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캠페인론] 하이마트 CM song 캠페인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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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가전 유통시장의 변화
2. 하이마트의 시작
3. 경쟁 상황
4. 캠페인 배경
5. 하이마트 CM song 캠페인의 효과
6. 하이마트 캠페인에 대한 우리들의 생각
본문내용
1. 가전 유통시장의 변화 - 하이 마트의 등장!

과거에는 TV나 냉장고 세탁기 등의 가전제품을 구입하기 위해서 가장 먼저 찾는 곳은 가까운 대리점이나 백화점 또는 용산 전자상가 등이었다.

- 삼성전자나 LG전자등의 직영 대리점

장점 - 소비자와의 거리가 가깝고 가격이 백화점에 비해 저렴하며 확실한 A/S에 대한 막연 한 기대감
단점 - 매장의 크지도 작고 자사 제품만을 진열해 놓아서 타사 모델과 비교하여 선택하는 데는 한계.

- 백화점

장점 - 상품을 고를 수 있는 선택의 폭이 넓고 매장의 분위기도 고급스럽다.
단점 - 가격에 대한 막연한 부담감

그런데 언제부터인가 전자 제품을 살 때는 직영 대리점이나 용산 전자상가, 백화점보다 하이마트를 찾는 사람들이 늘어났다. ‘전자제품 살 땐 하이마트’라는 메시지는 광고를 통해 계속해서 소비자들에게 각인되었다. 본격적인 전자양판점시대를 연 하이마트의 등장으로 가전 유통 시장의 판도가 변화하기 시작한 것이다.
참고문헌


전자유통의 최강자, 하이마트 최정우 저
[디지털타임스 2005-02-07] 하이마트 해외매각 `후폭풍` 촉각
[문화일보 2003-11-12] 가전양판-하이마트 ‘인상적인 광고’ 업고 고속성장
http://www.himart.co.kr
http://www.kobac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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