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롤리타렘피카 Lolita Lempicka 마케팅 성공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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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목 차 -

1. 서 론
 1) 아모레 퍼시픽의 'Lolita Lempicka' 향수의 현지화 성공사례 선택 동기
  2) 아모레 퍼시픽의 해외 진출 배경
3) 프랑스 진출 전략

2. 본 론
1) 거시 환경 분석 - 프랑스 시장
2) 미시 환경 분석 - 프랑스 향수시장의 경쟁자, 소비자
3) 분석 도구 - SWOT
4) 경쟁자 분석
5) 'Lolita Lempicka'의 STP 전략
(1) Segmentation & Targeting
(2) Positioning
6) 'Lolita Lempicka' 4pMix 분석
(1) product
(2) Price
(3) promotion
(4) Place
7) 'Lolita Lempicka'의 전략적 성과
(1) 'Lolita Lempicka' 의 성과
  (2) 프랑스 시장점유율
(3) 'Lolita Lempicka'의 수상경력

4. 결론
1) 'Lolita Lempicka'의 성공요인
  (1) 철저한 현지화 전략
(2) 니치 마켓의 집중화의 성공
2) 'Lolita Lempicka' 및 아모레 퍼시픽의 향후

5. 참고자료출처
본문내용
1. 서 론

1) 아모레 퍼시픽의 'Lolita Lempicka' 향수의 현지화 성공사례 선택 동기

우리나라 막강한 화장품 기업 중 하나인 아모레 퍼시픽은 지속적으로 국내 화장품 시장의 선두 자리를 꾸준히 지켜오고 있고 프랑스에 진출하여 'Lolita Lempicka' 라는 향수 브랜드로 여성 향수시장에서 4-5위권의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렇게 국내 기업이 프랑스 시장에서 이러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는 사실은 많은 호기심을 불러일으키기에 충분하다. 우리가 아모레 퍼시픽의 'Lolita Lempicka' 사례를 선정한 이유 또한 Chanel, christian Dior, K두캐등 유명한 브랜드가 치열한 경쟁을 하는 프랑스에서 아주 불리한 원산지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 아모레 퍼시픽의 'Lolita Lempicka'가 어떻게 이런 위험과 약점을 극복했는지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었기 때문이다. 그리고 'Lolita Lempicka'가 프랑스 시장에서 성공을 거두게 된 요인으로는 치밀한 환경 분석을 통한 시장 세분화 및 표적시장 선정 그리고 경영방식의 현지화라고 하는데 그것이 무엇이고 어떤 단계로 접근을 했는지 구체적으로 조사해볼 필요를 강하게 느꼈기 때문이다.

2) 아모레 퍼시픽의 해외 진출 배경

아모레 퍼시픽은 국내 굴지 화장품업체로 수 십 년간 쌓아온 제품력과 마케팅력으로 국내시장을 지배해 오고 있고, 유럽을 비롯하여 북미, 아시아 지역 등을 총괄하는 판매 법인을 설립하여 운영해 오고 있다. 아모레 퍼시픽은 기초제품에서의 기술력은 인정을 받았으나 향수와 색조화장품에서는 선진국들에 비해 취약한 실정으로 기초 화장품만을 통한 판매는 한계가 있어 기업의 성장을 위해 향수와 색조화장품의 세계시장진출이 요구되었고, 국가소득이 높아짐에 따라 향수의 수요가 증가할 것이라 보고 향수에서의 국가적 명성을 획득해야 제품의 성가도 올라가기 때문에 90년대 후반 프랑스 향수시장에 일인자인 유럽으로의 해외진출을 결정하게 되었다. 통상마찰, 노사분규, 경쟁격화가 글로벌경영의 필요성을 더욱더 절감하게 되었다.
참고문헌

-한국기업의 글로벌경영 성공 사례집2(장세진 지음/박영사)
-아모레 퍼시픽 사이트(http://www.amorepacific.co.kr/main.jsp)
-아모레 퍼식픽의 유럽시장 진출사례(http://ns.dure.net/~kaib/archives/99-11/pac.ppt)
-대한화장품공업협회 www.kica.or.kr
-화장품신문 www.hjp.co.kr
-주간 코스메틱 www.csmt.co.kr
-http://www.beautynet.co.kr/BnLife/view.php?no=25665&cid=BN0101
-http://blog.naver.com/icanand/1000064580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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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많은 참고받았습니다~
  • cocoa1***
    (2008.05.25 01:04: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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