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KICA 헤어아이롱 세계 시장 공략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22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사례명칭
2. 사례개발 의의
3. 사례개요
4. 주요내용 -서론
-본론 1) SWOT분석
2) 마케팅 4P믹스
3) STP전략
-결론
5. 자료수집 방법 및 자료원
본문내용

“세계인의 머리를 휘감아라!“

1. 사례명칭: KICA의 영국 시장 진출 사례

2. 사례개발 의의: 유행과 품질에 민감한 미용시장에서 5년 연속 세계1위 자리를 지키며 회사 설립 10년 만에 종주국 일본을 제치고 지난해 5천만불 수출탑을 수상한 KICA사는 영국시장 85%, 미국시장 40%를 장악하며 당당히 세계 헤어 아이롱 시장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이 사례의 경우 세 지 특징이 있다. 첫 번째, 중소기업이 세계 시장에 진출하여 성공한 점과 두 번째로 협업전략을 사용하여 성공한 점과 마지막으로 성공의 관건은 기술에 있었다는 점이다.

3. 사례개요
-기업명: KICA (Korea International Consulting Associates Inc )
-대상시장: 미국 영국 일본 국내 (보고서에서는 영국 시장으로의 진출을 다룸)
-주요제품: 헤어 아이롱 (고데기)

4. 주요내용
영국 - 수출상표 : GHD (유럽 패션 사업의 심장인 영국 공략)
국내뿐 아니라 선진국에서도 성능이 우수한 고데기가 없다는 점을 발견하고 무역을 하면서 알게 된 해외 바이어들과 틈새시장을 뚫음. -블루오션
영국시장 85%를 장악하며 당당히 세계 프로페셔널 헤어아이롱 시장 1위 차지.
영국의 GHD은 현재 세계 유수의 미용기기 브랜드 7개에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방식으로 매달 400만 달러 어치의 고데기를 공급하고 있음

서론: 2002년 당시 미국 LA에서 무역업을 하고 있었던 그에게 미국 친구가 헤어 아이롱 분야는 워낙 낙후돼 있어 품질만 좋다면 충분히 팔아줄 수 있다는 제안을 함.
외국 바이어들이 현지에서 법인을 설립해 제품을 팔고 이 회사가 주문자 상표 부착생산(OEM)으로 헤어 아이롱을 납품하는 방식으로 업무분담이 이루어짐
참고문헌

<매일경제 2004년 12월 2일 기사>
<매일경제 2006년 2월 5일 기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다국적 기업의 마케팅 성공사례
  • Ⅰ. BAT(British American Tobacco)ⅰ) BRITISH AMERICAN TOBACCO 그룹 개관British American Tobacco 그룹(이하 BAT그룹)은 국제적인 담배 회사이다. 2002년으로 창립 1세기를 맞이 한 BAT 그룹의 100년이 넘는 역사는 세계 일류 담배 회사의 이미지를 지켜 가는 것 뿐 아니라, 세계 각국과 함께 성장하는 기업으로 인정 받는다.BAT 그룹은 전세계 180개 국에서 사업 활동을 하고 있다. 이 중 65개국에서 시장 점유율 1위를 보이고 있으며, 전세계적으로는 15.1%의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

  • [컨벤션경영]KICA 헤어아이롱 세계 시장에서의 성공과 문제점 및 발전과제
  • 목 차KICA 소개KICA 선정이유 및 소개KICA 연혁KICA 경영이념KICA의 상품 소개주력 상품 - 헤어 아이롱경쟁사 제품과 비교 및 분석KICA 환경 및 성공분석 시장의 전반적 경향SWOT분석STP전략마케팅 4P 믹스성공요소 뛰어난 기술력발로 뛰는 마케팅스타 마케팅 KICA의 현재 문제점 및 해결방안기술력OEM 방식의 수출 낮은 국내시장 점유율가상 프로젝트 - 한국시장 공략KICA - “세계인의 머리를 휘감아라!“1. KICA 소개 가. 선정이유2006년 8월 평소에

  • 다국적기업 KICA,헤어아이롱,KICA기업분석,KICA마케팅전략,헤어고데기,고데기시장
  • 다국적기업 KICA“세계인의 머리를 휘감아라!”- KICA 헤어아이롱 세계 시장에서의 성공과 문제점 그리고 발전과제- 목 차KICA 소개KICA 선정이유 및 소개KICA 연혁KICA 경영이념KICA의 상품 소개주력 상품 - 헤어 아이롱경쟁사 제품과 비교 및 분석KICA 환경 및 성공분석 시장의 전반적 경향SWOT분석STP전략마케팅 4P 믹스성공요소 뛰어난 기술력발로 뛰는 마케팅스타 마케팅 KICA의 현재 문제점 및 해결방안기술력OEM 방식의 수출 낮은 국내시장 점

  • [마케팅원론] Lock & Lock(락앤락)의 마케팅 성공 사례 분석
  • 시장 확대 : 현재 90여개국인 수출 국가를 향후 120개국으로 확대. 급증하는 해외 수요에 발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해외 현지 공장도 지속적으로 증축할 계획이며 생산 인프라 투자 뿐만 아니라 해외 홍보 및 마케팅을 강화하여 락앤락 브랜드 인지도를 향상시킬 것이다.④ 브랜드 영역 확장 : 밀폐용기에서 생활용품과 주방용품으로 제품 군을 확장해 나감과 시에 소재 및 용도를 다변화해 생활문화를 선도하고자 한다.세계의 식탁을 LOCK&LOCK 속으로 이

  • [졸업] [향장미용] [경영]한국 화장품산업의 현황과 전망 및 발전 전략
  • 세계 화장품산업의 현황 231) 세계적인 추세 232) 2005년 세계시장 현황 243) 화장품의 세계 시장 규모 254) 국가별 시장 규모 비교 25Ⅳ. 국내 화장품산업의 문제점 및 전망 271. 국내 화장품산업의 문제점 271) 무역역조 심화 272) 국제 경쟁력 확보 능력 미흡 273) 해외시장 마케팅 전략 및 홍보 미흡 274) 할인경쟁 과열로 인한 유통질서 문란 275) 투자기술지원 미흡으로 신제품 기술개발력 저조 286) 정부의 지원 미흡 287) 국산 화장품의 이미지 상품화 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