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커피빈 코리아 마케팅전략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17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1. 개요
2. 기업소개
3. 시장환경
본론
1. 일반적 환경 분석
1) 인구통계적
2) 사회문화적
3) 기술적
4) 경제적
2. 기업 환경 분석
1) 기업 내부적 환경
2) 경쟁적 환경
3) SWOT분석
3. 커피빈의 마케팅 전략 및 개선방안
1) Vision
2) Market Segmentation
3) Targeting
4) Positioning
5) Marketing Mix
결론
- 본문내용
-
Ⅰ. 서론
1. 개요
불과 몇 년 사이에 인스턴트 커피가 지배하고 있던 한국의 커피 시장은 크게 변화하여,
스타벅스 등 외국계 커피전문점의 등장과 함께 고급 커피가 차지하는 비중이 날이 갈수록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특히 스타벅스는 에스프레소, 테이크 아웃이라는 문화의 도입을
불러일으키며 고급 커피문화의 대중화에 결정적 영향을 끼쳤을 뿐만 아니라 빠른 속도로
각 지역에 매장을 오픈하여 고급 커피 시장의 1위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한편, 커피빈은 고급 원두커피 시장의 2위 업체로서 자바, 파스쿠치, 로즈버드 등 날이
갈수록 늘어나는 수많은 경쟁사와 치열하게 경합하고 있는 실정이며 특히, 그 성공담이
이미 신화가 되어버린 1위 업체 스타벅스와의 경쟁 속에서 과연 어떻게 살아남았고,
어떻게 나름대로의 고객 기반을 확보하여 꾸준히 성장할 수 있었는지, 또 앞으로도 이를
지속하기 위해서는 어떠한 마케팅 전략이 유효할지에 대하여 살펴보고자 한다.
2. 기업소개
1963년, Herbert B. Hyman과 Mona Hyman은 ⌜The Coffeebean & Tealeaf⌟를
캘리포니아 브렌트우드에 개점하였으며, “Simply the Best"라는 이념으로 이후 40년이
넘도록 최고의 커피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The Coffeebean & Tealeaf는 최고 품질에 대한 끝없는 의지로 캘리포니아에서 유행을
선도하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애리조나, 네바다 등지에서 명성을 얻어 싱가폴, 말레이시아
, 타이완, 브루나이, 이스라엘, 아랍에미리트 등 전 세계적으로 점포를 확장하여 세계
에스프레소 시장 점유율 8위에 랭크되어 있다.
- 참고문헌
-
<참고문헌>
『2010 대한민국 트렌드』, LG경제연구원, 한국경제신문사, 2005
『경제학 콘서트』, 팀 하포드, 김명철 옮김, 웅진닷컴, 2006
『마케팅 전쟁』, 알 리스, 안진환 옮김, 비즈니스북스, 2006
『블루오션전략』, 김위찬, 교보문고, 2005
『스타벅스 감성 마케팅』, 김영한, 넥서스, 2003
『스타벅스, 커피 한잔에 담긴 성공신화』, 하워드 슐츠, 홍순명 옮김, 김영사, 2000
『커피 이야기』, 김성윤, 살림, 2004
『커피와 차』, 문준웅, 현암사, 2004
『한국인 트렌드(변화의 물결)』, 김경훈, 책바치, 2004
『No.2를 꿈꾼다, 커피빈&티리프』, 김예린, emars, 2004
월간『커피(Coffee)』, 아이비라인, 2005.2, 2005.11
월간『Coffee&Tea(커피앤티)』, 서울꼬뮨(Seoul Commune), 2005.2, 2005,5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Nucor 경영전략 레포트
- [경영전략] 미국의 철강회사 뉴코 조직문화와 리더십
- 소비자행동-동조가 구매결정에 미치는 영향
- [여성CEO성공사례] 여성의 사회적차별문제 극복방안 및 리더쉽분석
- [경영학원론] 3M의 기업문화사례연구
- [조직론] 지식경영의 성과와 기업문화 및 조직동기유발이 가지는 상관관계에 관한 연구
- 해외시장 진출 방식의 실행
- 닭꼬치 사업계획서 [사업개요, 사업 내용, 시장조사와 분석, 마케팅 분석 등]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호텔경영론-호텔조사보고서 인천파라다이스호텔Paradise Hotel Incheon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