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KICA 헤어아이롱 세계 시장 공략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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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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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 차
1. 사례명칭
2. 사례개발 의의
3. 사례개요
4. 주요내용 -서론
-본론 1) SWOT분석
2) 마케팅 4P믹스
3) STP전략
-결론
5. 자료수집 방법 및 자료원
- 본문내용
-
“세계인의 머리를 휘감아라!“
1. 사례명칭: KICA의 영국 시장 진출 사례
2. 사례개발 의의: 유행과 품질에 민감한 미용시장에서 5년 연속 세계1위 자리를 지키며 회사 설립 10년 만에 종주국 일본을 제치고 지난해 5천만불 수출탑을 수상한 KICA사는 영국시장 85%, 미국시장 40%를 장악하며 당당히 세계 헤어 아이롱 시장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이 사례의 경우 세 지 특징이 있다. 첫 번째, 중소기업이 세계 시장에 진출하여 성공한 점과 두 번째로 협업전략을 사용하여 성공한 점과 마지막으로 성공의 관건은 기술에 있었다는 점이다.
3. 사례개요
-기업명: KICA (Korea International Consulting Associates Inc )
-대상시장: 미국 영국 일본 국내 (보고서에서는 영국 시장으로의 진출을 다룸)
-주요제품: 헤어 아이롱 (고데기)
4. 주요내용
영국 - 수출상표 : GHD (유럽 패션 사업의 심장인 영국 공략)
국내뿐 아니라 선진국에서도 성능이 우수한 고데기가 없다는 점을 발견하고 무역을 하면서 알게 된 해외 바이어들과 틈새시장을 뚫음. -블루오션
영국시장 85%를 장악하며 당당히 세계 프로페셔널 헤어아이롱 시장 1위 차지.
영국의 GHD은 현재 세계 유수의 미용기기 브랜드 7개에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방식으로 매달 400만 달러 어치의 고데기를 공급하고 있음
서론: 2002년 당시 미국 LA에서 무역업을 하고 있었던 그에게 미국 친구가 헤어 아이롱 분야는 워낙 낙후돼 있어 품질만 좋다면 충분히 팔아줄 수 있다는 제안을 함.
외국 바이어들이 현지에서 법인을 설립해 제품을 팔고 이 회사가 주문자 상표 부착생산(OEM)으로 헤어 아이롱을 납품하는 방식으로 업무분담이 이루어짐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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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경제 2004년 12월 2일 기사>
<매일경제 2006년 2월 5일 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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