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성공 소매업 분석 - 마쓰자끼 미장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22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차 ♢




Ⅰ. 서론

1. 기업 성공 기준
2. 해당 소매업 선정 동기
3. 선정 소매업 소개



Ⅱ. 본론

4. 주요 고객층 분석, 고객의 needs 분석 (물리적 / 환경적 / 심리적)
5. SWOT 분석
6. 마쓰자끼 다음카페 분석
7. 7P
8. 4C
9. 성공요인 / 인터뷰 -고객관리
10. 다른 retailing 비교/ 실패사례



Ⅲ. 결론

11. 개선 방향
12. 후기
본문내용
1. 기업 성공 기준 (팀의 관점)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을 중점으로 하여 고객 충성도를 높이고, 그를 통한 장기적인 발전과 이익의 극대화를 추구한다.

2. 해당 소매업 선정 동기

1) 차별화된 서비스 개념 & 효과적 실행
마쓰자끼헤어숍에서는 주요 고객층 needs의 핵심적인 부분을 파악하여 서비스 개념을 확립하였으며, 그 개념을 효과적인 방식으로 실행에 옮기고 있다. 다음 카페를 통한 온라인 상에서의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오프라인 상에서의 실질적 서비스 제공은 적절한 조화를 이루고 있으며, 그러한 토대를 바탕으로 하여 장기적으로 유지, 발전해나갈 수 있는 기반을 갖추고 있다.

2) 상권의 영향
이대 앞이라는 상권은 미용관련분야 업종이 발달해 있고, 유동인구 연령층이 10대 후반에서 20대까지로 이루어져있다. 이는 미장원으로서 장기적으로 발전해 나가는데 안정성을 더해줄 수 있는 요소이다. 마쓰자끼 미장원의 위치 자체로도 성공 가능성을 높여줄 수 있는 여건을 제공하고 있다.

3. 선정 소매업 소개

1) 업체명 : 마쓰자끼 헤어숍
2) 업태 : 미용업
3) 직원수 : 10명내외 원장: 1명, 정직원: 7명 보조: 2명
4) 크기 : 30평 (3*10)
5) 위치 : 이대 지하철역 2번 출구 도보로 2분거리 2층 (222!라고 부름)
6) 설립 : 2005년 7월
7) 일일 방문객 수 : 평균 35~45명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재래시장] 강원도 폐광지역의 재래시장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 미장원 등 기타점포가 차지하고 있다. 김용욱, “강원도 폐광지역의 재래시장 활성화 패러다임에 관한 연구 :사북시장 사례연구를 중심으로” , 유통정보학회지. 제8권 제1호 통권 13호, 2005. 3, pp.33~343. 사북시장의 SWOT분석정선군 사북시장의 활성화 전략을 수립하기 위하여 외부환경 분석에서 파악된 기회( Opportunity)요인 및 위협(Therat)요인과 시장 내부환경 분석에서 도출된 강점( Strength)요인과 약점(Weakness)요인을 토대로 하여 종합적으로 SWOT분석을 시

  • [서비스 산업] 서비스 설계 레포트
  • 관리 / 김민주, 임효창 공저 (백산출판사/2001)Ⅹ . 참고문헌< 운전면허학원 서비스 청사진 >고객 도착접수절차 안내계약조건 확인요금 수령실기 연습장안내고객 대기(대기실)실패요인 분석 대안원인 : 간판 및 건물위치인사 불량대책 : 종업원 인사교육 건물및 간판최신화원인 : 고객예약 누락,예약 초과대책 : 예약 시스템 감시, 점검 및 여유인력 보유접수창고비가시선가시선 경계F2F1가시선필기시험 대리수령및 시험장 차량

  • [국제경영학] 인포시스(Infosys technology) 경영전략
  • >Ⅳ. 경영전략① ‘세계는 평평하다’경영 철학 ②‘사업은 결국 사람 장사’ 란 경영철학세계 최대 규모의 인재 양성 시설을 갖춘 인포시스(Infosys Technologies)1. 인포시스는 세계 최대 규모의 인재 양성 시설을 가지고 있다2. 인포시스는 지극히 엄선한 인재들만 채용한다3. 인포시스는 이렇게 교육시킨 젊은 인재들의 창의적인 생각과 재기 발랄한 아이디어를 경영에 바로 접목한다Ⅴ.성공 요인Ⅵ. 경쟁사 분석 Ⅶ.SWOTⅧ. 앞으로 나아가야할 방향

  • [중소기업경영론 공통] 소자본 창업을 위한 사업계획서를 작성해보시오
  • 성공한 뒤 프렌차이즈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가격은 입장료가 없는 대신 다소 높은 가격의 제품을 판매하도록 한다. 건강한 아기 이유식을 계속적으로 연구할 뿐만 아니라 어른 입맛에 맞는 새로운 제품 연구함으로써 신제품 개발에도 계속적으로 힘쓰도록 한다. 그리고 사업의 가장 큰 목적이라 할 수 있는 이윤창출을 위하여 새로운 수익 사업과 아이에게 필요한 서비스에 대해 지속적인 연구를 하도록 한다. 선발 업체의 신뢰성, 브랜드 이미지 구축

  • [현대기업] 유통업 롯데마트 전략
  • 유통업계 전반의 개요와 SWOT 분석을 통한 유통 시장의 현재를 알아보았고, 우리의 비교 대상인 이마트와 롯데마트의 현황과 SWOT 분석을 통해 두 기업이 처한 상활을 분석해보았다. 이를 통해 우리가 내놓은 전략은 다음의 3가지이다.1. 롯데마트의 ‘PB 제품 경쟁력 확보’를 통한 성장 추구2. 차별화를 통한 롯데마트의 경쟁력 제고 방안3. 윤리경영 첫 번째 전략은 유통업 전체에서 신세계보다 비교우위를 가지고 있는 롯데 쇼핑이라는 모기업이 가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