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크라운 제과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22 / 2019.12.24
  • 4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서론

1.1 선정동기
1.2 제과업계의 현황
1.3 경쟁사 분석 – 롯데, 오리온

2.본 론

1. 크라운 제과 CEO 소개
2. 크라운 제과 소개
3. 기업전략
4. 기능별 전략

3.결론
본문내용


1.서론

1.1 선정동기

과자라면, 밥이 외의 주식으로 어린 시절부터 지금까지 사랑 받고 있다. 신제품이 나오기는 하지만 추억을 생각나게 하는 옛날 과자도 인기를 끌고 있다. 서울여대 매점에도 여러 개의 강력한 회사들이 즐비하고 있다. 강력한 회사는 주로 롯데제과, 크라운제과, 오리온, 동양제과 등이 있다. 제과는 사 후에 후식이나 아이들의 간식, 출출할 때 간단히 먹을 수 있는 간편한 제품 등이다. 먹는데 부담이 없고, 짧은 시간에 먹을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어떻게 생각해보면, 우리 생활의 많은 부분에 흡수되어 있는 것 같다. 그 동안 먹고 있는 제품의 맛에만 관심이 있었지, 그 제품들이 소비자에게 미치는 효과와 기업이 제품 하나를 소비자에게 홍보하기 위한 마케팅, 수익 등에 대해서는 관심이 없었던 것은 사실이다.
이번에 경영전략의 과제를 통해서 제과업체의 마케팅전략, 생산전략, 수익성 등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고자한다.
제과업체 중에서 인지도 있고, 해태를 인수하여 제품을 확장한 크라운제과를 선택하게 되었다.
그러나 요즘 제과시장의 하락세가 계속되고 있다. 피부질환의 아토피 증상이 과자에 많다는 보도와 웰빙 바람과 함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그 이상의 것을 추구한다. 제과업계의 적신호가 울린 것은 사실이지만, 그래도 과거의 화려한 경력은 인정해주고 싶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크라운 제과 그린 마케팅, 성공사례, 요인, 시장환경 분석, 경영전략, 분석, STP전략, 마케팅 믹스, 특징, 현황, 사례, 역할, 시사점
  • 크라운 제과 그린 마케팅, 성공사례, 요인, 시장환경 분석, 경영전략, 분석, STP전략, 마케팅 믹스, 특징, 현황, 사례, 역할, 전략, 시사점, 나아갈 방향, 조사분석1. 그린마케팅의 정의 2. 크라운제과의 정신, 심볼마크 3. 크라운제과의 성공사례 4. 크라운제과의 4P분석 5. 크라운제과의 성공 요인 6. 크라운제과가 나아가야 할 방향? C o n t e n t기존의 상품판매 전략이 단순한 고객의 욕구나 수요충족에만 초점을 맞추는 것과는 달리 공해요인을 제거한

  • [마케팅] 롯데제과의 마케팅 전략
  • 제과 회사인 페리스사를 인수해 서남아, 유럽, 아프리카 등을 겨냥한 본격적인 시장 확대에 나서고 또 올해는 중국의 금호식품을 인수하는 등 세계 초일류 기업으로 도약해 가고 있다. 또한 롯데제과는 국내 식품업계의 리더로서 책임과 역할을 다하고, 나아가 세계인의 사랑을 받는 식품회사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1) 경영철학경제, 사회, 환경 등 각 분야에 걸쳐 업계를 선도하는 마인드를 가지고 미래지향적인 경영전략을 수립, 운영함으로써

  • [기업경영사례] 전략적제휴로 위기 극복한 크라운제과
  • 학 과학 번성 명tele-mail제목 : 전략적 제휴) 전략적 제휴는 합병과 외부시장거래(라이센싱 등) 간의 중간형태로서 기술개발, 조달, 생산, 마케팅, 디자인, 엔지니어링, 유통 등의 분야에서 이루어지는 기업 간의 제휴관계를 의미한다. 전력적 제휴에 참여하는 기업들은 상호 대등한 입장에서 서로의 비교우위 요소를 결합함으로써 전체적인 경쟁력 제고를 도모하게 된다.( 『경영학으로의 초대』 , 이명호, 2003, p.332.)로 위기 극복한 크라운제과Abstract

  • M&A가 경제에 미치는 영향
  • 전략과 기법 변화 1. M&A 방어 전략2. M&A 기법상의 변화Ⅵ. 사례1. 성공사례- 1. 르노ㆍ삼성자동차- 2. 주택은행과 국민은행의 합병- 3. 현대자동차의 기아자동차 인수- 4. 팬택 & 큐리텔- 5. 크라운제과의 해태제과 인수- 6. 롯데백화점 블루힐 인수- 7. 아디다스-리복 인수 - 8. 나이키-컨버스 인수합병 - 9. 한컴과 하늘나라 - 10. 두루넷과 나우콤- 11. 네이버2. 실패사례- 1. 벤츠와 크라이슬러의 M&A- 2. 삼성전자의 AST리서치 인수- 3. 노벨(Novell)과 워드

  • [국제경영론] M&A(기업인수합병)에 대해서
  • 전략과 기법 변화 1. M&A 방어 전략2. M&A 기법상의 변화Ⅵ. 사례1. 성공사례- 1. 르노ㆍ삼성자동차- 2. 주택은행과 국민은행의 합병- 3. 현대자동차의 기아자동차 인수- 4. 팬택 & 큐리텔- 5. 크라운제과의 해태제과 인수- 6. 롯데백화점 블루힐 인수- 7. 아디다스-리복 인수 - 8. 나이키-컨버스 인수합병 - 9. 한컴과 하늘나라 - 10. 두루넷과 나우콤- 11. 네이버2. 실패사례- 1. 벤츠와 크라이슬러의 M&A- 2. 삼성전자의 AST리서치 인수- 3. 노벨(Novell)과 워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