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현대 기업의 경영 및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17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현대인의 정신과 경영이념
2. 현대그룹의 성장과정 및 현황
3. 그룹의 소유구조
4. 그룹의 경영구조
5. 그룹의 인사구조
6. 그룹의 유인구조
7. 현대그룹의 문제점
8. 21세기 현대의 나아갈 방향
Ⅲ. 결 론
본문내용
Ⅰ. 서 론 21세기를 몇 해 앞둔 현 시점에서 국내 기업의 경영 사정은 극도로 악화되어 있다. 국내 대기업들이 하나둘씩 무너지는 상황에서 재계 1위 자리를 삼성에게 내준 현대는 새로운 세기를 대비한 참신하고 건실한 구조 조정을 바라고 있다. 메마른 토양에서 정성스레 싹을 틔어 숲으로 가꾼 저력을 지니고 있지만 국내외 경기 사정의 악화는 현대에게 그렇게 밝지만은 않은 미래를 보여준다. 국내 건설업을 이끌며 한국 경제의 버팀목 역할을 하였고, TV 드라마로도 방영될 정도로 불굴의 의지를 불태우며 기업을 키워 타기업 성장의 모태로 자리잡은 현대, 하지만 건설 노동의 딱딱하고 외골수라는 이미지로 인해 부드럽고 치밀하며 꼼꼼한 삼성의 그룹이미지에 밀려 그룹 차원에서의 이미지 메이킹도 단행하였다. 이러한 20세기 지나간 현대그룹의 모습을 재조명해 보고 문제점을 파악하여 현재 어려운 경제사정을 극복해나가 21세기를 대비한 그룹의 나아갈 방향을 모색해 보고자 한다.
Ⅰ. 서 론

21세기를 몇 해 앞둔 현 시점에서 국내 기업의 경영 사정은 극도로 악화되어 있다. 국내 대기업들이 하나둘씩 무너지는 상황에서 재계 1위 자리를 삼성에게 내준 현대는 새로운 세기를 대비한 참신하고 건실한 구조 조정을 바라고 있다. 메마른 토양에서 정성스레 싹을 틔어 숲으로 가꾼 저력을 지니고 있지만 국내외 경기 사정의 악화는 현대에게 그렇게 밝지만은 않은 미래를 보여준다.
국내 건설업을 이끌며 한국 경제의 버팀목 역할을 하였고, TV 드라마로도 방영될 정도로 불굴의 의지를 불태우며 기업을 키워 타기업 성장의 모태로 자리잡은 현대, 하지만 건설 노동의 딱딱하고 외골수라는 이미지로 인해 부드럽고 치밀하며 꼼꼼한 삼성의 그룹이미지에 밀려 그룹 차원에서의 이미지 메이킹도 단행하였다.
이러한 20세기 지나간 현대그룹의 모습을 재조명해 보고 문제점을 파악하여 현재 어려운 경제사정을 극복해나가 21세기를 대비한 그룹의 나아갈 방향을 모색해 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백화점 마케팅,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기업소개 및 현황과 성공적인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조사분석
  • Report( 현대백화점 기업소개 및 현황과 성공적인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조사분석 )목 차들어가며I. 회사개요II. 리더쉽 및 경영정책III. 고객만족 경영전략IV. 차별화된 고품격 서비스 제공V. 고객만족 성과들어가며현대백화점은 “새로운 가치와 미래창조”라는 경영이념아래 Customer(고객), Constituent(구성원), Company(기업, 주주), Community(사회) 등 ‘4C Satisfaction’이라는 경영목표를 가지고 최고의 상품 및 서비스로 고객감동을 실현함으로서 사회에

  • 기업 PR 전략과 사례
  • 마케팅 활동을 통해 무형자산의 형태로서 가치 창출긍정적인 기업 이미지와 경쟁력있는 브랜드 자산을 얻고자 하는 것이 기업 PR의 공통된 목표기업과 PR의 정의기업PR이란?기업이란, 이익 추구에 궁극적 목적을 두고 고객의 필요∙욕구∙선호 등을 만족시키기 위한 제품과 서비스를 생산하고 그리고 또는 판매하는 비즈니스 활동을 조직화하고 지휘하는 비즈니스 주체※출처 : 반병길.『경영학개론:현대기업의 이해』PR이란, PR이란 사적 및 공적

  • 현대자동차 경영전략분석과 마케팅전략과 현대자동차 기업분석및 향후비전과 전략과제와 현대자동차 아웃소싱 전략사례분석
  • 목차1. 현대자동차 기업소개현대 자동차의 기업이념현대 자동차의 핵심가치현대 자동차의 비전 2020현대자동차 주요 연혁현대자동차 주요 관계사재무정보주가 추이2. 현대자동차 기업상황분석포터의 산업구조분석모형가치사슬 분석지배구조 평가현대자동차 SWOT 분석SWOT 분석(기아차와의 비교)BCG 매트릭스 분석현대자동차 비전 및 전략 과제Balanced Scorecard3. 현대자동차 경영전략전방 통합 VS 후방 통합수직적 통합현대자동차의 수직 계

  • 현대중공업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현대중공업 경영,마케팅전략분석과 현대중공업 미래전략제언
  • 현대중공업 기업사례연구 보고서CONTENTS1. 현대중공업 기업소개(1) 기업개요(2) 경영철학(3) 기업핵심가치2. 시장상황분석3. 현대중공업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s4. SWOT 전략(1) S/O 전략(2) W/O 전략(3) S/T 전략(4) W/T 전략5. 현대중공업의 마케팅활동6. 현대중공업 경영전략(1) 경영혁신전략(2) 전략적제휴전략 (상생경영전략)7. 결론 및 글로벌 전략제안(1) 글로벌전략 수립1) 진출시장선택2) 진출전략 수립3) 진출시 주의사항

  • 현대자동차 기업분석과 현대자동차 중국진출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경영전략분석및 나의의견
  • 현대자동차 기업개요(2) 현대자동차 연혁(3) 경영실적2. 중국 자동차시장 분석3. 현대자동차 중국시장 SWOT분석(1) 강점 (Strength)(2) 약점 (Weakness)(3) 기회 (Opportunity)(4) 위협 (Threat)4. 현대자동차 중국시장 경영전략5. 현대자동차 중국진출 마케팅전략 (1) STP전략1) 시장세분화 (Segmentation)2) 목표시장선정 (Targeting)3) 포지셔닝 (Positioning)(2) 마케팅믹스 4P전략1) 제품전략 (Product)2) 가격전략 (Price)3) 유통전략 (Place) 4) 촉진전략 (Promotion)6. 결론 및 나의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