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학] 한국컴퓨터 이머신즈의 미국시장 진출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22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한국컴퓨터 이머신즈사의 미국시장 진출 성공사례를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발표를 위해 준비하였고 A+받은 레포트입니다. 미국시장 진출 시 필요한 전략과 분석 그리고 문제점과 우리에게 주는 시사점을 중점으로 서론, 본론, 결론으로 나누어서 명확히 구분하여 줄간격, 글자크기, 그리고 편집 및 참고문헌 등에도 많은 신경을 써서 만들었습니다.
목차
서론
본론
1.현지 진출국의 전반적 환경
1) 진출과정 및 진출국 환경
2) 진출국환경
2. 마케팅 전략
1) 성공전략
⑴ 가격(Price)
⑵ 제품(Protuct)
⑶ 유통(Place)
⑷ 판매촉진(Promotion)
결론
< 參考文獻 >
본문내용
서 론

현대 정보화 사회를 살아가고 있는 우리들에게 컴퓨터는 꼭 필요한 필수품이 되었다. 과거와는 엄청나게 다르고 빠르게 발전하는 정보사회 속에서 우리는 이런 사회변동 속도에 맞추어 보다 많은 정보를 필요로 하게 되었다. 이런 필요에 가장 충족적으로 맞춰 줄 수 있는 것은 바로 컴퓨터이다. 컴퓨터는 이제 우리생활 전반에 걸쳐서 쓰이지 않은 데가 없다.
지금 세계는 인터넷이라는 웹을 통하여 하나로 연결되어 있고 필요한 정보를 앉아서 세계 여러 곳의 정보를 검색할 수 있다. 또한 경제생활에서도 변화를 가져와 전자우편, 통신, 전자 상거래 등 앞으로 컴퓨터는 다가올 미래 사회의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다.
2. 마케팅 전략
1) 성공전략
세계 PC시장의 소비 추세가 새롭게 바뀌고 있다. 미국 PC Data사의 최근 자료에 따르면 1,000달러이하의 중저가 PC시장 비중이 지난 1월에 65%에 달한 것으로 나타났다. 고성능 PC시장 역시 평균 가격이 과거 2,000~2,500달러 수준에서 1,200~1,500달러로 하락했다. 이처럼 세계 PC시장에 중저가형 PC의 열품이 불고 있는 것은 최근의 인터넷 사용의 확산 및 보편화로 PC를 처음 구입하려는 저소득층과 세컨드 PC의 필요성을 느끼는 고속득층 가정이 급증하고 있기 때문이다. 1980년대 초반 미국자동차시장에서 세컨드 카붐이 일면서 저가형 소형차가 인기를 끈 것과 비슷한 상황이다. 여기다 업무용 PC 수요가 이미 포화상태에 이른 반면, 홈 PC 수요가 확산되고 있는 것도 저가형 PC를 확산 시키는 데 한몫을 했다. 대부분 PC를 처음 구입하는 저소득층 가정은 PC구입시 가격을 최우선으로 고려하게 된다.

참고문헌
1. 대한 매일 신문 3월 26일자 기사 중 e-머신즈에 관한 기사
2. [환경 비즈니스], [이코노미스트], [주간매경]
3. www.dilibra.go.kr
4. www.kompass.com
5. www.kita.or.kr
6. www. made in korea.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지식경쟁력] 지식경쟁력의 결정요소, 선진국의 지식경쟁력강화 전략, 애니메이션산업과 우주산업의 지식경쟁력강화 전략, 영화산업과 음반산업(음악산업)의 지식경쟁력강화 전략, 항공기산업의 지식경쟁력강화 전략 분석
  • 진출에 보다 효과적이다.3) 틈새시장 공략세계 애니메이션 시장을 사실상 양분하고 있는 미국 및 일본 애니메이션이 아직 충분히 개척하지 않은 틈새시장, 특히 텔레비전용 애니메이션 틈새시장을 중점적으로 공략할 필요가 있다. 미국 디즈니사가 사실상 지배하고 있는 극장용 애니메이션 시장보다 텔레비전용 애니메이션 시장이 더 개방적이다. 일본이 이룩한 텔레비전용 애니메이션 신화를 우리도 틈새시장을 겨냥하여 개척해 나가야 할 것이다.

  • 국제협상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한국과 미국간에 통신협상을 한다는 것은 통신시장 개방을 놓고 양자 간에 갈등이 존재하는 것을 의미한다. 만약 협상을 통해 갈등을 해결하지 못하게 되면 두 나라 간엔 통상마찰이 발생한다. 협상의 이 같은 특징은 문화적 차이가 큰 외국과의 국제협상에서 두드러진다. 해외에 공장을 세워 생산 활동을 할 때 현지노동자나 현지정부와 문화적 차이 때문에 많은 갈등과 마찰이 발생하고 이 때 기업들은 협상을 통해 해결해 나간다.1-4. 현대 사회경제

  • [국제경영전략] 이스트먼 코닥(eastman kodak) 실패사례
  • 시장이 포화상태에 이를 것이라는 전망을 내 놓는 등 Kodak의 경영상황은 점점 더 악화될 것으로 전망된다.5. 선정기업의 국제화 현황 및 실적 분석디지털카메라 앞에 무릎 꿇은 코닥 필름미국 필름업체로서 전 세계 필름시장을 주도해온 이스트먼코닥이 구조조정을 본격화하고 있다. 디지털 카메라의 출현에 따라 필름 수요가 줄면서 코닥의 구조조정은 이미 예고된 것이었다고 볼 수 있다. 코닥도 디지털카메라 시장에도 적극 진출하는 등 대응을 서

  • 국제경영학4) 교재 13장을 참고하여 미국경제의 특징요약하고 글로벌경쟁력이 높은 미국기업 중 하나선택하여 경쟁력원천무엇인지 분석하시오0K
  • 진출을 보여 미국의 국제적 독점의 비중이 낮아지고는 있으나, 이들 제품 대신 보다 고도의 기술을 요하는 항공기우주산업컴퓨터 등을 대표적인 공업제품으로 생산함으로써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셋째, 새로운 공업지대를 형성하고 있다. 미국의 컴퓨터가 세계시장을 석권하고 있는 것은 그 좋은 예이다. 그리고 이들 공업은 정부의 국방지출에 의하여 지탱되는 군수 산업이기도 하여, 이 군산복합체 (Military–industrial complex) 가 새로운 기술개발

  • 웅진코웨이 효율적 인재관리 방안 모색
  • 컴퓨터 재직 당시 과감한 구조조정과 자회사 지분 매각 등을 통해 재무구조를 획기적으로 개선해 회사를 흑자 전환시켰다. ‘금녀(禁女)의 영역’으로 남아 있던 재무관리 분야지만 최근에는 몇몇 여성이 약진하고 있다. 1990년대 대우중공업 미국 본사 설립과 스웨덴 볼보그룹의 한국 건설기계사업 진출을 성공적으로 진행한 제니스 리(45) 하나로텔레콤 경영지원총괄 부사장은 2004년 하나로텔레콤으로 회사를 옮긴 뒤 두루넷 합병을 주도해 통신시장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