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학] 한국컴퓨터 이머신즈의 미국시장 진출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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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컴퓨터 이머신즈사의 미국시장 진출 성공사례를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발표를 위해 준비하였고 A+받은 레포트입니다. 미국시장 진출 시 필요한 전략과 분석 그리고 문제점과 우리에게 주는 시사점을 중점으로 서론, 본론, 결론으로 나누어서 명확히 구분하여 줄간격, 글자크기, 그리고 편집 및 참고문헌 등에도 많은 신경을 써서 만들었습니다.
- 목차
-
서론
본론
1.현지 진출국의 전반적 환경
1) 진출과정 및 진출국 환경
2) 진출국환경
2. 마케팅 전략
1) 성공전략
⑴ 가격(Price)
⑵ 제품(Protuct)
⑶ 유통(Place)
⑷ 판매촉진(Promotion)
결론
< 參考文獻 >
- 본문내용
-
서 론
현대 정보화 사회를 살아가고 있는 우리들에게 컴퓨터는 꼭 필요한 필수품이 되었다. 과거와는 엄청나게 다르고 빠르게 발전하는 정보사회 속에서 우리는 이런 사회변동 속도에 맞추어 보다 많은 정보를 필요로 하게 되었다. 이런 필요에 가장 충족적으로 맞춰 줄 수 있는 것은 바로 컴퓨터이다. 컴퓨터는 이제 우리생활 전반에 걸쳐서 쓰이지 않은 데가 없다.
지금 세계는 인터넷이라는 웹을 통하여 하나로 연결되어 있고 필요한 정보를 앉아서 세계 여러 곳의 정보를 검색할 수 있다. 또한 경제생활에서도 변화를 가져와 전자우편, 통신, 전자 상거래 등 앞으로 컴퓨터는 다가올 미래 사회의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다.
2. 마케팅 전략
1) 성공전략
세계 PC시장의 소비 추세가 새롭게 바뀌고 있다. 미국 PC Data사의 최근 자료에 따르면 1,000달러이하의 중저가 PC시장 비중이 지난 1월에 65%에 달한 것으로 나타났다. 고성능 PC시장 역시 평균 가격이 과거 2,000~2,500달러 수준에서 1,200~1,500달러로 하락했다. 이처럼 세계 PC시장에 중저가형 PC의 열품이 불고 있는 것은 최근의 인터넷 사용의 확산 및 보편화로 PC를 처음 구입하려는 저소득층과 세컨드 PC의 필요성을 느끼는 고속득층 가정이 급증하고 있기 때문이다. 1980년대 초반 미국자동차시장에서 세컨드 카붐이 일면서 저가형 소형차가 인기를 끈 것과 비슷한 상황이다. 여기다 업무용 PC 수요가 이미 포화상태에 이른 반면, 홈 PC 수요가 확산되고 있는 것도 저가형 PC를 확산 시키는 데 한몫을 했다. 대부분 PC를 처음 구입하는 저소득층 가정은 PC구입시 가격을 최우선으로 고려하게 된다.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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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대한 매일 신문 3월 26일자 기사 중 e-머신즈에 관한 기사
2. [환경 비즈니스], [이코노미스트], [주간매경]
3. www.dilibra.go.kr
4. www.kompass.com
5. www.kita.or.kr
6. www. made in korea.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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