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캠페인론] 하이마트 CM song 캠페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17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1. 가전 유통시장의 변화
2. 하이마트의 시작
3. 경쟁 상황
4. 캠페인 배경
5. 하이마트 CM song 캠페인의 효과
6. 하이마트 캠페인에 대한 우리들의 생각
- 본문내용
-
1. 가전 유통시장의 변화 - 하이 마트의 등장!
과거에는 TV나 냉장고 세탁기 등의 가전제품을 구입하기 위해서 가장 먼저 찾는 곳은 가까운 대리점이나 백화점 또는 용산 전자상가 등이었다.
- 삼성전자나 LG전자등의 직영 대리점
장점 - 소비자와의 거리가 가깝고 가격이 백화점에 비해 저렴하며 확실한 A/S에 대한 막연 한 기대감
단점 - 매장의 크지도 작고 자사 제품만을 진열해 놓아서 타사 모델과 비교하여 선택하는 데는 한계.
- 백화점
장점 - 상품을 고를 수 있는 선택의 폭이 넓고 매장의 분위기도 고급스럽다.
단점 - 가격에 대한 막연한 부담감
그런데 언제부터인가 전자 제품을 살 때는 직영 대리점이나 용산 전자상가, 백화점보다 하이마트를 찾는 사람들이 늘어났다. ‘전자제품 살 땐 하이마트’라는 메시지는 광고를 통해 계속해서 소비자들에게 각인되었다. 본격적인 전자양판점시대를 연 하이마트의 등장으로 가전 유통 시장의 판도가 변화하기 시작한 것이다.
- 참고문헌
-
전자유통의 최강자, 하이마트 최정우 저
[디지털타임스 2005-02-07] 하이마트 해외매각 `후폭풍` 촉각
[문화일보 2003-11-12] 가전양판-하이마트 ‘인상적인 광고’ 업고 고속성장
http://www.himart.co.kr
http://www.kobaco.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경제의 이해] 한국무역의 구조와 정책
- 조직구조설계 아모레퍼시픽 성공사례
- [유통과 프랜차이즈] Chapter 7 경로 구성원간의 갈등
- 애플 - 기업소개와 연혁
- [기업분석] 경영 전략(농심)
- [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페이스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페이스북 미래전략수립
- 워커힐호텔 경영사례및 마케팅전략
- [호텔경영론] 워커힐호텔의 마케팅과 경영전략
- [인사행정][인사][행정][실적주의][엽관주의]인사행정의 특징, 인사행정의 실적주의, 인사행정의 엽관주의, 인사행정의 정실주의, 인사행정의 인사관리, 인사행정의 능력발전, 향후 인사행정의 내실화 방안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