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다음(daum)의 UCC 특성화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22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목 차 >
1. 국내 전반의 포탈업체들의 동향 ........................................................ 1
⑴ 인터넷 포털 업체들 간 경쟁 구도
2. Daum의 현황 ................................................................................. 2
⑴ VISION
⑵ 주요 산업 및 제품/서비스, 그리고 경영실적
⑶ 성장전략
⑷ SWOT 분석
3. Daum의 전략적 분석 .............................................................................. 3
⑴ About UCC
⑵ UCC의 마케팅적 의의
⑶ STP 전략
4. Daum의 UCC현황 및 전략 ..................................................................... 5
⑴ UCC에 대한 개념 재정의 및 Daum 내 다양한 플랫폼
⑵ 각종 UCC이벤트로 자발적인 제작을 유도
⑶ Daum ‘즐겨찾기’
5. 다음 UCC의 문제점 분석과 대안 ............................................................. 7
⑴ UCC의 저작권
⑵ 부적합 컨텐츠의 범람
⑶ 차후 지속적인 수익모델의 부재
6. Daum의 새로운 대안! UCC 서비스의 새로운 모색 .............................. 9
⑴ 도입기 (친숙해 지기)
⑵ 성장기 (마음 맞추기)
⑶ 성숙기 (언제나 함께하기)
⑷ 새로운 시작! 혁신 (변치 않기)
부록- 그림 및 표 .............................................................................. 11
< 그 림 목 차 >
<그림1-1> 2005년 주요 인터넷 기업 매출현황
<그림1-2> 인터넷/이동통신 사업간 매출액 비교
<그림1-3> 인터넷 업체 매출액 변화
<그림1-4> 5대 포털 사이트 일평균 방문자 수
<그림3-1> 제품정보 획득 경로는?
<그림3-2> 정보습득수단의 변화
< 표 목 차 >
<표3-1> 성별 연령별 인터넷 이용용도
<표3-2> 성별, 연령별 사용자 참여 수단의 이용 현황
<표3-3> 포털 UCC 연령대별 방문자 및 비율
<표5-1> CCL의 구성요소 및 설명
- 본문내용
-
1. 국내 전반의 포탈업체들의 동향
*변화하는 포털(Portal)의 의미
본래 인터넷 이용자들이 인터넷을 이용할 때 관문역할을 하는 사이트를 컫는 말이지만 최근에는 인터넷과 관련된 검색, 전자메일, 뉴스제공, 쇼핑 등 매우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초대형 사이트로 정의되고 있는 추세이다.
⑴ 인터넷 포털 업체들 간 경쟁 구도
두 도표<부록-그림1-1, 그림1-2>를 보면, 2005년 국내 주요 인터넷 기업 4사의 매출합계는 1조원을 상회했다. 그리고 이들 4사의 매출합계 증가율은 79%(2004년 대비)로 타산업보다 월등히 높은 것으로 집계됐다. 이와 같이 급성장과 매출의 증대로 인터넷 포털시장은 나날이 이용자 확보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또한 인터넷의 종합 플랫폼화 그리고 미디어화 추세에 발맞추어 각 포털 업체 간 새로운 서비스 경쟁 또한 2006년 들어 본격화 되고 있다.
*인터넷 + 통신, 영상, 미디어, 상거래 = 종합적 플랫폼화
▷인터넷 산업 내 진화를 넘어, 타산업과의 융합 확대
Ex) NHN- 인터넷 전화시장 진출
① 시간 흐름에 따른 경쟁 순위변화 그래프
<부록-그림1-3>에서 포털 업계 경쟁현황을 보면 2005년 매출액 기준으로 NHN, DAUM, SK 커뮤니케이션즈의 순서이며, 이것은 <부록-그림1-4>의 순서와 동일한 것으로 미루어 사이트 방문자수와 매출액은 비례한 것을 알 수 있다.
② 경쟁사의 차별화 전략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제학, 금융, 화폐]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11~13장
- [경제학, 금융, 화폐]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8~10장
- [경제학, 금융] 미시킨_화폐와금융 연습문제 4~7장
- [미시킨,경제학,화폐금융,연습문제]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1~3장
- [기업의 입지] 기업입지의 의의와 선정요인
- `경영자는 어떠한 자질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경영자는 왜 중요한가`에 대해 토론하시오
- 올리브영 서비스마케팅전략과 올리브영 마케팅전략분석및 차별화전략분석(마케팅직원 인터뷰포함)
- ZARA 자라 SCM (공급사슬관리) 도입사례 분석과 ZARA SCM 문제점 분석과 전망 - ZARA SCM 사례연구 보고서
- ZARA scm 레포트
- [호텔경영] 파라다이스호텔 마케팅과 경영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