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감상문]내가 바라 본 대중문화 - 영화 `조폭 마누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26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작품 소개
1. 작품 줄거리
2. 작품 선택 동기

Ⅱ. 조폭 코미디
1. 폭력+코미디=조폭코미디

Ⅲ. 조폭 마누라
1. 15세 이상 관람 등급은 과연 적절한가?
2. 극단적인 여성의 성적 대상화
3. 어쩔수 없는 여자라는 전제
4. 정말 여자가 남자보다 강한 힘을 가질 수 있을까?

Ⅳ. 내가 바라 본『조폭 마누라』
1.「조폭 마누라」는 가족영화?
2. ‘주먹’판치는 TV·영화가 폭력 부추겨

본문내용
'형님'으로 불리는 그 여자, 암흑가의 전설!
조폭계의 살아있는 전설, 차은진. 가위하나로 절대 남성지대인 암흑가를 평정한 그녀지만 어린 시절 고아원에서 헤어진 언니에 대한 아픈 기억이 있다. 그러던 어느 날, 은진은 가까스로 찾아낸 언니가 위암 말기 환자란 소식을 접한다. 죽음을 앞둔 언니의 마지막 소원은 은진이 행복한 가정을 꾸리고 평범한 여성의 삶을 사는 것. 이에 은진의 심각한 결혼작전이 시작된다.

무려 58회의 맞선을 보고도 번번히 애프터 신청을 받지 못하는 수일은 동사무소 말단 직원. 사랑스런 아내와 따뜻한 가정을 얻기 원하는 평범한 사내 수일의 소박하기만 한 이 소원은 과연 이뤄질 것인가...

웃지 못할 몇 번의 맞선 후 은진은 자신의 충실한 심복 마징가, 빤스, 빠다의 도움으로 어수룩하지만 착해 보이는 수일과 결혼을 결심한다. 신부가 조폭인지도 모르고 마냥 신혼의 단꿈에 젖어있던 수일. 그러나 그를 기다리는 것은 은진의 무차별한 폭력뿐이었다.

결혼 외에 은진이 해야 할 일은 지금 신축 중인 20층짜리 빌딩을 합법적으로 운영해 자신과 부하들의 든든한 기반을 마련하는 것. 그런데 이 건물 접경 지역의 또 다른 조직인 백상어파가 경영 이권에 눈독을 들이기 시작하면서 은진은 결혼과 자신의 꿈을 동시에 위협받는다.
참고문헌
유지나의 여성영화 산책 / 유지나 2002
(최신)트레이닝 방법론 / 김창국, 박기주 共著 2000
<중앙일보 '속보, 연예, 생활/문화' 2003년 04월 03일 (목) 17:16>
<중앙일보 2002-04-01 17:57:55 이영기 기자 leyoki@joongang.co.kr>
<문화일보 2003-02-13 13:56:24 양성희기자>
(주) 뉴턴 코리아 아름다운 아이들의 성 http://www.inewton.co.kr/know_03_01_05.ht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화마케팅]한국 영화마케팅의 미래와 나갈방향
  • 영화의 마케팅 툴(Marketing Tool)이 있다.3. 영화 마케팅의 기본 요소 4P영화의 마케팅 믹스 4요소에는 영화라는 상품(Product), 판권 로열티와 관람 요금(Price), 배급과 상영(Distribution&Exhibition=Place), 선전 광고 전략(Publicity, Advertising)등을 말할 수 있다. 일반 마케팅의 4P영화산업의 마케팅 4P제품영화(영화내용, 캐스트, 영상, 음악, 음향, 소품 등)가격입장료(권장소비자 가격으로 책정) 유통개봉관, 재개봉관, 비디오중개상, 비디오가게 촉진PR, 판매촉진

  • 경영경제 영화 마케팅
  • 영화의 마케팅 툴(Marketing Tool)이 있다.3. 영화 마케팅의 기본 요소 4P영화의 마케팅 믹스 4요소에는 영화라는 상품(Product), 판권 로열티와 관람 요금(Price), 배급과 상영(Distribution&Exhibition=Place), 선전 광고 전략(Publicity, Advertising)등을 말할 수 있다. 일반 마케팅의 4P영화산업의 마케팅 4P제품영화(영화내용, 캐스트, 영상, 음악, 음향, 소품 등)가격입장료(권장소비자 가격으로 책정) 유통개봉관, 재개봉관, 비디오중개상, 비디오가게 촉진PR, 판매촉진

  • 영화 형사 감상문
  • 대중들을 상대로 통속적인 장면을 반복 이용해 감동을 짜내고 있다는 것을 아직도 모르는가 바쁜 현대인들이 매번 그것을 캐치하진 않고 도리어 그안에 안정하지만 언젠간 대중들이 영화는 잘린프레임이상으로 인식못하고보는 자체가 지겨워서 극장에 가지 않을지도 모른다11번 극장에서 마주한 영화영화를 보고 영화를 위해 영화 서적을 독파하게 한 영화모싸이트에서 마주한 형사폐인들과 삼삼오오 모여 감상문을 모아 책을 제본하고 이명세 감

  • 무의식속 의식적 의사소통
  • 본 드라마 언어 분석한국에서 TV 방송이 60년대 초부터 본격적으로 방송된 후 오늘에 이르기까지 TV문화는 국민들의 생활 문화에 가장 중심적인 위치를 차지하게 되었다. 최근 다매체 다채널 시대의 방송환경에서 극단적인 생존경쟁에 내몰린 방송사들에게 tv드라마는 고정적이고 안정적인 시청률을 보장하는 대표적인 프로그램이다. 드라마에 방송사의 사활이 걸렸다는 인식도 없지 않다.드라마는 원래 희랍어의 ‘행동한다.’, ‘나타낸다.’ 라는

  • 매스미디어에 나타난 폭력물에 의한 수용자 행동 변화
  • 대중매체의 폭력성이 수용자에게 미치는 영향에 관한 기존 시각과 연구를 참고함과 동시에 우리가 직접 설문을 통해 연구, 검증해 보고자 한다. 2. 연구가설매스미디어 (텔레비전, 영화)에 나타난 폭력물에 의해 수용자의 태도 혹은 행동의 변화가 생길 것이다.3. 연구방법서베이를 통한 설문조사와 사회학습이론에 관한 논문 내용분석을 하였다.Ⅱ. 사회학습이론1. 사회학습이론의 정의캐나다 출신의 미국 심리학자 반두라가 주창한 이론이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