조사 및 비교분석
  • 대학도서관의 경영자원, 운영과 서비스에 대한 제안The Cambridge University, 서울대학교, 명지대학교 도서관에 대한 조사 및 비교분석을 통하여목차소개 캠브릿지 대학교 도서관서울대학교 중앙도서관명지대학교 방목학술정보관비교 분석 도서관 운영이용시간이용자, 이용자수, 대출규정지역개방 여부연체료 전자도서관경영자원 5MS건물 및 시설 (Machines) 및 위치접근성장서 (Materials)직원 (Man)예산 (Money)마케팅 (Marketing)도서관 서비스 3-1 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