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맥도날드의 가상 마케팅 시나리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17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맥도날드의 주요 마케팅 전략
1) 맥도날드 경영과 핵심전략
2) 맥도날드의 내부 마케팅전략- 사내대학
3) 맥도날드의 키드 마케팅

2. 뷰티넷-인터넷을 통한 마케팅

3. 기상 마케팅
1) 기상 마케팅의 기본조건
2) 성공사례 (K 마트)

4. 우리가 생각한 마케팅 전략들을 이용하여 가상병원에서의 상황
1)한 산모의 딸이 태어날 때부터 가상병원과의 관계

Ⅲ.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마케팅 시대 1~2년 전부터 '의료도 경영'이라는 말이 나오기 시작하더니 지금은 병-의원 일반에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다. 의료분야의 특성상 과거 같으면 다소 거부감을 느낄 수도 있을 이 말이 자연스럽게 받아들여지고 있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의료환경과 경영여건 등이 크게 달라졌기 때문일 것이다. 예전 같으면 병원을 개원만 하면 환자들이 찾아와 진료만 해 주면 모든 것이 해결 됐다. 의사는 환자들로부터 존경받는 대상이기도 했다. 그러나 요즘 은 많이 달라졌다. 우선 의료계 내부적으로는 해마다 각 과목별로 의사들이 다수 배출되고 있다. 1년이 지 나면 어김없이 면허를 취득한 의사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는 것이다. 나날이 개원 수는 늘 어 이제 대부분의 과들이 포화 상태에 놓여 있는 수준이다. 이처럼 경쟁이 치열해지자 과거처럼 경영을 걱정하지 않고 진료에만 매달릴 수는 더 이상 없게 됐다. 여기다가 병원을 개원하고 시설을 운영하기 위해서는 고가의 장비와 의료진들이 필요한데 이에 따른 자본을 투자하고 장비와 인력을 컨트롤하는 것 모든 원장 의 몫이 되고 있다.
Ⅰ. 서론

마케팅 시대 1~2년 전부터 '의료도 경영'이라는 말이 나오기 시작하더니 지금은 병-의원 일반에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다. 의료분야의 특성상 과거 같으면 다소 거부감을 느낄 수도 있을 이 말이 자연스럽게 받아들여지고 있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의료환경과 경영여건 등이 크게 달라졌기 때문일 것이다. 예전 같으면 병원을 개원만 하면 환자들이 찾아와 진료만 해 주면 모든 것이 해결 됐다.
의사는 환자들로부터 존경받는 대상이기도 했다. 그러나 요즘 은 많이 달라졌다. 우선 의료계 내부적으로는 해마다 각 과목별로 의사들이 다수 배출되고 있다. 1년이 지 나면 어김없이 면허를 취득한 의사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는 것이다. 나날이 개원 수는 늘 어 이제 대부분의 과들이 포화 상태에 놓여 있는 수준이다.
이처럼 경쟁이 치열해지자 과거처럼 경영을 걱정하지 않고 진료에만 매달릴 수는 더 이상 없게 됐다. 여기다가 병원을 개원하고 시설을 운영하기 위해서는 고가의 장비와 의료진들이 필요한데 이에 따른 자본을 투자하고 장비와 인력을 컨트롤하는 것 모든 원장 의 몫이 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헐리우드 헤게모니와 한국영화 헐리우드 영화산업 _¡ 헐리우드 영화 이데올로기
  • 시나리오가 흥행의 근본적인 바탕이 되었다. 같은 시기 헐리우드 영화의 킹콩이 개봉되었고 어깨를 나란히 했다. 한국형 블록버스터 태풍 많은 관심을 받았다. 즉 한국영화의 경쟁력이 나날이 강화되는 모습니다. 그러나 한편으로 볼 영화가 없다는 것 또한 문제이다. 멀티플렉스의 등장으로 영화관 수가 급격한 증가를 보였으며 많은 관객들이 모여든다. 스크린쿼터를 등에 없은 한국영화는 멀티플렉스의 상업성으로 인기 없는 영화는 종영되고 성공

  • [스포츠마케팅]스포츠 마케팅에 대한 연구
  • 마케팅 시장규모 전체 광고 시장 30% 규모의 미래형 마케팅 스포츠 산업은 지난 4반세기 동안 눈부시게 발전하여, 미국의 경우 스포츠용품 제조업에서 스포츠 방송권료를 포함한 스포츠 산업이 1989년 연간 매출액 631억 달러에 이르고 있다. 미국에서 스포츠 산업은 자동차, 석유, 목재, 항공기 등의 산업들을 규모면에서 이미 능가하여 미국의 전체 산업 가운데 22위를 차지하고 있다. 서기 2,000년까지 미국의 국민 총스포츠 생산액은 1,211억달러에 이를

  • [인터넷마케팅] NHN `네이버` 마케팅전략 분석
  • 마케팅정책에 맞서기에는 지식검색 부문에 주력하고 있는 네이버의 마케팅역량이 분산될 우려가 있다. 그러나 다음을 비롯한 대부분의 인터넷 쇼핑몰들이 기업이나 소비자 고객들의 거래의 성사를 통한 수수료에 의존하여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는 점에 감안하여 네이버만의 새롭고, 독특한 수익모델을 제시하여 전자상거래 부문의 입지를 강화해 나간다는 시나리오를 구상해보았다. ※ 쇼핑몰 이용자들의 웹로그 정보의 활용인터넷 쇼핑몰을 이용

  • [마케팅전략]스포츠마케팅과 캐쉬백마케팅
  • 마케팅 시장규모 -전체 광고 시장 30% 규모의 미래형 마케팅- 스포츠 산업은 지난 4반세기 동안 눈부시게 발전하여, 미국의 경우 스포츠용품 제조업에 서 스포츠 방송권료를 포함한 스포츠 산업이 1989년 연간 매출액 631억 달러에 이르고 있 다. 미국에서 스포츠 산업은 자동차, 석유, 목재, 항공기 등의 산업들을 규모면에서 이미 능 가하여 미국의 전체 산업 가운데 22위를 차지하고 있다. 서기 2,000년까지 미국의 국민 총스 포츠 생산액은 1,211억달러에 이

  • 심리학적 마케팅,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마케팅의 특징과 종류 및 장단점 조사분석
  • 마케팅 전략으로 볼 수 있다. 통큰 치킨은 내점 고객이 적은 오전시간에, 주부는 물론이고 손자 손녀를 위해 치킨을 사려는 노년층까지 매장으로 끌어들였다는 점에서 매우 성공한 미끼상품 전략이다.실제로 통큰 치킨이 판매된 일주일 동안 매장을 방문한 고객이 그 전주에 비해 10%가량 많았다고 한다. 하지만 논란이 많아 일주일 만에 판매중단 되었다.② 맥도날드의 소프트 아이스크림 콘③ 이마트 피자마트 피자의 대명사가 된 이마트 피자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