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시장매력도, 경쟁우위, 적합성 등을 고려한 스타벅스의 새로운 시장 진출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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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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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 차
1. 개요
2. 새로운 시장 확장을 위한 시장조사
1) 외식업
2) 출판업
3) 영화산업
3. 시장 확장 방안
1) 새로운 시장개척과 시장매력도와의 관계
2) 새로운 시장개척과 경쟁우위와의 관계
3) 새로운 시장개척과 적합성과의 관계
4. 시장매력도, 경쟁우위, 적합성 평가
5. 결론
- 본문내용
-
1. 개요
1) 스타벅스란?
현재 take-out 원두커피의 대명사로 강렬한 향의 커피와 잔잔한 음악과 조명이 어울어진 수준있는 문화공간 store
2) 스타벅스의 연혁
1971- Seattle의 Pike place market에 첫번째 매장을 오픈 스타벅스 초기 창업자들에게 새로운 개념의 bar를 소개,
1985- 여기서의 성공을 바탕으로 슐츠회장은II giomale 이라는 개인회사를 설립
1987- II giomale은 스타벅스 자산을 인수, 이름을 starbucks로 개칭
1988- 최초 mail-order 서비스를 실시해 매일 전미 50개주에 제공
1992- 스타벅수 보통주가 NASDAQ에 상장, 거래되기 시작
1994- 세계적인 Pepsi-cola와 제휴, 기본 커피음료 출시
1995- Frappuccino라는 새로운 개념의 혼합음료 개발, 판매개시 일본의 SAZABY. INC 와 상표제휴를 통해 일본시장 입점 grand ice cream과 장기간 협력을 통해 coffee ice cream 사업을 혁신시킴
3) 스타벅스 제품의 특징
최고급 프리미엄 원두를 사용한 커피 ‘스타벅스 roast’ 과정을 통한 신맛과 단맛의 조화가 어우진 커피
4) Starbucks의 SWOT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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