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의 PR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22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제주항공의 환경 분석
-1. 제주항공 인지도 평가
-2. 제주항공 PR전략의 SWOT 분석
제주항공의 PR전략
-1. 제주항공 PR의 목표
-2. 제주항공 PR의 타겟 공중
-3. 제주항공 PR의 전략(수립근거)
제주항공의 PR방안(구체적 프로그램)
-1. 전술 - 각 프로그램 실행방안, 효과예상(데이터 활용)
Ⅰ. 시승행사 프로그램
Ⅱ. 패키지 상품 (바캉스 패키지, 공연패키지)
Ⅲ. 전세기 서비스 (실행방안, 효과예상(데이터 활용)
-2. 구체적 프로그램들에 대한 PR방안 , 일정
- 본문내용
-
-1. 제주항공 인지도 평가
- 2006년 5월 31부터 2주에 걸쳐 무작위 남녀 30대 이상 5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 결과 아시아나 항공(인지율 70%)과 대한항공(인지율 30%)이 인지도 및 이용도 면에서 차례대로 1, 2위를 차지하였다. 여기서 아시아나 항공과 대한항공이 우리나라의 두 양대 항공사로서 입지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제주항공이전의 저가항공사인 한성항공도 위의 문제에 보기로 존재하였으나, 한성항공을 이용한다는 사람은 한명도 나오지 않았다. 이는 저가항공이라도 그 특성을 살려 홍보가 제대로 되지 못하면 인지도 부재의 문제가 크게 발생한다는 것을 단적으로 보여주는 결과로서 제주항공이 나아가서는 안 되고, 우선 많은 사람들이 인지할 수 있도록 홍보를 하는 것의 중요성을 발견 할 수 있는 결과였다.
항공사를 선택 시 가장 중요시 하는 것에서는 가격이 50%로 1위를 차지하였고, 안정성이 30%로 2위를, 서비스가 14%로 3위를 차지하였다. 여기서 사람들은 국내선 이용 시 가격을 가장 중요시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그에 못지않게 안정성 또한 국내선 이용 시 고려하는 것 중에서 중요한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제주항공의 인지도를 알아본 결과 알고 있다고 대답한 것이 34%, 모른다고 대답한 것이 68%로 제주항공의 운행을 시작하기 직전이지만 모르는 사람이 알고 있는 사람의 2배가량이며, 이용은 아니더라도 더욱 많은 사람들이 제주항공을 알 수 있도록 홍보가 필요 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제주항공의 사용의사에 대한 질문에서는 제주항공을 알고 있는 사람 중 이용하겠다는 사람이 87.5%로, 이용하지 않겠다는 사람이 12.5%로 나타났고, 제주항공을 이용하려는 이유로 가격이 82.35%의 압도적인 결과로 1위로 선정되었다. 그리고 제주항공을 모르는 사람들 중 제주항공에 대한 설명 후 이용의사를 물었을 때 이용하겠다는 사람이 70.6%, 이용하지 않겠다는 사람이 29.4%로 나타났는데, 여기서 이용하지 않으려는 이유는 인지도가 없어서가 50%, 안정성이 걱정된다는 대답이 45%로 제주항공의 문제는 안정성과 인지도 부재로 확인 할 수 있었다.
이를 통해 제주항공을 현재는 모르는 사람이 더 많지만 홍보가 잘 이루어져서 인지도가 높아지고 안정성의 문제가 해결된다면 호의적인 반응으로 많은 사람들이 이용을 할 가능성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