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코카 콜라의 마케팅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18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2. 본론
ⅰ. 생산전략
α. 현지화를 바탕으로 한 세계화 전략
β. 원액만 공급해온 성공비결
ⅱ. 마케팅전략
ⅲ. 조직문화
ⅳ. 전략적 제휴
ⅴ. 기업구조(소유와 경영)
3. 결론
4. 별첨부록(주요 연대기, 환타와의 경쟁, 마케팅조사의 실패)
▲1.환타의 Mkg 전략
1) Price 전략
2) Product 전략
3) Place 전략
4) Promotion 전략
2. 광고 전략
1) 광고 목표 ▲
코카콜라의 신제품 New Coke - 마케팅조사의 실패 '신제품 New Coke의 개발과 실패
본문내용
1. 서론 첫 탄생 후 114년이 지나도록 변함없는 모습과 상쾌한 맛으로 전 세계 200여개 국의 소비자들로부터 사랑을 받고있는 코카콜라는 지구상에서 가장 잘 알려진 청량음료 브랜드이다. 코카콜라는 처음 1886년 미국 조지아주 애틀랜타의 존 S. 펨버튼 박사에 의해 제조되었다. 당시 그의 약국에서 만들어 팔던 5센트 짜리 소다수 음료 사업은 오늘날 시장가치 1,440억불(1999년 12월말 통계)에 이르는 거대한 회사로 성장하였다. 114년의 전통의 코카콜라는 마케팅과 기업 경영에 있어서도 독보적인 성공 사례중의 하나이다. 펨버튼 박사가 단지 '맛있는 음료' 라고 칭하며 이 소다수를 만들어 내자 그 약국의 경리 사원이었던 프랭크 로빈슨은 두개의 C자를 절묘하게 매치한 독특한 스펜서체의 Coca-Cola 라는 이름을 지어내었고, 오늘날 소비자들에게 있어 Coca-Cola 상표는 우수한 품질, 독특한 스타일 및 즐거움의 동의어가 되어버렸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코카콜라의 마케팅,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마케팅,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과 전망 조사분석(A+자료)
  • Report( 코카콜라의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과 전망 조사분석 )1. 들어가며대기업마저 생존을 걱정해야 하는 우울한 글로벌 경기 침체 속에서 코카콜라가 새롭게 시작하는 글로벌 마케팅 캠페인이다. 시원한 콜라를 즐기라는 단순한 의미와 동시에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일상의 여유를 즐기며 소소한 행복을 찾자는 의미도 담고 있다. 코카콜라는 영상 광고는 물론 음반까지 만들어 이 같은 메시지를 전파하고 있다. 음반 판매 수익의 일부는 사회 공헌

  • 코카콜라 한국시장진출 마케팅전략분석과 코카콜라 기업 경영분석과 코카콜라 차별화전략
  • 코카콜라한국시장진출마케팅 성공사례분석CONTENTSⅠ. 코카콜라 기업분석1. 코카콜라 회사개요2. 코카콜라 기업연혁3. 코카콜라 재무제표 4. 코카콜라 조직분석Ⅱ. 기업 환경분석1. 거시환경분석2. 산업환경분석 (5force)3. 가치사슬분석4. 코카콜라 SWOT 분석1) 강 점 (Strength)2) 약 점 (Weakness)3) 기 회 (Opportunity)4) 위 협 (Threat)Ⅲ. 코카콜라 마케팅 경영전략1. 코카콜라 한국시장 진출방식2. 코카콜라 차별화전략1) 코카콜라 브랜드 전략2) 코카콜라

  • 코카콜라 SWOT,세계화전략분석및 코카콜라 마케팅전략 사례분석과 코카콜라 향후전략제언 PPT
  • 1. 코카콜라 기업소개 기업개요 기업선정배경 코카콜라 히스토리2. 코카콜라 가치사슬분석3. 코카콜라 세계화전략4. 코카콜라 SWOT분석5. 코카콜라 STP분석6. 마케팅믹스 4P전략7. 그 외 마케팅활동 스포츠마케팅 컬러마케팅 TV마케팅 바이럴마케팅8. 향후 프로모션 전략제안INDEX1. 코카콜라 기업소개1886년에 존 펨버튼 박사가 개발한 코카콜라는 아사 캔들러가 사업을 이끌면서코카-콜라 컴퍼니로 성장코카-콜라 컴퍼니는 ‘세

  • 코카콜라 기업분석.경영전략분석과 코카콜라의 마케팅전략,SWOT,4P전략분석과 코카콜라 미래전망연구
  • 코카콜라경영 마케팅전략 분석CONTENTS1. 코카콜라 기업소개(1) 코카콜라 기업개요(2) 코카콜라 3C 분석1) 경쟁자분석2) 소비자분석3) 공급자분석(3) 코카콜라 기업성장과정2. 코카콜라 SWOT 분석3. 코카콜라의 다양한 경영,마케팅전략(1) 광고전략(2) PPL 마케팅(3) CSR전략 (사회공헌활동)(4) 스포츠 마케팅(5) 북극곰 캐릭터 마케팅4. 코카콜라 CRM 전략분석5. 코카콜라 마케팅믹스 4P전략 분석(1) 마케팅믹스의 개념소개(2) Product (제품전략)(3) Price (가

  • 코카콜라 기업분석과 코카콜라 마케팅전략분석및 사회적역할 PPT
  • 차례1. 코카콜라 기업소개연혁설립자CEO소개기업 이념목표2. 코카콜라 경영방식3. 주력 제품4. 시장 점유율5. 주식6. 매출7. 재무제표8. 코카콜라 마케팅전략- PPL전략– 스포츠 전략 – 세계화 전략– 브랜드 전략– 바이럴 마케팅- SNS9. 코카콜라의 사회적 역할10. SWOT분석1886년 미국 경리직원 프랭크 로빈슨 스펜서체의 Coca-Cola 라는 이름 제안1894년 미국 미시시피 빅스버그의 조셉 비덴햄이 코카콜라의 첫 보틀러로 지정 1895년 전 미국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