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커피빈 코리아 마케팅전략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17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1. 개요
2. 기업소개
3. 시장환경
본론
1. 일반적 환경 분석
1) 인구통계적
2) 사회문화적
3) 기술적
4) 경제적
2. 기업 환경 분석
1) 기업 내부적 환경
2) 경쟁적 환경
3) SWOT분석
3. 커피빈의 마케팅 전략 및 개선방안
1) Vision
2) Market Segmentation
3) Targeting
4) Positioning
5) Marketing Mix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1. 개요

불과 몇 년 사이에 인스턴트 커피가 지배하고 있던 한국의 커피 시장은 크게 변화하여,
스타벅스 등 외국계 커피전문점의 등장과 함께 고급 커피가 차지하는 비중이 날이 갈수록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특히 스타벅스는 에스프레소, 테이크 아웃이라는 문화의 도입을
불러일으키며 고급 커피문화의 대중화에 결정적 영향을 끼쳤을 뿐만 아니라 빠른 속도로
각 지역에 매장을 오픈하여 고급 커피 시장의 1위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한편, 커피빈은 고급 원두커피 시장의 2위 업체로서 자바, 파스쿠치, 로즈버드 등 날이
갈수록 늘어나는 수많은 경쟁사와 치열하게 경합하고 있는 실정이며 특히, 그 성공담이
이미 신화가 되어버린 1위 업체 스타벅스와의 경쟁 속에서 과연 어떻게 살아남았고,
어떻게 나름대로의 고객 기반을 확보하여 꾸준히 성장할 수 있었는지, 또 앞으로도 이를
지속하기 위해서는 어떠한 마케팅 전략이 유효할지에 대하여 살펴보고자 한다.

2. 기업소개

1963년, Herbert B. Hyman과 Mona Hyman은 ⌜The Coffeebean & Tealeaf⌟를
캘리포니아 브렌트우드에 개점하였으며, “Simply the Best"라는 이념으로 이후 40년이
넘도록 최고의 커피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The Coffeebean & Tealeaf는 최고 품질에 대한 끝없는 의지로 캘리포니아에서 유행을
선도하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애리조나, 네바다 등지에서 명성을 얻어 싱가폴, 말레이시아
, 타이완, 브루나이, 이스라엘, 아랍에미리트 등 전 세계적으로 점포를 확장하여 세계
에스프레소 시장 점유율 8위에 랭크되어 있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2010 대한민국 트렌드』, LG경제연구원, 한국경제신문사, 2005
『경제학 콘서트』, 팀 하포드, 김명철 옮김, 웅진닷컴, 2006
『마케팅 전쟁』, 알 리스, 안진환 옮김, 비즈니스북스, 2006
『블루오션전략』, 김위찬, 교보문고, 2005
『스타벅스 감성 마케팅』, 김영한, 넥서스, 2003
『스타벅스, 커피 한잔에 담긴 성공신화』, 하워드 슐츠, 홍순명 옮김, 김영사, 2000
『커피 이야기』, 김성윤, 살림, 2004
『커피와 차』, 문준웅, 현암사, 2004
『한국인 트렌드(변화의 물결)』, 김경훈, 책바치, 2004
『No.2를 꿈꾼다, 커피빈&티리프』, 김예린, emars, 2004
월간『커피(Coffee)』, 아이비라인, 2005.2, 2005.11
월간『Coffee&Tea(커피앤티)』, 서울꼬뮨(Seoul Commune), 2005.2, 2005,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전략] 스타벅스 커피 마케팅 성공사례 분석
  • 안에 가장 빠른 주가성장을 보인 기업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스타벅스코리아는 2000년 12월 ㈜ 신세계와 미국 스타벅스 커피 인터내셔널의 공동투자로 설립한 합작 법인이다. 스타벅스는 한국 내 새로운 커피 문화를 소개하고 전달하는 것을 자사의 비젼으로 하며 매월 1개 이상의 신규매장을 오픈 하고 있다. 스타벅스는 모든 직원을 파트너로 생각하며 선발된 인원들은 커피 전문가 과정을 통해 이론교육과 실무 교육을 받고,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

  • [마케팅] 스타벅스 코리아와 커피빈 코리아의 마케팅전략
  • 마케팅 부분의 책임자로 합류하게 되었다. 2007년 226호점 까지 개점하여 직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최근에 경기미 떡을 커피와 함께 판매하여 한국적인 상품을 개발시켜 한국 커피 시장에 1위 자리를 선점하고 있다. 또한 집과 회사가 아닌 ‘제 3의 공간’을 고객들이 편안함을 느끼며 일상처럼 커피를 접할 수 있도록 하여 기존의 만남과 대화 위주의 장소였던 커피 전문점의 이미지를 벗어났다고 할 수 있다. 커피빈 코리아는 2000년 커피 전문점 시장

  • [서비스관리] 스타벅스 서비스경영
  • 안하여 도입된 이미지로 커피를 운반하면서 동서양을 연결한 무역선의 상징적인 이미지이기도 하다(5) 하워드 슐츠 (Howard Schultz)1953년 뉴욕 브루클린 빈민가에서 태어났다. 1975년 노던 미시건 대학교에서 비즈니스 학으로 학사 학위를 받고 제록스사에서 3년간 세일즈와 마케팅 분야에서 일했으며 이후 가정용품을 생산하는 스웨덴 회사 해마플라스트의 부회장 겸 총지배인이 되었다. 그러다 우연히 스타벅스의 커피맛과 경영방식에 반해, 1982년 대기

  • [위기관리와 협상] 스타벅스 코리아 위기관리
  • 커피 원두의 질 수준이 최하’ 라는 식약청의 발표가 나오고, 메이저 언론 신문사의 이 내용에 대한 언급, 사회적으로 이슈화됨. 마. ‘스타벅스 공동 대책 위원회‘ 설립.바. 스공위(스타벅스 공동 대책 위원회)를 중심으로 불매 운동이 시작. 2. 스타벅스의 기존 마케팅 전략 스타벅스 커피 코리아는 현 커피 전문점 업계 중 1위를 달리고 있는 기업이다. 윤리경영에 앞장서는 신세계 그룹과 스타벅스 커피 인터내셔널의 일원으로 한국 사회에 기여하

  • 스타벅스 서비스분석과 마케팅사례분석
  • 안하여 도입된 이미지로 커피를 운반하면서 동서양을 연결한 무역선의 상징적인 이미지이기도 하다(5) 하워드 슐츠 (Howard Schultz)1953년 뉴욕 브루클린 빈민가에서 태어났다. 1975년 노던 미시건 대학교에서 비즈니스 학으로 학사 학위를 받고 제록스사에서 3년간 세일즈와 마케팅 분야에서 일했으며 이후 가정용품을 생산하는 스웨덴 회사 해마플라스트의 부회장 겸 총지배인이 되었다. 그러다 우연히 스타벅스의 커피맛과 경영방식에 반해, 1982년 대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